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번 |
회사명 |
노선번호 |
기․종점 |
조 정 내 역 |
구분 |
조 정 사 유 |
1 |
상진운수 |
2216 |
화랑대역~ 신이문역 |
- 1223번과 2216번노선 통합 1122번 노선 신설 |
통합 |
- 중복구간 해소 |
2 |
상진운수 |
1223 |
원자력병원~ 신이문역 | |||
3 |
한성여객 |
149 |
하계동~ 서초동 |
- 서빙고동~서초동 구간단축 |
단축 |
- 상습 정체구간으로 배차지연 해소 |
4 |
삼화상운 |
163 |
월계동~ 목동 |
- 다산교~고잔사교 구간연장 |
연장 |
- 황학동 주민 불편 해소 |
5 |
성원여객 |
1111 |
성북동~ 하월곡동 |
- 보문교구간을 보문역구간으로 변경 |
변경 |
- 도로 협소로 차량 안전 운행 |
6 |
성원여객 |
1164 |
서경대본관~ 길음역 |
- 길음역~KT전화국 구간 연장 |
연장 |
- 서경대 주변 주민 불편 해소 |
7 |
대원교통 |
9202 |
차산리~ 잠실역 |
- 폐선 |
폐선 |
- 승객 과소 구간 |
8 |
대흥교통 |
2220 |
한양여대~ 응봉동 |
- 왕십리역 구간연장 |
연장 |
- 왕십리 민자역사 연계 |
9 |
제일여객 |
7733 |
다율리기점~ 은평뉴타운 |
- 구파발역~삼천사입구 노선단축 |
단축 |
- 은평뉴타운 주민 불편 해소 |
10 |
제일여객 |
7723 |
구파발역~ 은평뉴타운 |
- 은평뉴타운 1지구~삼천사 구간연장 - 구파발역~연신내역 구간연장 |
연장 |
- 은평뉴타운 주민 불편 해소 |
11 |
유성운수 |
7013 |
은평차고지~ 남대문시장 |
- 광흥창역 구간 분리 |
변경 |
- 상수동 주민 불편 해소 |
12 |
대진여객 |
8000 |
청와대분수대~ 청와대 분수대 |
- 세종로 구간을 남대문로로 일부 변경하여 서울역까지 연장 |
연장 |
- 청와대 방문 시민 편의 제공 |
13 |
원버스 |
7738 |
은평차고지~ 홍제역 |
- 7738번 노선으로 통합 |
통합 |
- 과소구간 통합 |
14 |
원버스 |
7739 |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홍제역 | |||
15 |
원버스 |
7737 |
독립문파크빌아파트~홍대앞 |
- 서교동지역 홍대입구 구간 변경 |
변경 |
- 상습 정체구간으로 배차지연 해소 |
16 |
선진운수 |
7613 |
갈현동~ 여의도 |
- 구산사거리~역촌사거리 구간을 역말길로 변경 |
변경 |
- 역말길 주민 불편 해소 |
17 |
삼성여객 |
0213 |
효창동~ 도선동 |
- 효창동~용산역~국립중앙박물관~ 도선동 구간신설 |
신설 |
- 차고지 이전 |
18 |
삼성여객 |
0013 |
보광동~ 서빙고동 |
- 기존 0013번 노선과 0211번 일부 구간을 통합 421번 노선신설 - 강남대로 연장 |
부분 통합 |
- 차고지 이전 |
19 |
삼성여객 |
0211 |
보광동~ 옥수동 | |||
20 |
삼성여객 |
0014 |
한강중학교~ 종로1가 |
- 기존 0014번 노선과 0015번 통합 405번 노선 신설 - 반포대교경유, 남부순환로 구간연장 |
노선 통합 |
- 차고지 이전 |
21 |
삼성여객 |
0015 |
보광동~ 서빙고역 | |||
22 |
한서교통 |
3418 |
송파차고지~ 리베라호텔 |
- 리베라호텔~삼성역 구간 단축 |
단축 |
- 회차지 개선으로 차량 안전운행 |
23 |
서울승합 |
3411 |
강동차고지~ 삼성동 |
- 성내역 구간을 교통회관으로 변경 |
변경 |
- 배차지연 해소 |
24 |
우신운수 |
