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의 죽음 분석 작품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말라의 죽음이라고 하면 사실 여러분도 아시겠죠, 그래도 재미있죠, 왜 그렇게 말하는지 이유는 정말 간단합니다, 그것은 이 그림이 매우 유명하다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유명하다는 것은 여러분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림이 어떤 특별한 점이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즉 이 그림은 어디에 강하다는 것입니까?관심 있는 네티즌들은 놓치지 마세요!
말라의 죽음 프랑스 다비트 부에 유화 가로 162×가로 125cm 벨기에 왕립미술관 소장
이 그림은 역사화이자 인체화의 불후의 명작입니다.말라는 프랑스 혁명 때 직업 혁명가가 된 물리학자이자 의학 박사입니다.1793년 7월 13일, 그는 집안의 욕조에서 왕위 계승자에 의해 찔렸습니다.말라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한 화가의 화풍은 사실적이고 부분적인 묘사도 상세합니다.깊은 비극적 감정에 젖어 있는 간결하고 치밀한 구성의 작품입니다.
'말라의 죽음'은 역사화이자 초상화로 불후의 명작입니다.마라는 물리학자이자 의약박사이고 프랑스 혁명은 직업혁명가가 된 자코뱅당의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1793년 7월 13일 자택 욕조에서 자코뱅당에 반대하는 길렌트당과 결탁한 여황제 샬롯을 만났습니다.
말라를 암살한 코르데이의 죽음은 프랑스 국민의 큰 분노와 항의를 불러일으켰고, 말라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다비트에게 깊은 충격을 주었습니다.이것은 깊은 비극적 감정에 젖어 있는 간결하고 엄격한 구성의 작품으로, 다비트는 인물 초상화, 역사적 정확성, 혁명적 인물의 비극성을 성공적으로 결합했습니다.
프랑스 대혁명에서 다비트(Davit)는 국민의회의 권고에 따라 혁명 시대의 특징이 뚜렷한 초상화를 만들었는데, 그 중 가장 뛰어난 것은 '말라의 죽음'입니다.말라가 칼에 찔린 지 2시간 만에 현장에 도착한 다비트 씨가 고인을 위해 그린 초상화입니다.
왼손에 든 콜이 돌려준 메모지와 나무토막의 지폐, 메모지 등 말라가 찔렸을 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화면은 선명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이러한 세부 묘사는 미술사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다비트는 장면 묘사를 통해 이 혁명가의 고귀한 자질과 정신적인 면모를 전달했습니다.
'말라의 죽음'은 대혁명의 걸출한 지도자인 말라가 살해당하는 비극적인 광경을 초상화 형식으로 그려냈고, 화가는 열정과 정의의 외침으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살아있는 영웅의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창작 배경
의학박사이자 물리학자였던 장 폴 마라(1760~1793)는 대혁명이 시작되자 의연하게 혁명에 뛰어들었다가 혁명의 자코뱅당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어 대자산계급의 이익을 대변하는 길렌트파와 치열한 투쟁을 벌였습니다.
1789년 8월 그는 '인민의 벗 신문'을 창간하여 사람들은 그를 '인민의 벗 마라'라고 불렀습니다.귀족 부르주아 계급은 곧 그의 위협을 인식했고 파리 시장은 그를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그는 숨어 지하실에서 밤낮으로 일해야 했고, 이로 인해 피부병이 생겼고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따뜻한 물에 담가야 했습니다.
1793년, 여성 암살자 샬롯 콜데가 그의 작업장으로 잠입하여 단검으로 그를 찔러 죽였습니다.말라가 살해된 지 2시간 만에 현장에 도착한 다비트 씨는 말라의 초상화를 그린 뒤 국회로 가서 "펜을 들고 우리의 친구를 위해 복수하라!마라를 위해 복수합니다!그의 패배한 적들로 하여금 그의 변한 얼굴을 다시 보게 하여 안색을 잃게 하시오!"나는 인민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에게 복종합니다.혁명예술가의 맹세입니다.
대혁명 이전에는 다비트가 역사적 주제를 다루었는데, 이는 고금을 빌려서 그리고 대혁명이 시작된 후 그는 현실적 주제를 직접 묘사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이 그림 속의 말라는 삶의 진정한 영웅입니다.다비트 감독은 "말라가 죽기 전날 자코뱅 구단은 나와 무어를 병문안 보냈다.우리가 그를 보았을 때,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의 옆에는 잉크병과 종이로 된 나무 상자가 놓여 있었고, 욕조에서 나온 것은 한때 인민의 복지에 대한 목소리를 적었던 손이었습니다."화가는 또 "내가 그를 보는 그런 모습, 즉 인민의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 글쓰기의 모습으로 그려내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바로 그의 실제 모습입니다.
다비트 씨는 말라의 이미지를 만들 때 얼굴의 각인을 강화하고, 차분하면서도 의연한 모습에서 말라의 성격적 특징을 드러내며, 질병에 시달리는 고통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긴장하며 헌신적으로 일하려는 그의 강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화면 속 말라는 욕조에 누워 상반신을 드러낸 채 고개를 숙인 채 오른손에는 펜을, 왼손에는 자객이 남긴 메모를 들고 시민에게 말을 건넸습니다.욕조 옆의 나무 상자에는 "이 돈을 다섯 아이를 둔 어머니에게 전해 주십시오. 남편은 혁명을 위해 희생했습니다."이 모든 세부 사항은 말라가 죽지 않고 일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화가는 죽었지만 영원히 살아 있는 영웅을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이 역사적인 초상화의 구도는 장중하고 엄밀하며, 경지가 숭고하고, 조형이 단순하고 선명하며, 붓의 깊고 힘차며, 인물의 형상이 추상적 배경에 부각되어 마치 부조처럼 보입니다.마라의 이미지를 영웅적으로 만들기 위해 화가는 장엄한 고대 묘비 형식을 취하고 인물의 초상성과 역사의 진실성, 혁명적 지도자의 비극성을 결합시켜 화면을 숙연하고 깊은 애도의 분위기로 물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