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수술하고(자세한 후기는 이전에 남겼음) 오른쪽 성대가 마비되서 목소리가 잠기고 쉰 상태였는데요. 소리도 못 높이고.
서울성모가 이비인후과랑 협진이라 성대주사수술 치료(60만원대)랑 발성치료(회당 6만원대) 중 일단 발성치료를 택했습니다. 1주일에 한 번, 오늘 2회차였는데 목소리가 한결 편하고 크게 나오는 것이 확 느껴지네요. 보통 3~5회 정도한다는데 전 4회정도 하면 될 것 같다합니다.
수술하신 분들 뿐 아니라 뮤지컬이나 노래하시는 분들 후두나 목 상하신 분들도 재활 차 받으시는 치료인데요. 발성 배우고 싶은 분들도 하시고. 목이 아닌 호흡으로 발성할 수 있게 훈련, 연습시켜줍니다. 여기서 배운대로 집에서 계속 연습하면 상태개선에 더 도움되구요.
전 2회차인데 효과가 탁월한 것 같아 목소리 안 나와 답답하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세브란스 병원에서도 한다고 하네요. 목쓰는 직업에 종사해서 발성법 배워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재활 차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사람들마다 효과가 다르긴 하겠지만 전 효과 좀 보는 것 같습니다. 아직 쉰소리가 나긴 하지만 개선되는 것 같아 꾸준히 연습하며 치료받아보려구요. 완전히 목 트이는 그 날 기념차 글 남길게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첫댓글 좋은정보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제 제목소리가 좀 많이나오는것같습니다..
발성치료 딴곳에서 수술받은 사람도 잘해주나요~~
좋은정보네요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종합병원이니 이용하시는 이비인후과에서 소견서 받으신 후 진료잡으시고 발성치료 받고싶다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자세한 건 서울성모병원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