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합니다. 이번 주에는 CBS에서 영화시사회를 한다고 초대를 하여 영화 '예수는 역사다'를 보고 왔습니다. 이 영화는 세계적으로 1,400만부 이상이 발행된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신문기자이자 작가 '리 스트로벨'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능력 있는 기자 리 스트로벨이 시카고 트리뷴지에 입사하면서 시작된다. 사실만을 믿는 리 스트로벨은 기자로서 승승장구하지만 한 식당에서 사탕이 기도에 막혀 죽을 뻔한 딸을 구해준 흑인 간호사의 친절함에 아내가 끌려 교회에 가게 되면서 그 아내를 설득하기 위해 예수 부활이 사실이 아님을 증명하려고 시도하기에 이른다.
아내가 근거없는 미신에 빠졌다는 것을 증거하기 위해 역사,의학 등의 전문가들을 만나며 예수의 존재가 허구임을 증명해내기로 한 리 스트로벨은 오히려 전문가들로부터 자신의 확신과 반대되는 증언들을 들으며,자신의 무신론에 대한 신념이 흔들리게 된다. 알려진 사실이지만 결국 리 스트로벨은 자신이 그토록 믿었던 '사실(Fact)'에 굴복해 무신론을 버리고 예수를 믿게 된다. 그는 새들백교회 등의 교육 목사를 거쳐 현재 텍사스의 우들랜즈교회에서 목회자로,휴스턴 뱁티스트대학에서 기독교사상을 가르치고 있다.
이 영화는 기독교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역사적 의학적인 증거를 통한 신앙의 확신을 더욱 공공케 하는 영화이지만 영화 자체적으로 보아도 각본과 배우의 연기가 수준급이어서 영화의 질적인 면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미국 개봉 당시에는 북미 박스오피스 9위를 기록, 흥행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영화는 4가지 방향에서 접근한다. ①역사적 사실 증명-예수 부활을 실제 목격한 사람들, 그들의 증언은 진실인가? ②고고학적인 증명-예수 부활을 목격한 이들의 증언,그것을 기록한 필사본은 믿을 만한 것인가?
③정황 증명-예수는 부활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죽지 않았던 것이다? ④의학적 증명-증인들이 처형당한 예수를 목격한 것은 예수가 죽지 않았기 때문이다? 의문을 가지고 증명을 찾아 가며 영화를 진행한다.
CBS 선교TV본부 시네마국 최명진 국장은 "이 영화는 묵은 영화가 아닌 새로운 영화다. 관객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신앙을 가지고 있지 않은 성도들이 이 영화를 봄으로써 하나님을 영접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고,기존 성도들도 신앙관을 더욱 투철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영화를 소개한다.(기독공보 요약) 여러분이 믿음이 약한 VIP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