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날 행사때 여러 동아리에서 부스 운영을 하였고, 나머지 학생들은 부스를 선택하여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행사가 본교에서는 교육과정상 자율활동으로 잡혔고, 한편 일부 동아리에서는 연간운영계획서에 과학의 날 행사 부스 운영 준비 등을 기록하여 내부결재 받은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궁금한 것은 부스 운영을 한 학생들인데요. 물론 이수시간은 자율활동에 들어가야 할 것이나,
문의1) 특기사항은 자율이든 동아리든 중복되지 않게 어느 한 곳에만 들어가면 되나요?
문의2) 만약 앞에 문의한 것이 가능하다면, 동아리 연간운영계획서에는 과학의 날 행사 부스 운영 준비 등과 같은 내용을 넣지 않았으나 실제로 부스 운영을 한 동아리의 경우.. 해당 학생들도 동아리 특기 사항에 과학의 날 행사 관련 내용을 기록할 수 있을까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학교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활동(행사)은 그 목적과 성격을 고려해 적절한 영역을 결정하여 편성 운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귀교에서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계획 수립 시 사전에 해당 행사를 '자율활동' 영역으로 결정하였다면, 학교생활기록부에도 해당 영역(자율활동 영역)에 기재해야 함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즉,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계획서 및 나이스 전체 시간표 입력된 영역을 기준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영역을 결정합니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실적은 한 개 영역에 입력하고, 다른 영역에 중복하여 입력하지 않음으로, 특정 행사를 A 학생에게는 자율활동에, B 학생에게는 동아리활동에 입력할 수 없음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관련 근거 및 참고자료]
*202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98쪽)
나.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영역별 체험활동 특기사항은 활동 장소가 국내일 경우에 한하여 다음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입력할 수 있다.
1) 학교교육계획에 따라 학교가 주최하고 주관한 체험활동
※ 필요 입력 조건(모두 충족해야 함): ① 학교교육계획 ② 학교에서 주최와 주관 ③ 국내활동
*202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100쪽)
가. 창의적 체험활동의 영역별 이수시간은 정규교육과정 내에서 실시한 학년·학급단위의 활동시간을 기준으로, 본인이 실제로 참여하여 이수한 시간을 입력한다.
*202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109쪽)
◦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실적은 한 개 영역에 입력하고, 다른 영역에 중복하여 입력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