|
태국 누들 200g, 중하 4마리, 숙주 60g, 달걀 1개, 실파 5대, 마늘 3쪽, 고춧가루·땅콩가루 3큰술씩, 특제소스 4큰술, 레몬 ¼개, 애플민트·올리브유 약간씩
소스재료
특제소스 타마린소스·황설탕·칠리소스·간장 2큰술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실파는 푸른 대만 사용해 손가락 한 마디 길이로 썰고 마늘은 얇게 저민다.
2.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태국 누들을 넣고 살짝 볶는다.
3. ②에 특제소스, 새우, 숙주 약간, 실파 약간, 저민 마늘을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4. 다른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곱게 푼 달걀물을 얇게 펴 익힌다.
5. 접시에 ③을 담고 그 위에 달걀을 덮은 다음 고춧가루와 땅콩가루, 남은 실파와 숙주, 애플민트, 레몬을 곁들여 낸다.
팟타이 맛있게 먹는 법
집에서 팟타이를 맛있게 만드는 데 한계가 있어요. 태국 현지의 길거리나 레스토랑에서는 큰 냄비에 화력이 센 불에서 볶는데, 그게 팟타이의 비법 중 하나예요. 센 불에서 재빨리 볶아내야 면발이 퍼지지 않고 쫄깃하거든요. 집에서 사용하는 가스불은 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현지의 맛을 100% 낼 수 없지만 팬을 달군 상태에서 최대한 빨리 볶아내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태국 누들은 우리나라 밀가루 면처럼 끓는 물에 삶지 않고 미지근한 물에 1시간 정도 불려야 해요. 팟타이에 들어가는 달걀은 보통 스크램블을 만들어 모든 식재료와 섞어 먹기도 하고, 달걀만 따로 부쳐서 오무라이스처럼 살짝 싸서 먹기도 해요. 모양은 후자가 먹음직스럽지만, 재료 전체의 감칠맛 나는 조화를 위해서는 스크램블을 만들어 섞는 것이 더 맛있답니다. 팟타이를 맛있게 먹는 또 한 가지 방법은 곁들여 먹는 다양한 허브를 활용하는 거예요. 보통 향이 강한 고수를 섞어 먹기도 하지만, 취향에 따라 코리앤더나 로즈메리 등 다양한 허브잎을 곁들여 먹는 것도 비법 중 하나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