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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통행료문제에 대해서 이런측면에서 생각하면 이해가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912 09.05.16 00:0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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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5.16 13:30

    첫댓글 다른 민자구간;;대구부산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앞의 두개는 수많은 산을 통과하는 터널들과 표고차맞추기위한 고가도로들.... 인공고속도로는 영종대교등...공사비를 증가시키는 구간은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만큼 충분히 많은거 같은데요... 한국도로공사관할인 중부내륙, 중부, 서해안 등만 보더라도 소백산맥, 경북 북부지역의 수많은 산악지대를 통과하기도 하고 몇km에 달하는 서해대교등 충분히 공사비가 많이 들어가는 난공사였을텐데...다른 민자고속도로구간만 놓고 비교해봐도 서울-춘천 고속도로가 유난히 산악지대와 터널비중등 건설비용을 높이는 사유가 많다고 하기엔 조금 지나친 비약이 아닐

  • 09.05.17 10:09

    대신 도공은 엄청난 부채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죠

  • 09.05.16 13:30

    생각되네요...

  • 09.05.16 16:25

    표준 건설비표 같은 자료도 올려져 있는데 그런 자료들을 확인해 보셨다면 이런 글 못올리실텐데요.장대교량과 터널의 건설비는 생각보다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그런 것들을 꺼리는 이유는 공사비보다 유지관리상 쉽지 않고 공사 난이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 09.05.16 16:28

    그리고 이런 글 올리기 전에 포털사이트 검색이나 도공이나 철도시설공단 자료실부터 확인하고 글 올리시는 건 어떨지요?한두번도 아니고 그런 자료실 가면 웬만큼 그 원인을 알 수 있는 이런 글 올릴 필요 없을텐데요.

  • 09.05.16 23:21

    지도에 자 대고 쭉 긋는 분께 뭘 바라십니까

  • 09.05.18 21:21

    그러게요, 다른 도로라도 장대교량이나 터널등이 적은게 절대 아닙니다. 요즘 지어지는 국도조차도 토공,교량,터널구간이 거의 대부분이고 지상구간은 없다시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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