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여일에 걸쳐서 탄화미커피(누룽지커피)를 만들었습니다. 60kg의 잡곡으로 1kg 용기에 60통이 만들어졌습니다. 용기는 쌀을 기준으로 1kg이지만 탄화하는 과정에서 무게가 줄어 대략 500g 정도의 무게가 나옵니다. 잡곡을 물에 불려서 하루 이상 찜통에 쪄서 4일 이상 햇볕에 말렸습니다. 계절이 겨울인지라 건조하는데 무척 애를 먹었습니다.
건조된 잡곡을 모두 덖는데 4일이 걸렸습니다. 태우는 연기로 인해 마스크는 썼지만 보안경을 쓰지 않아서인지 아직도 눈이 아립니다. 총 13개의 채반에 말린 잡곡을 덖고 나서 1kg용기에 담으니 61통이 나오네요. 사실 자동화로 하지 않고 수작업으로 하게 되면 품값도 나오지 않습니다. 두 사람이 열흘 동안 잡곡을 씻고 불린 후 쪄고 말려서 덖음을 했습니다.
덖음을 할 때는 잠시도 한눈을 팔 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요령을 피어도 약불로 최소 3시간은 덖어야됩니다. 3시간 곱하기 13을 하면 39시간이 됩니다. 4일 동안 잠도 제대로 자지 못했습니다. 하루 9시간 이상 4일에 걸쳐 덖었습니다. 애써 만든 것이니 좋은 효능이 있을 것입니다.
탄화미커피는 기본적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전립선 질환이 있는 분은 당분간 고통스럽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잔뇨감이 사라지며 시원하게 소변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녁 7시 이후에는 마시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탄화미커피는 마시는 용량제한이 없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물 대신 마셔도 됩니다. 또는 수시로 마셔도 됩니다. 농도 또한 제한이 없습니다. 진하게 마셔도 되고 연하게 마셔도 됩니다. 본인 입맛에 맞는 농도로 드시면 됩니다.
탄화미커피는 우선 속이 편안합니다. 소화흡수를 돕고 왠만한 만성 질환은 꾸준히 마시다보면 저절로 치료가 됩니다. 체내의 모든 독소를 서서히 제거하기 때문에 간의 활성화를 돕고 콩팥의 기능을 되살립니다. 완치하기 어려운 췌장계통의 질환도 고칠 수 있고 전립선 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도 제거되기 때문에 탄화미커피를 일주일 이상 마신 후부터는 고지혈증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서 언급했듯 췌장계통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췌장의 기능이 살아나면 당뇨 또한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은 혈당수치가 줄어들면 당연히 안정되겠지요.
탄화미커피는 오장육부의 모든 독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항암치료에 도움을 주고 암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미 필자는 오래 전부터 숯에 대해서 연구를 해왔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그런 약을 개발하려 했습니다. 집안에 믹서기와 티백 그리고 끓일 수 있는 주전자나 냄비만 있으면 됩니다.
원두분쇄기가 없다면 절구에 빻거나 믹서기로 갈아서 두세 수저를 넣고 그냥 끓여서 드셔도 되고 깔끔하게 드시고 싶다면 티백에 넣어 끓이면 됩니다. 우아?하게 커피처럼 차로 드시고 싶다면 분쇄기로 갈아서 머신기에 여과지를 깔고 커피처럼 내려서 드시면 됩니다.
자..! 이제 판매를 하겠습니다. 100통을 한정특가로 판매하겠습니다. 100통까지는 3만 5천원에 판매하겠습니다. 100통이 다 판매가 되면 그 이후로는 조금 가격을 올리겠습니다. 최소한의 품값이라도 건져야 보람이 있지 않겠습니까?
마침 설명절도 다가오니 명절세일이라고 해두지요. 앞으로 40통을 더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10일의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더 만들어놓겠습니다. 100통이 판매되고 나면 공지를 하고 올린 가격으로 판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