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11일부터 15일까지 8명의 시각장애우들이 함께 도쿄, 오사카 지역의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그때는 한 사람당 얼마씩 돈을 걷어서 그것을 앤화로 환전을 해서 인솔해 주신 목사님과 사모님께서 일일히 요금 지불을 하셔서
체계를 잘 모르겠습니다.
JR패스를 가지면 물론 JR 관련 열차나 전철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만약 나리나 익스프레스를 타고 동경 시내로 들어간다면 3천 얼마라고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도 서울 등 수도권의 경우 현금 승차시 기본 요금 1,100원에 교통카드 이용시 1,050원이고.
12킬로미터까진가를 기본 요금으로 하고 이 후 매 6킬로미터씩 갈 때마다 100원이 인상 되잖아요?
일본의 경우도 우리나라와 요금 체계가 비슷한건지 궁금합니다.
작년 6월 13일 일행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한 팀은 나라의 사슴 공원을 가고
저는 다른 두 시각장애우들을 인솔해서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을 다녀왔습니다.
그때 정확한 노선 이름은 모르겠는데요.
오사카 민박집 부근에 닛폰바시라는 역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미도스지선이 아니었던가 싶구요.
이걸 타고 5정거장 쯤 가니 니시쿠조 역이 나오더라구요?
여기서 JR 사크라지마 행 열차를 타고 2 정거장을 가니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이 나왔었습니다.
JR 패스가 없었기에 일일히 현금으로 승차권을 구입했었는데요.
닛폰바시에서 니시쿠조까지 350앤 정도 했던 것 같구요.
이후 니시쿠조에서 유니버셜까지 150앤 정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닛폰바시에서 니시쿠조까지는 사철이어서 비쌌던것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일본의 경우 그렇다면 전철의 기본 요금이 150앤인지 (물론 사철은 요금이 천차만별이겠지만요) 궁금합니다.
1. 야마노테선을 타고 한바퀴를 순환하는것도 가능한지요. (저도 서울에서 2호선을 타고 몇 번 해 봤거든요)
그렇다면 이것도 JR 패스를 가지고 가면 구지 추가 요금이 안들겠죠?
2. 도쿄에서 도카이도선을 타고 요코하만가 지나서 종점 어디 까지 가잖아요? 거기까지 만일 JR 패스가 아닌 일반 요금을 지불한다면 얼마나 갈까요?
3. 그리고 중앙선인가? 그걸 보니 치바 까지 가는 것 같던데요. 도쿄에서 타고 치바 까지 일반 요금으로 간다면 얼마정도 갈까요?
물론 모든 JR 전철 이용하면 추가요금 발생하지는 않겠지요?
앞 뒤 안맞게 질문을 드린 것 같은데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광주광역시에서 최진국 올림
첫댓글 0. 회사마다 다르긴 한데, JR의 경우 기본요금은 130~140엔입니다...
1. 야마노테센을 몇바퀴 도셔도 그 날 안에만 나온다면 최단거리 요금만 나옵니다... 즉, 도쿄역에서 출발해서 하루종일 타시고 칸다역에서 나온다면 기본요금인 140엔만 내시면 됩니다...
2. 도쿄역에서 도카이도선 보통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최장거리는 누마즈(沼津) 역입니다... 그냥 간다면 2,270엔이긴 하지만, 물론 JR패스 이용시에는 추가요금이 들지 않습니다(물론, 보통차용으로 그린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듭니다)...
3. 치바역은 소부선(総武本線) 열차가 운행합니다... 도쿄에서 치바까지는 패스 없이 이용시 640엔이 나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요금 체계라든가 또 구체적으로 요금까지 알려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