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니 실제로는 한번도 못봤네요..사진으로는 노란색이 제일 예쁘던데....
오늘도 주머니 쌈짓돈만 만지작 만지작....뉴C랑 골프 GT TDI 나올때까지 기다릴까? 어쩔까? 뉴미니도 이쁘고 B200도 좋아보이고 ...ㅠ.ㅠ...살까? 말까?...매일 고민중이네요.
29일자 동아일보 기사를 보기전까지는 미니쿠퍼 가격이 다른수입차들에 비해서 비싸다는 생각을 안했습니다.
29일자 동아일보기사에 독일현지에서 벤츠B200이 3400만원인데 한국에서 운송비정도만 붙여서 3690만원에 판매한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독일과 일본 사이트 들어가서 한국옵션과 똑같이 직접 견적내봐도 5%정도밖에 차이가 안난다고합니다)
신차발표회때에 이보마울 벤츠코리아 대표가 운송비이외에는 유럽가격과 차이가 없다고 나왔더군요.
독일은 물론이며 일본과도 가격차이가 없다고합니다.(미국에는 B200 안팝니다)
미니가 독일에서 2140만원 일본에서 2030만원이라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쉽게 비교하면 11,000원하는 패스포드가 17,000원하는 시바스리갈이랑 똑같은 가격에 판매하는가?)
B200 들어오면서 똑같은 3600만원대인 골프FSI는 수입중단된걸로 보입니다.
(독일 현지에서도 B200이 골프FSI보다 비싼차인데 같은 가격이면 FSI는 경쟁력이 없죠)
3690만원이라는 벤츠의 가격표앞에서 수입차는 관세때문에 비싸다? 옵션이 다르다?...프리미엄 브랜드라서 가격을 높게 책정한다? 등등 말도 안되는 변명이 안통할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1억 , 일본에서 1억 , 한국에서 1억5천하는 A 라는 차보다 독일에서 1억5천 , 일본에서 1억5천 , 한국에서 1억6천하는 B라는 자동차를 구입하는게 합리적인 소비가 아닌가 합니다.
수입차시장의 파이가 커지고 합리적인 눈을 가진 소비자가 많아진다면 우리나라 수입차가격도 일본과 비슷한 날이 머잖아 오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MY B 좋긴한데 클릭과 너무 비슷하군요
글쎄요 미니 자체가 워낙 옵션이 많은 차 인지라 2천 미만으로도 구매가 가능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구미니의 경우 동일 조건의 옵션에선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맞아. 우리나라는 쓸때없는 옵션 있어.. 특히 크롬-_-;
마자요~ 크롬빼고.. 카본이 옵션으로 들어갔다면.. 연삼이형 디게 조아했을텐데~ㅋ
벤츠B는 앞에 그릴과 벤츠로고만 빼면 ㅡ,.-''' 저라면 저돈으로 기다렸다가 뉴미니S 구입하겠네요 ^^
우리동네에서 실제 봤는데.. 주관 전혀 개입않고 보더라도 저돈주고 빤쮸 왜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릴만 없어봐라.. 레조같다~ 저도 그 돈으로 다른차를 살듯..
일본 미니딜러들이 작년에 강남 전시장 방문한적 있었는데.. 미니보고 놀랬다는.. 왜냐.. 풀옵션바께 읍서서~~~ㅋ 일본미니는 깡통미니도 출고하나봐요.. 암튼 결론은.. 풀옵미니라서 가격이 쎄다는~ 뭐~ 미쿡과의 비교는 노우노우~~
위에 망고색 뉴미니... 실제로 보면 더 이쁘다는 >ㅅ<)b 색상에 잠시 눈이 멀어 뉴미니를 지를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