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분류 : 냉채*샐러드 /면샐러드 조리시간 : 30분 이내 난이도 : 초보용
요리재료
소스재료
피시소스·라임주스·설탕 8큰술씩, 다진 태국고추 3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누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찬물에 담가 불린다.
2. 오징어는 칼집을 넣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새우는 꼬리만 빼고 껍데기를 벗겨 손질한다. 돼지고기는 씹는 질감이 살도록 대충 다진다.
3. 셀러리와 양파, 실파는 깨끗이 손질해 4cm 길이로 채 썬다.
4. 냄비에 닭육수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누들, 해물, 돼지고기 순으로 살짝 데친다.
5. 그릇에 소스 재료를 넣고 섞는다.
6.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젓가락으로 골고루 섞는다.
얌운센 현지인처럼 먹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얌운센을 샐러드로만 생각하기 때문에 식전에 먹는 게 보통이에요. 신맛, 단맛, 짠맛, 매운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메뉴로 많이 좋아해요. 하지만 실제로 태국인들은 얌운센을 우리네 반찬처럼 먹는다는 거 모르셨죠? 밥과 함께 반찬처럼 먹으면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더라고요. 실제로 현지에서 얌운센을 먹을 때 우리 입맛에는 간이 강할 수가 있는데 밥과 함께 먹으면 딱 알맞아요. 요즘처럼 입맛이 없고 나른해지는 봄철에 매콤하고 새콤한 얌운센을 밥과 함께 드셔보세요. 온몸에 비타민이 퍼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where to buy
태국고추, 태국누들, 피시소스 등 아시아 식재료는 인터넷 쇼핑몰 아시아마트(www. asia-mart.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이태원 해밀턴 호텔 뒤에 있는 ‘우스마니아’(02-797-0760)와 한남동에 있는 한남수퍼(02-720-3313), 도곡동 스타수퍼(02-2191-1234)가 대표적이다. 남대문 수입상가 지하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