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 이런 사람들 한 명씩은 꼭 있다.
평소에 한국축구에 관심을 가지기조차 하지 않았던 주제에 경기를 보면서 무조건 우리 나라는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
경기에 대해 언론 혹은 주위에서 평가하는 대로 무조건 따라서 말하는 사람들.
저 선수는 안된다고 하며 선수에 대한 편견을 갖고 무조건 적인 비난만 하는 사람들.
축구장에는 가보지도 않았으면서 K리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
한국이 경기에서 지면 당연한 결과라고 하면서 이기면 운이 좋아서 이겼다고 하는 사람들.
월드컵 4강은 뽀록이라고 하며 독일 월드컵 출전조차 하지 못할거라고 하는 사람들.
한국축구 수준은 유럽 변방의 수준보다 낮다고 하며 비교하는 사람들.
한국이 브라질 2진과 붙어도 질 거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한국의 경기를 제대로 본 적이나 있는가?
오늘 12시에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했었다는 사실을 알기나 했었는가?
월드컵 8강 이탈리아 전 때 안정환의 결승골을 보고 환호하지 않았었는가?
그리고 무엇보다도.. 당신들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는 말인가?
당신들은 경기를 할 때 우리나라가 정말로 패하기를 바라는가?
우리나라가 세계에 인정 받지 못하는 하위권 국가가 되기를 바라는가?
아니, 우리나라가 그렇게 약하단 말인가?
우리도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축구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스스로를 깎아 내린다.
이건 겸손이 아니라 자기나라에 대한 불신이다.
대부분 중국을 욕하지만 그들에게 우리가 꼭 배워야 할 것이 있다.
자신감... 중국은 아무것도 없고 내세울 것이 없을 때에도 언제나 자신감을 갖고 자신들이 제일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그들보다 훨씬 뛰어나고, 우리나라는 그 어느나라보다 강한 나라이다.
제발 스스로 깎아 내리고 욕하는 태도를 버리자.
그리고 한국축구가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하며 격려해주자.
카페 게시글
…… 축구 토론장
한국축구 발전을 위해 버려야 할 태도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대한민국 축구가 발전하기 위한 조언들 대단하십니다 ^^ 축구장도 많이 다녀야 겠네요 .
멋지다,,내가 하고자하는 말이 였는데,,,통쾌하게 말해주시니,,기쁘네,,ㅋ 이글을보니,,웃음이 나네요 ^^
실수할수도있는법 감싸주면서 자신감도 일으켜주는것 역시 중요합니다
맞습니다 정말 저런사람들 꼭있습니다.. 저런사람들..축구아예 못보게 해야하고 축구관련사이트 가입/글절대 못쓰게해도 쌉니다..
축구장에는 가보지도 않았으면서 K리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 이말와닿는다..ㅠㅠ
선수가 실수를 해서 너무 감싸는것도 안좋지만.. 어느정도 감싸주어야.. 그선수도.. 다신 그런 실수 안하겠다는 마음을 가지도록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실수했다고 무조건 비판하면.. 더 안좋은 결과를 불러올 뿐입니다.. 이글 쓰신분.. 잘쓰셧네요.. K리그..작년에.. 6경기정도 경기장가서 봤는데.. 하.
고등학생 신분만 아니었다면 ㅡㅡ;; 이제 고3이라.. 경기장 못감.. 졸업하면.. 그 다음해부터.. 다시 갈생각.. 아.. 1년동안 직접 경기장에서 못본다고 생각하니.. 참.. 아쉽네요.. 직접가서 보면 정말 재밌어요.. 모두 가서 보세요..`
태클은 아니고 이탈리아전은 월드컵16강이었죠..그외 100%공감..
조은글..ㅎ
아주 동감하는글..... 내가하고싶었던말을 말끔히 해주는듯한.....ㅡㅡ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