4212 |
사당동~ 신내동 |
- 군자역~신내동 구간 단축 |
단축 |
- 승객 과소 구간 |
25 |
우신운수 |
4319 |
사당동~ 잠실역 |
- 사당역~이수역~내방역~방배역~ 한티역~삼성역을 연계하는 노선신설 |
신설 |
- 주변노선 승객 분산 |
26 |
메트로버스 |
300 |
강동차고지~ 무교동 |
- 청계8가~무교동 구간 단축 - 신설동역 연계 |
단축 |
- 승객 과소 구간 |
27 |
한남여객 |
5511 |
서울대~ 중앙대 |
- 숭실대입구역~상도동 래미안Apt ~중앙대 후문 구간으로 변경 |
변경 |
- 상도동 주민불편 해소 |
28 |
중부운수 |
6715 |
신월동~ 상암동 |
- 면허시험장~월드컵경기장~수색운행 을 상암DMC~DMC홍보관~수색역~ 월드컵경기장 방면으로 변경 |
변경 |
- 승객 과소 구간 |
29 |
태진운수 |
6611 |
신도림역~ 우성아파트 |
- 미송길 구간을 대방천길로 변경 |
변경 |
- 도로 협소로 차량 안전 운행 |
30 |
신인운수 |
5012 |
가산동~ 용산역 |
- 영등포 구간 변경 |
변경 |
- 상습 정체구간 해소 |
31 |
세풍운수 |
6613 |
양천차고지~ 구로구청 |
- 수궁동주민센터~서서울생활과학고 구간 연장 |
연장 |
- 학생 교통불편 해소 |
32 |
도원교통 |
6617 |
목동우성아파트~목동역 |
- 목동9단지~목동12단지 연장 |
연장 |
- 목동 9,10단지주민 교통 불편 해소 |
33 |
풍양운수 |
6627 |
양천차고지~ 이대목동병원 |
- 목동3단지~염창역 서울도시가스 구간 단축 |
단축 |
- 승객 과소 구간 |
34 |
도원교통 |
6514 |
양천차고지~ 서울대 |
- 양천차고지~푸른마을A 직선화 |
변경 |
- 중복 구간 해소 |
p.s - 149는 뭘로 바뀔까요????????????
|
첫댓글 제길..주말에 8772나 704번 북한산 등산객 때문에 가축수송 크리 피하려고 7733 즐겨타던 1인인데..구파발까지 단축이라니..;;(7723있지 않냐고 물으신다면..제가 타는 정류장은 7723이 닿지 않는 삼천리골이라서..;;)
희소식, 6월 20일부터 7723이 삼천사입구-삼천리골입구를 지나갑니다.
0013 가끔 염곡동 회송 가느랴 경부고속도로 달리는거 봤었는데...
CNG충전때문에 이사가는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염곡동에 충전소가 없으면 개포동(도선여객 차고지)으로 가면 되니...............
결국 삼성여객이 보광동에서 몇십년 만에 사라지는군요;;; 용산이 요즘 너무 바뀌는듯한...
6514번은 서울대학교 아닌가요
헉 ㅡㅡ 서울시 자료를 그냥 복사하다보니 이런 오류도 있었네요. 수정하였습니다
학교 앞에 다니던 삼성여객 많은 노선들... 보광동 종점이 많이 좁아서 이사 가는걸로 알고 있고요.. 보광동 종점이... 버스 한대 보광동종점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다가 걸리면은 정체가 장난이 아니지요.. 그쪽 야간에 보면은 일부 차를 제외하고는 크라운호텔 근처 주차장이나 염곡동으로 보내지요... 저렇게되면은 노선이 꽤 장거리가 되는데 배차간격 벌어지는건 감안 해야 할거 같네요..
405의 경우는 7-14분, 421은 5-12분, 0213은 7-12로 나와는 있습니다.
149 노선 번호는 안 바뀌는 건가요?
이제는 4권역으로 넘어오지 않기 때문에 바뀔 거 같습니다. 헌데 100~109는 모두 차 있는 관계로...........
그런데... 109번까지 이미 번호를 다 쓰고 있기에... 어떻게 처리 할지도 문제지요...
