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요리 중 하나. 가스레인지 사용에 익숙치 않더라도, 적당히 재료를 섞어주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고 기다리면 끝나는 간단한 과정 덕에 많은 사랑을 받는 요리다. 불 조절을 안 해도 되고, 겉도 타버리지 않게 할 수 있으며, 조리용구에 늘어붙는 부분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것은 다 같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되는 내열 용기를 사용해야 한다. 사실 요즘은 전자레인지용 실리콘 계란찜기도 있다.
뚜껑이 있으면 뚜껑을 씌우고, 뚜껑이 없다면 랩으로 덮고 젓가락으로 구멍을 몇 개 뚫어주는 것이 좋다. 뚜껑 없이 돌려도 되지만 그러면 계란찜이 부풀면서 넘치거나 겉면의 식감이 퍼석퍼석하고 건조해진다. 보통 전자레인지에 계란찜 기능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를 이용하면 되고, 없을 경우 적당히 조리 시간을 맞춰주면 된다. 참고로 계란 2개는 3분 반~4분 정도, 3개는 4분 반~5분 정도 돌려야 적당하다.
전자렌지로도 일본식 계란찜인 챠완무시를 쉽게 만들 수 있다. 계란과 물(다시마나 표고버섯 육수면 더 좋다.)을 1:3 비율로 섞은 뒤(계란 1개에 물 150ml가 적당) 소금, 간장, 혼다시로 적당하게 간을 해준다. 그리고 전자렌지용 용기에 담아 뚜껑을 덮은 뒤 해동 모드로 돌려주면 끝. 계란 2개, 물 300ml 기준 15분은 돌려줘야 한다. 꼭 일반 모드가 아닌 해동 모드를 이용해야 뭉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나오니 유의할 것.
첫댓글 계란찜에 소주나 빨자 영웅템? 어차피 안 나와!잉크?ㅇㅇ 안나와!! 영웅합성? ㅇㅇ 안돼
ㅠㅠ
맛잇겟네용
참... 글이 어이가 없는게
이 카페에서 제일 유용한 글이 이 글 이라는게 어이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