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 국가철도망구축계획 3차발표
- 철도망 대대적으로 확충한다
- 서울에서 속초까지 2시간,GTX로 30분대 출~퇴근
▶ 준고속철도망 구축사업 중점 추진
- 남부내륙선 등 준고속철도 신설과 일반 철도의 고속화
- 서울에서 강원도 속초.원주.양양.안동.영주 등 2시간대 이동 가능
▶ 수도권 급행열차 = GTX 사업 본격추진
- 수도권 출.퇴근 시간 30분대로 단축
▶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오늘' 발표
- 2025년까지 10년간 철도망 구축,노선 확충계획
- 주요 도까지 2시간대, 대도시권 30분 이내 이동 목표
▶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으로 3건 선정
- 호남고속철 2단계(광주~목포)사업
- 인천발(어천역~경부고속선),수원발(서정리~수도권 고속선),수서발 의정부연장 고속철도사업
- GTX C노선 건설 사업
인천에서 강릉까지 1시간5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동서철도망 준고속철도 구축사업과
중부내륙선(이천∼충주∼문경) 건설사업도 지속 추진된다.
동서철도망은 인천 송도역에서 수인선을 타고 월곶까지 이동한 뒤
월곶∼판교~여주∼원주∼강릉으로 연결된다.
GTX A노선(파주∼삼성)에 이어 B노선(송도∼청량리)과 C노선(의정부∼금정)이 3차 철도망계획에 포함됐다.
이를 통해 서울역에서 일산이 13분, 의정부가 8분, 송도는 23분 만에 오갈 수 있게 된다.
※ 시간단축으로 수도권 유입이 쉬워지면
지역의 주거시설과 유입인구 증가, 상가 활성화 등 모든것이 변한다
▶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른 수혜지역 분석
- 서울과 강릉,속초 시간단축에 따른 관광지역 투자
- 수도권 30분내 단축으로 수혜입는 역세권의 투자유망지역
- 서울과 2시간이내 단축으로 개발되는 내륙 투자유망지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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