149번이 강남구간이 단축되면 010번으로 되어야 하는데(앞에서 언급한 109번까지 찬 관계로), 이렇게 되면 오히려 이 버스가 핸드폰 번호라는 인식이 강해서 오히려 존치하는 경우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 판단으로는 10XX도 가능하다 봅니다.......ㄷㄷㄷㄷ(가능성 : 매우 낮음)
또는 이전번호로 환원도 생각해 봅니다만, 비용문제가... (103 → 1016으로, 149 → 103)
애시당초 10x가 비정상적으로 많은게 문제죠....
1권역주민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솔직히 101정도는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 외의 방법으로 104와 109를 통합시켜서 A, B형태로 운용하는 방법도 있지요.(104A(선일교통): 4.19탑 출고→아카데미하우스 U턴→(104)→서울역→(109)→우이동→4.19탑 입고, 104B(영신여객): 우이동 출고→(109)→서울역→(104)→아카데미하우스 U턴→우이동 입고) 이런식으로 하면 결번이 생기죠.
불광동 시절때 부터 연신내까지 갈려고 7733번 노선 자주 탔었는데 구파발~삼천사입구 구간 단축되고 7723번이 대체되는군요 ㅠㅠ 7733번 불광동 단축이후로 은평뉴타운~구파발 구간에 거의 수요없었는데 또 단축되면 텅텅비어 가는 현상(경기도 구간 제외) 과 배차간격 증가 있을거 같네요
참고 : 7733이 2대, 7725A가 1대 감차하고 7723이 3대 증차합니다.
신내동 240번이 다니긴 하나 567부터 시작된 오래된 노선인 4212가 없어져서 마음이 아프네요.240번이AB로 나뉜다고는 하나 엄청난 굴곡노선으로 뭐 -_-차라리 240번을 146처럼 신내동-중화역-동일로-신사동으로 잇는 노선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신내동 2216-1223 통합도 이제 차고지에서 출발하나 지하철 막차인 12시30분 쯤까지 버스가 신이문->신내동으로 이동 할련지..안하면 신내동 교통이 또 안습 되는군요
4212번 건은 향후에도 엄청난 후폭풍이 예상될겁니다.
9202번 폐지.... 당장 평내.호평지구 입주가 꾸준한 마당에 무슨 정신나간 소리나 해대는건지 모르겠습니다. -_- 아침에 입석까지 발생하는게 9202번 입니다.
9202번은 경기면허로 1200번으로 이관됩니다.
9202같은 경우는 KD가 요청했다는군요. 거의 독점화된 동네에서 굳이 서울면허로 운행할 필요가 없고, 자기 돈으로 오지 않는 서울면허보다는 자기 금고로 먼저 가는 경기도면허를 더 선호하는 것이라고 봐야 할까요?
충전소 문제도 있지요. 차산리 종점에 충전소를 못 만들어서 매일 도곡리까지 가서 충전해야 하는 것도 감안됐을 겁니다. 1200은 적당히 디젤차 넣을 거고, 대원교통 116이 어떤 노선으로 들어갈까 기대(?)됩니다.
4212, 300 노선단축 절대로 동의 못함! 이거 서울시청 들어가서 탄핵 합시다!
제가 버스 회사 다니기때문에 잘알지만~~~ 전부터 300번 문제는 골칫거리였습니다... 특히 4212번 노선의경우 정말로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인데요~~~ 서울시 버스정책과 공무원들 도데체 뭘생각하는지~~ 머릿속을 들여다 봣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진짜 제가 교통과 과장이라면 부활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노선을 부활하고 환원해야할 노선은 환원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4212 진짜 중랑구 대표 노선인데...
4212 단축을 보며 가끔 드는 생각이지만, 240을 신내동-신사역이 아닌 신내동-고속터미널로 연장해 다니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듣자하니 4212단축도 우신운수가 요청했다는 소리가 있던데 믿어야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2oGq/2607 이거대로면 사실입니다.
솔직히 567번 시절부터 우신운수의 터줏대감 노선이었는데 우신운수가 과연 4212번 단축을 요청했을지는 의문입니다. 만약 위 내용이 사실이면....
7738과 7739가 결국은 7738로 합병이 되는군요. 사실 겹치는 구간이 너무 많았지요. 노선을 조정하여 경로를 다양화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니, 마땅히 수요가 날 만한 구간도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