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전 세계 범죄자들이 사용한 앱으로 수십 명 체포
https://www.aljazeera.com/news/2024/9/18/australia-arrests-dozens-over-app-allegedly-used-by-criminals-worldwide
당국은 여러 국가의 범죄 조직이 고스트 네트워크를 사용한 혐의로 32세 시드니 남성을 기소했습니다.
호주 연방 경찰이 2024년 9월 18일에 제공한 사진은 암호화된 메시징 앱 Ghost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용의자를 체포하는 경찰관을 보여줍니다. [자료/호주 연방 경찰/AFP]
2024년 9월 18일에 게시됨2024년 9월 18일
호주 경찰은 조직범죄단이 전 세계적으로 마약과 총기를 거래하고, 자금세탁을 하고, 살인을 명령하는 데 사용하는 암호화된 메시지 앱을 개발하고 관리한 혐의로 32세 남성을 체포했습니다.
제이제윤정은 수요일에 시드니 법원에 출두하여 고스트 메시징 플랫폼을 만든 것과 관련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당국은 이 플랫폼이 "범죄 조직을 위해서만 만들어졌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Trump to meet ‘fantastic’ India PM Modi in USlist 2 of 4North Korea fires short-range ballistic missiles for second time in a weeklist 3 of 4Taiwan drawn into Middle East politics after deadly pager blasts in Lebanonlist 4 of 4UNICEF says six million children in Southeast Asia affected by Typhoon Yagiend of list
정씨는 범죄 조직을 지원하고 범죄 수익금을 수혜한 혐의 등 5가지 혐의에 직면해 있습니다.
호주 연방 경찰(AFP)은 성명을 통해 정이 개조된 스마트폰을 2,350호주 달러(1,600달러)에 판매했으며, 네트워크 6개월 구독권과 기술 지원도 함께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2017년에 만들어진 Ghost는 이탈리아, 중동, 한국, 그리고 호주의 "수백 명의 범죄자들"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AFP에 따르면 최근 며칠 동안 호주 전역에서 38명의 용의자를 체포했으며, 당국은 아일랜드, 이탈리아, 스웨덴, 캐나다에서도 거의 동시에 급습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광고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공정합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 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호주 경찰에 따르면 Ghost를 사용한 혐의로 최대 50명이 기소됐습니다.
AFP 부국장인 이언 맥카트니는 크라켄 작전을 통해 불법 무기 25개를 압수하고, 인신매매 위협 50건을 저지했으며, 불법 약물 200kg 이상의 수입을 막았다고 밝혔습니다.
맥카트니는 성명을 통해 "전용 암호화 통신 장치를 해체하려면 상당한 기술이 필요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증거에 접근하기 위해 항상 범죄 플랫폼을 침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AFP가 세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내무부 국가 사이버 사령부 기술부를 이끄는 플로리앙 마네 대령은 그의 팀이 호주 동료들이 네트워크에 침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술적 자원"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AFP가 발표한 성명에서 마네는 "몇 년에 걸쳐 기술적 솔루션을 구현했고, 이를 통해 태스크포스는 이 보안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통신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고스트 네트워크 침투는 FBI가 미국 법 집행 기관이 개발한 암호화된 메시징 앱인 ANOM을 트로이 목마로 이용해 16개국에서 800명의 범죄 용의자를 체포한 지 3년 만에 발생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