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난 차량을 타고 다니며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자의 돈을 훔쳐 달아난 불법 체류 외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북부경찰서는 4일 보이스피싱 범죄에 속은 피해자가 은행에서 인출해 현관문 앞에 보관한 돈을 훔친 혐의로 카자흐스탄 국적 A(25)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달 29일 오전 11시50분쯤 광주광역시 북구 한 아파트 현관문 앞에 피해자가 놓아둔 현금 1100만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불법 체류자인 A씨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지시를 받고 아파트 단지에 침입해 현금을 훔치는 이른바 ‘절도책’ 역할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보이스피싱 일당은 수사기관을 사칭, ‘은행에서 인출한 현금을 현관문 앞에 두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피해자를 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A씨가 아파트 단지에 침입해 피해자가 놓아 둔 현금을 훔쳐, 차량을 타고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A씨의 행적을 추적한 경찰은 그가 이용한 SUV 차량이 폐차장에서 말소한 번호판을 바꿔 단 도난 신고 차량이라는 사실을 확인, 차량을 수배한 끝에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아파트 현관문 앞에 놓인 돈을 훔친 사실은 시인했으나, 차량은 보이스피싱 조직의 지시를 받고 약속 장소에서 넘겨받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이용한 차량 안에서 2000여만원의 현금을 발견, 여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추가 수사를 벌이고 있다.
조선일보 원문 기사전송 2021-01-04 11:23
#카자흐스탄 여행 알아보기 -> www.cis-tour.com
#카자흐스탄, #챠른캐년, #중앙아시아, #텐샨산맥, #카자흐스탄 골프, #트레킹, #침불락, #카자흐스탄 스키투어, #카자흐스탄 패러글라이딩, #알마티, #콜사이호수, #카인디호수, #젠코프성당, #꼭토베, #아씨고원, #빅알마티호수, #이슥호수, #투르겐폭포, #송어낚시, #천산산맥, #투르케스탄, #침켄트, #캅차가이, #카지노, #누르술탄, #바로보예, #쉼켄트, #홍범도장군, #고려인,#우쉬토베,#누르술탄,#키르기즈스탄,#우즈베키스탄,#타지키스탄,#러시아,#중앙아시아,#CIS TOUR,#카자흐스탄투어
카자흐스탄 중앙아투어
연락처 : (001) 7 701 911 0114 대표 전용신(카톡 아이디 : kaz0114)
문의 메일 : zhnna0508@daum.net
라핫팰리스호텔 및 플라자호텔 예약 대행
알타이 녹용 판매(한국배송)
www.cis-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