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중3을 다니고 있는 박미수라고 합니다. 국사 수행평가로 인해 여기를 들어오게 되었지만 독도 영유권에 대해 평소에도 관심이 있어서 국사수행평가를 하면서 지루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국사 수행평가로 인해 독도에 대해 더 관심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제가 조사한 주요 내용은 좀 살펴보자면 우리나라의 근거와 일본의 근거는 확연히 다르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역사는 다 같을줄 알았는데 일본역사 틀리고 우리나라 역사 틀리고 어떤 역사가 제대로인지 몰랐었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아무래도 한국사람이니깐 한국역사를 믿고는 있는데 이게 확실한 것인지도 몰랐는데 국사 수행평가를 하게되면서 우리 역사가 정확한건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여기다가 글을 올리라고 해서 어떻게 무슨말을 올리나 걱정도 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애들이 어떻게 썼는지도 봤는데 애들이 길게 쓴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저도 글을 길게 써야되나 짜증도 났습니다. 그런데 쓰다보니깐 그렇지 않았습니다. 독도가 한국땅인데 우기는 일본에게 화도 나고... 독도가 우리땅인 근거, 주장도 이렇게 많은데 왜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일본도 자기측에서 근거가 있다고는 하지만 그걸 믿지는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본이 독도를 자기땅으로 만들면 자기나라에 많은 이익이 있기때문에 자기나라땅, 독도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독도에는 석유만큼 중요한 자원도 있다하고 그러니깐 일본이 혹해서 그러는것 같은데 일본같은 나라 정말 싫습니다. 저희 아빠께서 '일본 나쁜놈이야'라고 하셨을때 이해가 안갔습니다. 그래서 그냥 저는 아빠가 그냥 일본을 싫어하나보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 국사수행평가 '독도 영유권문제'를 조사하면서 수행하면서 아빠의 말이 조금 이해는 갈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저도 독도 영유권을 듣기전까지는 일본을 좋게 생각하고 그랬는데 독도에 조금씩 알아갈수록 일본이 실망스러웠습니다. 일본이 안좋은 일과 안좋은 인상만 심어주니깐 이런생각도 듭니다. 다른 것도 자기껏이라고 우기고, 자기들 맘대로 바꾼다고 말입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싶지는 않은데 독도영유권문제도 그렇고 일본교과서 왜곡 문제도 그러니깐... 아무튼 앞으로 우리나라땅 독도를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고 생각해주는 그런 우리나라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일본인들은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일본교과서도 다시 새로 바꿨으면 하는데...그건 좀 불가능할 것 같고 그건 좀 그러니깐 독도라도 자기네 땅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