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민수기 10장 1~10절
오늘찬송 : 180장 하나님의 나팔 소리
말씀묵상
신앙생활은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교제는 대화를 통해 이뤄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 말씀을 통해 말씀하시고,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 우리의 마음을 아룁니다.
오늘 본문에는 하나님께서 은나팔을 통해 백성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나팔을 통해 신호규정을 주시고 그 나팔 소리를 듣고 백성들이 따르는 것입니다.
주님의 음성입니다. 그런데 그 나팔은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이 붑니다 (민10:7).
오늘 날에도 목회자들을 통해서 강단에서 하나님의 나팔 소리가 우려 퍼지고 있습니다.
성도는 그 나팔소리를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복 받고 살아갑니다.
"..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 (대하20:20)
또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전쟁에 나갈 때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민 10:9)
그러면 하나님께서 그 나팔소리를 들으시고 저들을 기억하시고 도와주십니다.
물론 하나님은 저들과 함께 하시고 기억하고 계십니다. 저희의 필요를 다 아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그래야 도와주십니다.
이것은 우리가 기도해야 할 이유와 같습니다.
하나님은 구해야 주시고, 찾아야 찾게 해 주시고, 문을 두드려야 열어 주십니다.
에스겔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너희 사방에 남은 이방 사람이 나 여호와가 무너진 곳을 건축하며
황폐한 자리에 심은 줄을 알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루리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겔 36:36) 하나님은 구원을 이루실 것 입니다.
그래도 백성들은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것을 요구하십니다.
마지막으로 위기 때에도 나팔을 불어야 하지만 기쁜 날에도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민10:10)
감사와 찬양의 나팔입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더욱 기억하여 주시고 더 큰 은혜를 내려 주십니다.
성도의 의무는 하나님의 나팔 소리를 듣고, 또한 하나님을 향해 나팔을 부는 것입니다.
오늘도 말씀의 나팔을 듣고, 기도의 나팔과 찬양의 나팔을 불어야겠습니다.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단어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구절
기도 기도와 찬양의 나팔을 불 때 우리를 더욱 기억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