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europa-universalis-iv-development-diary-10th-of-october-2023-yemen-and-arabia.1601330/
@Ogele
- 라시드는 이슬람의 자이디파를 따르는 두 개의 게임 태그(다른 하나는 길란)이며 봉건 신정이기 때문에 조금 더 특별한 미션트리를 받음
- 일반적인 예멘계 국가들은 남부 아라비아 통일, 아프리카의 뿔로의 확장, 무역 등 비슷비슷한 내용을 다룰 것임
- 예멘계 국가들은 맘루크/이집트/아라비아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별다른 기믹은 없지만, 그래도 몇 가지의 흥미로운 추가 사항과 소규모의 실험적 기능이 있음. 예를 들면 '예멘 통일' 미션처럼 결과가 오래 지속되는 미션을 추가한 것이 있음
- 시대 제한이 있는 임무는 해당 시대가 지나서 완료할 경우 약간의 군주력만을 제공함
- 이러한 종류의 보상은 특정 미션에 집중하는 동기를 부여하고, 일반적인 영구 모디파이어처럼 보상이 무한대로 쌓일 걱정 없이 좋은 보상을 제공하게 해 줄 것임
- 예멘 미션 보상의 테마는 다음 미션에서 보이듯 종교 전파 무역 정책을 강화하는 것임
- 인도 무역 보호 미션 : '종교 전파' 무역 정책이 무역력 40%만을 요구함. 무역 정책으로 지역 개종 시 해군 전통 +1 추가. 중상주의 +3
- 아라비아 해의 패자 미션 : '종교 전파' 무역 정책이 무역력 30%만을 요구함. 게임 끝까지 무역 조정 +15%
- 또한 무역 중심 국가로서 아덴 만을 가장 가치있는 무역 거점으로 만들고 월 300두캇의 수입을 올리면 '제해권' 보상을 얻을 것임
- 예멘 하면 커피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임
- 무카 항구 미션 : 무카(모카)에서 플랜테이션 농장 획득, 무카에 작업장 건설 혹은 작업장 회계실로 업그레이드, 무카에 회계실이 있을 경우 생산 +2, 10년치 커피 생산 수입 획득
- 카와 독점 미션 : '커피 독점' 상인 길드 특권 해금, 10년치 생산 수입 획득, '예멘 커피의 비밀(게임 끝까지 커피 가격 +25%)' 이벤트 발생
- 무카 항구 미션은 커피 지역에 작업장, 조선소, 개발도 20을 요구함. 이는 카와 독점 미션에 집중하는 동안 플랜테이션 농장이 국가의 경제를 책임지게 만들어줄 것임
- 라시드 전용 미션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봄
- 수니파 추방 미션 : 30년간 선교력 +2%, '신성 신조' 이벤트 발생(옵션 1은 봉건 신정의 성전 선포 기능을 인접 지역에서 인접 주로 확대, 옵션 2는 성전 선포 기능의 클레임을 영구 클레임으로 업그레이드)
- 수니 모스크 개종 미션 : 세금 건물이 있는 모든 지역에서 0.1년치 수입을 획득(최대 2년치), '성직자 영지' 이벤트 발생(옵션 1은 봉건 신정의 성직자 영지 몰수 기능 사용 시 세금 건물 지역에 세금 +10%, 건설 비용 -10% 효과, 옵션 2는 성직자 영지 몰수 기능에 울레마 영지로부터 직할지 5% 몰수 추가)
- 자이디파의 지배 미션 : 안정도 +1, '박해자들의 피난처' 이벤트 발생(옵션 1은 봉건 신정의 해외의 소수민족 초청 기능 사용 시 5 개발도가 국가 내에서 랜덤하게 상승, 옵션 2는 해외의 소수민족 초청 기능 사용 시 시아파 지역에서 75% 저렴한 시아파 신학자 조언자 모집)
