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이미지(예; lake-555.jpg) 효과 넣기 ㅇ <Timeline>의 <lake-555.jpg>행의 "1번" Fram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ㅇ 배경효과로 적합한 <Place>를 선택하면 기본 Dulation "1"이 주어진 효과가 자동으로 설정됨 *Swish2.0에서 <Settings>창이 먼저 나오는 것과는 다름
ㅇ 필요하다면 Timeline에 입력된 효과에 다블클릭하면 <Place Setting>창을 열 수 있음 - 효과에 대한 추가 작업시 -
● 애니메이션 이미지(예; kk11.gif) 효과 넣기 ㅇ <Insert Image> 아이콘 클릭하여 <Import Frame>창을 거쳐 이미지를 삽입하고, <Outline>창에서 (+) 한다. *즉, 아래 우측 그림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이동작업을 시행해 나간다. (Swish2 와 차이점)
ㅇ 이미지(예; kk-11.gif)를 날아가게 하기 위하여 . 최초 위치로 이동이시키고
. 메뉴표시줄의 <Control>▶ <Preview Frame>를 클릭하거나, 혹은 <Preview Frame>아이콘을 클릭 *통상 <Preview Frame> 아이콘을 클릭한다
. Timeline에서 Move를 주고 - 이때 이미지의 조절점과 Timeline조절점 모두가 빨간색이 된다.- 이미지(kk11.gif)를 날아갈 곳으로 이동시킨다.
* 참고; <Rotate or Skew> 방향전환용 버튼
● TEXT 효과 - 효과들은 이미지에도 적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ㅇ TEXT(예; SWISHMAX 연습)를 입력하고
ㅇ Timeline의 적당한 프레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효과를 선택하면 해당효과의 기본 Dulation 이 주어지면서 바로 설정 입력된다. *Swish2.0에서 <Settings>창이 먼저 나오는 것과는 다름
ㅇ 특별히 아래 효과에는 250여개의 세부효과가 있으며 - <효과 보기> 항 참조 -
위 화면에서의 TEXT효과 예시는 . Appear into position 에서 Blaster_bang을 . Disappear from position에서 Cuil_cuil out를 . Looping continuously에서 3D corkscrew를 . One off 에서는 Wild frame jump를 . Return to start에서는 Whirlpool_whirl를 삽입해 본 것임
ㅇ <Core Effects>에는 Swish2. 와 같은 복합효과도 있음
ㅇ 효과 삽입후 <Settings>창은 Timeline에 입력된 효과에 다블클릭하면 열어 볼 수 있음 - 효과에 대한 추가 작업시 -
● 무비의 반복 ㅇ 무비를 1회로 끝내게 할 것인지, 반복할 것인지의 결정은 <Movie>페널에서 <□ Stop playing at end df movie>의 선택 여부에 따른다 * Swish2.0의 경우는 무조건 반복해서 이뤄지지만 .......
ㅇ <Stop playing at end df movie>에 첵크한 상태에서 < 미리보기> 또는 <저장>하면 무비가 1회로 끝난다
ㅇ <Stop playing at end df movie>에 첵크하지 않는 상태에서 < 미리보기> 또는 <저장>하면 무비가 반복해서 이뤄진다.
*보기 ( 반복해서 이뤄짐 )
한마디 ㅇ Swishmax의 기본은 Swish2.0과 대동소이하며 추가적으로 다양한 효과와 더불어, 효과삽입도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ㅇ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그 기능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적에는 Swishmax가 설치된 폴더에서 <SWITemplates>내에 있는 샘플 화면 -예; large Rectangle(336x280)- 으로 교체하여 작업한다.
ㅇ Swish2.0으로 작업된 swi화면은 Swishmax에서 열 수 있으나 Swishmax로 작업된 것은 Swish2.0으로는 열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