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식 시체 수집가': 전골 식당 300곳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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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음식 시체 수집가': 전골 식당 300곳 수집
해당 사진은 베이징의 한 훠궈집 자료사진으로, 본 소식과 무관합니다. (케빈 프레이어/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9-18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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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당나라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9월 18일] 중국 식당이 대규모로 폐쇄되는 가운데, 본토 중고 케이터링 장비 재활용 업체의 실적이 향상되었습니다. 한 유명한 '케이터링 재활용 업체'는 올해 8월 현재 그들의 팀이 300개의 냄비 요리 레스토랑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훠궈 식당 과 차 음료 가게가 문을 닫은 곳이 가장 많았습니다. 금융매체 '브랜드 옵저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훠궈 전문점이 가장 큰 부도 피해 지역으로 떠올랐다. 2023년에는 33,700개의 훠궈 식당이 폐업했습니다.
Zhaimen Dinyan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8월 5일 현재 중국 본토에 약 210,000개의 새로운 훠궈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지만 순증가는 60,000개에 달했습니다. 즉, 지난 1년 동안 전국에서 거의 15만 개의 훠궈 전문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8월 5일 기준 전국 밀크티 매장 수는 43만1753개다. 지난해 신규 출점한 매장 수는 16만7000개를 넘어 연간 3만5000개 순증을 기록해 연평균 13만 개 매장이 사라졌다. 매일 35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됩니다.
9월 17일 중국 본토 레드 스타 뉴스(Red Star News)의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징치 지능형 케이터링 설비 유한 회사(Beijing Jingqi Intelligent Catering Equipment Co., Ltd.)의 창립자인 안 다웨이(An Dawei)는 지난 1년 동안 냄비 식당이 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매장이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찻집이 더 많았어요 .
올해 7월, 안다웨이 팀은 42개의 훠궈 식당을 폐쇄했고, 8월에는 그 수가 약간 줄었습니다. 이들 팀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8월 현재 300개의 훠궈 레스토랑을 인수했습니다.
An Dawei는 작년에 팀이 화이트 라벨 훠궈 레스토랑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올해에는 체인 훠궈 브랜드 프랜차이즈 매장이 An Dawei 팀의 단골 고객이 되었습니다.
안다웨이는 최근 모 인터넷 연예인의 요구르트 브랜드가 팀이 가장 최근에 받은 차 브랜드라고 말했다. 이 요구르트 브랜드가 처음 매장을 닫았을 때 재활용 가격은 약 10,000위안(위안, 아래 동일)이었지만 이제는 거리가 '나쁘기' 때문에 거의 절반 가격으로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An Dawei 팀은 차 브랜드 프랜차이즈로부터 거의 30개 매장에 대한 장비를 받았습니다. 이 브랜드는 1세대 인터넷 셀러브리티 밀크티 브랜드로, 안다웨이는 자신의 수명이 끝나가고 있으며 다른 브랜드를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해 중고장비 재활용 사업은 지난해만큼 좋지 않다. 지난해 5월 중고장비 사업에 뛰어든 종씨는 사업이 어려운 이유는 경쟁자가 많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작년에는 우리 군에 우리를 포함해 2~3곳의 중고장비 재활용 업체가 있었는데 지금은 4~5곳이 됐다. 자연스럽게 고객은 다양해졌다. 동시에 모두가 가격 경쟁을 하기 시작했다. 재활용 가격은 더 높아야 하고, 판매 가격도 더 낮아야 합니다.”라고 Zhong 씨는 말했습니다.
안 다웨이는 “지난해 3월부터 4월까지 매출이 평소보다 5~6배 늘었다”며 “당시 공급이 여전히 부족해 지난해 상반기에 물품을 이전했다”고 말했다. , 우리는 베이징 시장에서 거의 모든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경쟁사의 표준 제품, 즉 워크 스테이션, 냉장고와 같은 장비는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소형 전골 브랜드 'Qianweishabu'는 한때 선전에서 인기 있는 케이터링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2007년 오픈한 이래로 매장에 긴 줄이 늘어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대기의 왕'으로 불렸습니다. 올해 5월, Qianweishao는 선전의 마지막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이는 Qianweishao에 전국적으로 매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해 말, 듀오두오 훠팟 전 CEO 장전웨이(Zhang Zhenwei)가 설립한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의 모든 셰궈 매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올해 Haidilao는 상반기에 43개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유명 전골 브랜드인 '판다 라오자오 전골'도 대규모 매장을 폐쇄했다. Lianshang.com에 따르면 해당 브랜드 매장은 2023년부터 차례로 문을 닫을 예정이며, 2024년에는 6개 매장이 남을 예정이다. 하지만 6월 말, 7월 초부터 이들 매장도 점차 문을 닫을 예정이다.
Caijing.com에 따르면 요식업계에 저가 진출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커피 9.9위안, 밀크티 6위안, 아침 식사 3위안… 가격 변동폭이 점차 극심해지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의 고위 거래자인 Li Mao에 따르면, "가격 혁신은 동료와 우리 자신 모두를 죽일 것입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