- 자이디파 열정 전파 미션 : 게임 끝까지 성전 명분 사용 가능. 모든 시아파 지역에 영구 클레임
- 자이디파 칼리프 미션 : 세력 투사 +10(영구) 획득, '새로운 칼리프' 이벤트 발생(칼리프국 정부개혁 해금, 이슬람 통합 결정이 다른 종교에 대한 전쟁 점수 -10% 효과를 추가로 제공함)
- 예멘 미션트리를 완료하면 아라비아를 보다 일찍 형성하여 게임을 계속할 수 있음
- 아라비아 NI도 변경됨
- 참된 신앙 관용 +2, 분리주의 -10(전통)
- 기보 비율 +25%, 기병 전투력 +25%
- 딤미 충성도 평형치 +10%, 세금 +20%
- 무역 조정 +20%
- 선교력 +3%
- 다른 종교 국가에 대한 전쟁 점수 -10%
- 선교사 +1, 선교사 유지비 -25%
- 육군 전통 감소 -1%
- 공성 능력 +15%(야망)
- 또한 아라비아 형성 시 아래의 이벤트가 발생하여, 수도를 칼리프국 시절의 주요 도시로 변경할 수 있음
- 다음은 아랍 국가와 아라비아 자체의 미션트리
- 미션트리는 5개의 파트로 나누어지며 두 파트는 헤자즈, 다른 두 파트는 나지드에서 영감을 받은 것임. 마지막이자 가장 큰 파트는 새로운 아랍 칼리프국의 형성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따라서 많은 정복 미션을 포함함
- 헤자즈 모티브 미션은 '슈라를 알려라' 와 '두 도시의 수호자' 미션에서 시작하며, 아래는 해당 파트의 주요 내용들임
- 전통적 해석 미션 : 안정도 +1, 종교 통합 강요 결정의 효과가 2배가 되며 사용 시마다 율법주의로 이동할 것임, '와하비즘' 이벤트 발생
- 와하비즘 이벤트 : 부족 연맹이 한발리 학파로 변경할 수 있음. 모든 한발리 국가는 '종교적 문화' 특권이 강화되어 참된 신앙 관용 +2 효과를 받음
- 다음은 나지드 모티브의 미션들
- 미션트리 마지막 파트 전에 베두인과 헤자즈 계열만의 특별한 결정을 소개함. 메디나 인근에는 오래된 금광이 있었지만 윾4의 시기에는 거의 고갈되어 있었음. 하지만 아라비아의 초기 경제는 국가를 부양하기에 부족하므로 메디나 지방을 통해 초반 경제를 부양할 수 있는 결정을 추가하기로 함
- 금의 요람 복원 결정 조건 : 메디나의 생산 5 이상, 건물 하나 이상, 베두인 혹은 헤자즈계 국가가 보유 중
- 금의 요람 복원 결정 효과 : 메디나 상품 금으로 변경, 게임 끝까지 지역 상품 생산 -10%, 금광 고갈 기회 +20% 페널티
- 만일 금이 모두 소진될 경우 다시 의복을 생산할 수 있음
- 마지막 미션 파트는 이슬람의 과거 정복 업적을 반영하여 확장에 중점을 둔 파트로, 다른 설명은 필요없으니 주요 특징에만 초점을 맞춤
- 다음주는 1.36 기능 분석, 새로운 QOL과 모딩 추가 사항
첫댓글 아라비아 NI 진짜 입이 안 다물어지네요. 뭐 저런 말사기가 있나...
딴 건 둘째 쳐도 타 종교 대상 전쟁 점수 -10%에 공성 능력 +15%가 같이 있는 건 진짜...
아라비아가 오스만 맘루크라는 강국 이겨내고 겨우겨우 형성하는 극악 난이도라 주는 보상 아닐까요?
그러게요 NI 엄청 탐나네요 ㅋㅋ
예멘 형성하고 아덴만으로 세계무역 올리는 재미도 있겠네요. 정복이 좀 번거롭긴 해도...
번역 감사합니다
오 엄청 버프해주네;;;
오만 변경점이 없는게 아쉽네요...
오만, 티무르, 아이유브 없는 건 좀 그렇네요
내 히슨 카이파 어디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