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고 있는 것의 맛보기 - 식품
가격은 1974년 이후 가장 크게 상승
(A
Taste Of What Is Coming – Food Prices Just Increased By The Most That We Have Seen
Since 1974)
2020년 5월 12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archives/a-taste-of-what-is-coming-food-prices-just-increased-by-the-most-that-we-have-seen-since-1974
식품들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준비를 하라. 연준과 의회가 시스템에 투입한 새로운 돈의 홍수는 대단히 심각한 결과들을
갖게 될 것이라고 나는 경고했으며 식품 가격들은 더 높이 치솟을 것이라고 경고도 했다. 일들이 진정
미쳐갈 때 식품과 다른 생필품에 대한 수요는 상승하고 한편으로 이번 대유행이 상당히 어떤 식품들의 생산을 방해한다. 그래서 경제의 대부분이 현재 디플레이션 국면에 있음에도 식품 가격들은 상승하기 시작하고 있다. 실상 미국 노동부는 말하기를 우리는 1974년 2월 이후 한달 최대 상승을 목격하고 있다고 말한다.
노동부는 화요일 보도하기를 미국 소비자가 식료품에 지불한 가격들은 4월에 2.6% 급증했다고 하며
1974년 2월 이후 한달 최대 상승이다. 슈퍼마켓
가격들에서 급등은 브로콜리에서 오트밀과 참치까지 광범위하게 영향을 주었다.
고기, 돼지고기, 생선과 달걀들 영역의 가격들은 4.3% 올랐으며 야채류는 1.5%, 시리얼과 빵류는 2.9% 그리고 유제품들은 1.5% 상승했다.
슬프게도 이는 시작일
뿐이다.
이번 대유행 전에
미국인들은 그들 소득의 약 10%를 식품에 썼다.
이번 경제 불황이
깊어지면서 그 숫자는 결국 두 배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세계 식품
공급들이 다양한 이유들로 억눌리게 되는 시기에 살고 있다. 잘 사는 나라들에선 이것이 식품 가격들을
공세적으로 올릴 것이고 가난한 나라들에선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먹기에 충분한 것을 갖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말한다.
이미 우리는 이곳
미국에서 어떤 항목들의 미친 가격들을 보고 있다. 킹 아더 플라워는 요즘 대단히 인기 있으며 공급이
너무 빠듯하여 지금 이베이에선 5파운드 한 봉지에 25달러
이상에 팔리고 있다.
...
밀가루를 사서 재어놓을
계획을 했다면 미리 했어야 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기를
우리가 이런 경제 환경 하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은 미국인들에게 더 많은 정부 수표를 계속 쏟아 붓는 것이라고 한다.
실상 의회 민주당은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는 추가 3조 달러를 빌리고 쓸 새로운 법안을 도입했다.
...
분명히 수 백만에
수 백만의 미국인들은 크게 손상을 받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1차
부양 수표들을 받는데 짜릿함을 느꼈고 추가 제공에 불평을 할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모두에게 1천 달러를 주는 것이 좋은 것이라면 모두에게 백만 달러를 주면 더 좋지 않을까?
말할 것도 없이 무분별하게
엄청난 돈 다발을 던져주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닌데 그것은 우리 통화 가치를 파괴하기 때문이다.
베네수엘라는 그것을
시도하였고 지금 그 나라의 거의 모두는 백만 장자들이다.
사회주의 천국인 베네수엘라의 그것을 내가 말한다면 모두들 백만
장자들인가?
볼리바르 혁명은 지난 20년
동안 최저 임금을 50배 넘게 올렸다. 2020년 5월로 그것은 40만 볼리바르로 정해졌고 40만 식품표 보너스를 더하여 매월 총 80만 볼리바르가 되었다.
비록 그렇게 많은
백만 장자들이 있어도 베네수엘라의 거의 대부분은 돈이 거의 쓸모 없게 되어서 깊은 가난에 살고 있다.
베네수엘라 같은 것을
우리는 진정 원하는가?
그것은 우리가 현재
가고 있는 길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달러가 창출될
때마다 여러분이 들고 있는 모든 기존 달러는 가치가 하락한다.
그리고 새로운 달러가
창출될 때마다 여러분 고용주가 돈 공급에 부합되는 인상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 급여의 가치는 하락한다.
그러나 주류 매체들은
근거 없이 수 조 달러를 창출하여 우리 문제를 해결하는 연준의 능력을 애호한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기사이다.
그것은 마술처럼 작용한다. 컴퓨터
자판을 몇 번 치면 연준은 근거 없이 달러를 창출할 수 있으며, 사실상 돈을 인쇄하여 상업 은행 시스템에
전자 예금처럼 그것을 주입한다. 연말까지 연준은 새로 인쇄된 달러로 정부 증권들을 3.5조 달러 매입할 계획이고 옥스포드 경제학에 따르면 코비드19 대유행
동안 병들고 있는 경제를 부추기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도구들 중 하나이다.
“그것은 마술처럼
작용한다”?
여러분은 아마도 내가
그것을 처음 읽었을 때 어떻게 반응했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그것을 디즈니
작품들 같이 들리게 하고 있지만 실상 연준이 하고 있는 것은 서서히 그러나 분명하게 우리를 바이마르 공화국으로 몰아가고 있다.
불행하게도 주류 매체들은
연준이 지속적으로 미국 달러를 죽이고 있는 것에 칭찬을 하고 있지만 우리들 그 누구도 빵 한 덩이가 5달러
그리고 우유 1갤런이 10달러 되었을 때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
새로 만들어진 돈의
물결은 우리 경제를 고치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진정 필요한 것은 미국 사람들이 일자리로 복귀하도록
허용하는 것이지만 일부 주들은 일부 제한들이 8월 이후 까지 해제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가리킨다.
제한들 모두가 당장
해제된다고 해도 코비드19 두려움은 많은 미국인들이 가까운 미래 동안 정상적 활동을 재개하는 것을 막을
것이다.
...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우리가 향후 오랫동안 경제 불황을 다루게 될 것을 의미하며 이 기간 동안 터지는 모든 새로운 위기는 우리 문제를 더 심화시킬 것이다.
오랫동안 나는 경제
붕괴가 오고 있다고 경고했지만 경제 붕괴가 이미 와 있기에 난 그 경고를 더 이상 할 필요가 없다.
이제 우리 통화 가치는
이번 경제 붕괴에 당국들이 대응하면서 당국들에 의해 진정 파괴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미래에 대단히 심각한 영향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