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우진하교육장은 지난 17일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불편해도 힘들어도 Fun Fun」이란 주제로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한양대학교 배재홍 교수님의「불편함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 동국대학교 황태옥 교수님의 「Fun Fun한 웃음으로 행복만들기」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님들의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정보를 나누는 장을 제공하고 그들의 삶에 대한 질을 높이고 행복감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다.
이날 윤병택 교육지원과장님께서는 장애를 극복하고 훌륭한 업적들을 이루어내신 분들의 이야기와 함께 장애는 걸림돌이 아니며 극복함으로써 인내를 배우고 어려움에 맞서 대처할 줄 아는 미래의 인재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하셨다.
이 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장애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웃을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씀하시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 제공의 기회를 통해 참석자들이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로서의 어려움을 위로받고 웃음과 활력 있는 가정을 만드는 데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첫댓글 멋쪄요..소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