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단체협의회 주관 休프로그램 '국립산림치유원' 참가
(행사개요)
행사 주관 : 대구시 중구자원봉사센터
일 시 : 2022. 11. 15 08:00 ∼ 18:00 (중구 남산휴먼시아 103동 앞에서 출발)
참가 인원 : 40여 명(중구 관내 자원봉사센터 봉사단) ※ 대경상록자원봉사단 : 2명(김성호 단장, 이태희)
장 소 : 영주 소수서원 및 선비촌, 국립산림치유원, 풍기 인삼시장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는 질병의 치료 행위가 아닌 건강의 유지를 돕고, 면역력을 높이는 치유활동으로서 국립산림치유원은 산림의 치유효과를 통한 국 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2016년 10월에 개원하였다.
∙소재지는 경북 영주시 봉현면 두산리 1106번지이며, 영주, 예천 일대 중심시설지구 142ha로서 시설은 건강증진센터, 치유센터, 장·단기 숙 박시설, 치유숲길, 치유정원, 산림치유문화센터 등이다.
∙이용방법은 개인, 가족, 단체별 1박 2일로 체류자를 위한 숙박, 수련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기타 상세한 것은 인터넷 ‘국립산림치유원’을 검색하면 된다.
(자원봉사자 치유숲길 체험)
∙당일 치유숲길 체험은 데크로드 6개구간으로 정하여 안전하고 편안하 게 산림치유를 체험하였으며,
∙데크로드는 노약자, 아동, 휠체어이용자 등 신체적 약자들을 배려하여 누구나가 안전하게 숲을 즐길 수 있도록 경사도 8% 이하의 무장애 데 크로드로 조성되어 있어 좋은 행사를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중구자원봉사센터와 국립산림치유원 관계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관련 사진)
산림치유원, 숲체험 제2번으로 계속됩니다.
음악 : 희망의 속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