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포그래픽 - Fit for 55: EU가 자동차와 밴에 대한 CO2 배출 기준을 강화하는 이유
유로7
위원회는 또한 자동차 및 엔진의 형식 승인에 대한 규칙을 규정하는 Euro 7 규정에 대한 입장('일반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배터리 내구성. 새로운 규정은 단일 법률로 자동차, 밴, 버스 및 트럭의 배출 제한을 다루고 있습니다 .
유럽은 배기가스 배출이 적고 품질이 좋은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대기 질 개선이라는 목표를 계속해서 추구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입장은 미래의 모빌리티를 선도하고 다음 10년간의 차량에 현실적인 배출 수준을 채택하는 동시에 우리 업계가 2035년에 청정 자동차를 향한 확실한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스페인 대통령직은 다양한 요구에 민감해 왔습니다. 그리고 회원국의 요청에 따라 우리는 이 제안을 통해 제조 브랜드의 투자 비용에 대한 폭넓은 지지와 균형을 달성했으며 규정에서 파생되는 환경적 이점을 개선했다고 믿습니다.
Héctor Gómez Hernández,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 대행
장관들은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배출가스 제로 자동차 생산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차량 배출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과 업계에 대한 추가 투자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았습니다 .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경량 차량에 대한 기존 배출 제한 및 테스트 조건을 유지하지만, 대형 차량의 경우 배출 제한을 줄이고 테스트 조건을 약간 조정합니다. Euro 7에는 또한 새로 제안된 2030년 CO2 배출 제로 목표와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도시 버스에 대한 특별 조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인포그래픽 - EU 단일 시장 30주년
장기적인 경쟁력 및 생산성 – 입법 제안의 경쟁력 확인
각료들은 입법 제안서 작성에 있어서 경쟁력 점검의 역할에 관해 정치적 토론을 가졌습니다 . 토론은 일반적인 맥락을 설명하고 대표단에게 네 가지 질문에 대한 생각을 묻는 스페인 대통령의 메모를 기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오늘 토론은 2023년 3월과 6월의 유럽 이사회와 5월 COMPET 이사회에서 개최된 장기 경쟁력과 단일 시장의 미래 역할에 초점을 맞춘 이전 토론의 후속 조치였습니다. 특히, 3월 23일 유럽이사회는 행정적 부담을 줄이고 새로운 입법 제안에 대한 경쟁력 점검을 수행함으로써 성장을 촉진하는 규제 체계에 대한 작업을 진전시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
장관들은 3월에 발표된 EU의 단일시장과 장기적 경쟁력에 대한 위원회의 의사소통과 10일 전 위원회에서 채택된 중소기업 구제 패키지를 언급했습니다.
정치토론 직전, 장관들은 현재 유럽이사회의 요청에 따라 단일시장의 미래에 대한 독립적인 보고서를 준비하고 있는 자크 들로르 연구소 소장이자 이탈리아 전 총리인 엔리코 레타(Enrico Letta)와 점심을 먹었다. Letta 씨는 2024년 3월 유럽 이사회에서 EU 지도자들에게 제출될 이 문서의 진행 상황을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기타 사업정부 소비자 보호 기관의 이베로-미국 포럼 보고서
대통령실은 2023년 9월 13~14일 마드리드에서 열린 이베로-미국 정부 소비자 보호 기관 포럼(FIAGC)의 결과를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인포그래픽 - 왜 순환경제인가?
녹색 전환을 위해 소비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지침
대통령실은 9월 19일 유럽 의회에서 열린 3차 회의 이후 녹색 전환을 위해 소비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지침에 대한 잠정 합의에 대해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지난 수요일에 합의된 제안은 소비자가 더 친환경적이거나 더 순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을 방해하는 불공정한 상업 관행(예: Greenwashing)에 맞서 싸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산업 및 경쟁력 관점에서 본 EU 제약법
오스트리아와 독일 대표단은 산업 및 경쟁력 관점에서 EU의 의약품 법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회의정보
2023년 9월 25일
준비 서류
결과 문서
보도 자료
2023년 9월 25일, 11:17
2023년 9월 25일, 10:12
2023년 9월 25일, 10:10
2023년 9월 22일, 1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