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물면 새마을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충북 괴산군 감물면 새마을연합회(회장 정남수)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진우, 정남수)는 7일 쌀쌀해지는 날씨를 앞두고 마을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와 따뜻한 매트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감물면 새마을회 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마을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 지역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협력하여 추진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되며, 매트 이불은 감물 쏘잉엔젤단이 마을기획단 괴산 아이 유학 지원 사업으로 제작 봉사했다.
특히, 이번 나눔 행사는 정남수 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회원, 감물면 새마을연합회 회원들이 기부와 김치 담그는 수고를 해주어 더욱 뜻깊은 나눔 행사가 됐다.
정남수 민간위원장은 “다가올 겨울을 맞아 직접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어르신이나 홀로 생활하는 주민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김장 나눔 행사와 매트 이불을 준비했다.”며, “정성껏 담근 김치를 드시며 매트와 함께 따뜻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우 공공위원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쏘잉엔젤단이 손수 만들어준 매트와 김장이 어려운 주변의 이웃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