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혼다가 만든 M6전기자전거입니다
16인치 휠에 출력은 240W로
요즘 흔한 중국산 보다는 적게 표기 되었지만
실제 기능은 350W급이죠
파스, 스로틀 겸용으로 최고 속도는 20Km/h
파워 모드에서는 30Km/h나 나온다 합니다
자전거 도로에서 주행은 어렵겠고요
원동기 면허증은 없는 초보자 분들도 사용 가능하겠네요
만충시 주행 가능거리는 약 50Km로
제법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지만
납산배터리가 기본 장착 되어 있어 덩치에 비해
무게는 무려 50Kg(배터리 약 20kg)이나 되므로..
충전을 위해 이동 시킬때 신경을 조금 써야 합니다
장거리보다는 단거리 업무 용 또는 출 퇴근 용으로 적합할 것 같아요
안장 밑에 배터리가 장착 되어 있어요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무게는 꽤 무겁지만 디자인은 참 예뻐요
열어보면 크기가 무지막지한
무거운 납배터리 (12V, 12Ah)가 네개 들어 있어요
48V - 12A로 직렬 결합 되어 있어요 (병렬 결합시는 12V - 48A)
한개 무게가 약 4.5Kg이니 총 무게가 무려 18Kg이나 됩니다..ㅠㅠ
사이즈는 150mm X 100mm X 100mm이므로
허리가 튼튼하시고 팔뚝 힘이 좋으신 분은
같은 사이즈의 12V 납산배터리를 구매하셔서 다이 하셔도 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 해오던 역사가 있는 축전지입니다
아직도 자동차에 하나씩 싣고 다니고있죠 ?
싸고 좋은데 단점이 너무 무겁다는거죠
같은 용량의 리튬 배터리와 비교하면 무게가 무려 5~6배 차이가 납니다
개당 전압은 12V, 충전 용량은 12Ah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하나지만 2V셀이 6개가 들어있어요
전압을 체크 해보니 거의 방전되었네요
교체 이외에는 방법이 없어요
리튬이온으로 개조 하였습니다
삼성셀이죠 INR 21700-50E
26개를 사용하여 13S2P로 구성하였습니다
무게가 20Kg에서 1.6Kg으로 90%이상 대폭 줄어
허리 고생으로부터 해방 됩니다
장마철을 대비해 꼼꼼히 방수 포장하였구요
배터리 크기도 작아져서 1/3도 안차네요....
차 후 장거리 여행을 하셔야 한다면 빈 공간에 추가로 용량을 늘릴 수 있어요
리필 후 주행가능 거리는 약 40km에 이를 것으로 예측됩니다만
만약 최대로 채울시 약 30Ah까지도 가능하므로
총 주행 가능 거리는 약 120Km에 이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도 부족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소형 가방을 이용 약 10Ah를 장착 약 40Km를 늘리시거나
- 대형 가방을 이용 약 20Ah를 장착 약 80Km를 늘리시거나
- KTX형 케이스를 이용 약 14Ah를 장착 약 50km를 늘리시거나
- 짐받이를 이용 약 30Ah를 장착 약 120Km를 추가로 늘릴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소형 보조배터리 가방
대형 보조배터리 가방
KTX 보조배터리 케이스
짐받이 가방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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