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운스윙에서 양어깨와 양겨드랑이가 제자리에서
손가락 ㅡ 손 ㅡ 손목 ㅡ
전완 ㅡ 팔꿈치 ㅡ 상완
...등등의
임팩 동작을 만들어내는 힘을 씁니다.
2. 양어깨와 양겨드랑이는 제자리에서
양팔의 집을 버티는 주춧돌이자
양팔의 몸통 역할을 합니다.
3. 양어깨와 양겨드랑이가 주춧돌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평이동을
작게하거나
안합니다.
1) 그래서 양쪽 어깨가 제자리를 지키고 가만히 있는 것처럼 보일겁니다.
4.겨드랑이와 어깨가 수평이동을 하게되면
양팔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이 약해져서 양팔의 임팩동작을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5. 양어깨가 리액션으로 움직이기만하면
1) 타켓쪽으로 빨리 움직여서
상체 스웨이 동작을 만들어내거나
2) 양어깨가 회전하면서 어퍼치게 됩니다.
6. 양어깨와 양겨드랑이가 제자리에서
손가락 ㅡ 손 ㅡ 손목 ㅡ
전완 ㅡ 팔꿈치 ㅡ 상완
...등등의
동작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경우에는
p4 ~ p5 구간이나
p4 ~ p6 구간에서
양팔의 자유낙하 동작이 반드시 들어가야만
다운 스윙동작이 원활하게 됩니다.
7. 양팔의
자유낙하 동작 ㅡ
샬로잉 동작 ㅡ
레깅 동작은
양어깨와 양겨드랑이가 제자리에서
손가락 ㅡ 손 ㅡ 손목 ㅡ
전완 ㅡ 팔꿈치 ㅡ 상완
...등등의
동작을 만들어내지 못했을 때 나오는
보상동작일 뿐입니다.
8. 양어깨와 양겨드랑이가 제자리에서
양팔 임팩동작을 만들어낼 때
1) 양쪽어깨를 주춧돌로 삼아서
온몸이
낮고 긴 회전반경을 가진 코너링을 만들어낼 때
양어깨도 낮고 긴 회전반경을 가진 코너링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9. 미스타 트롯에서
뱃심으로 노래한다는 임도형 군이 생각납니다.
어깨와 겨드랑이의 힘은 복부가 힘쓰는 동작과 연결되는 동작입니다.
배치기 동작이 아닌
뱃심을 쓰는 동작이라서 조금 어렵고
힘들기는 합니다.
https://youtu.be/5GBXT_Lv4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