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색다르게 마물의 숲 공략과 꿀팁을 공유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마물의 숲은 아마도(?) 에버소울에서 처음 출시한 미니게임이었는데, 제가 슬프게도 그 당시에는 하는 방법을 몰라서 테두리도 따지 못하고 열심히 소탕만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할 줄 알면 나름 점수 뽑는 재미가 있는데, 왜 진작 알지 못했을까 아쉬움이 남죠. 그래서 새로이 마물의 숲을 접하게 되실 분들이나, 기존에 마물의 숲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거의 '논문'에 가까운 글들과 달리 이번 공략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글을 읽기 전/후로 위의 플레이 풀 영상을 시청하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1. 시작 - 빌드업
86초와 73초 시점의 플레이 스크린샷입니다. 시작과 동시에 나무, 돌멩이를 부수고 아이템을 먹어서 미리 아이템 획득 퀘스트 횟수를 채워놔야 하며, 최대한 70초가 되기 전 중앙으로 복귀하여 마물들을 사냥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시 발생하는 아이템 오브젝트들은 3개입니다)
2. 첫번째 관문
열심히 마물들을 썰면서 첫번째 보스 몬스터가 오기 전까지 4레벨 이상과 도움요청 게이지를 채워서 도우미 정령을 소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못하더라도 중간에 컨트롤을 가미하며 보스를 사냥할 수는 있지만, 추후 플레이의 원활함을 위해서 위 조건을 채운 후 보스를 맞이하도록 합시다.
3. 도우미 정령의 활용
사실 도우미 정령들의 소환도 중요하지만, 소환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 자체가 폭탄 한번과 유사한 위력을 보입니다. 너무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마물들을 처리할 수 있게 몰이사냥을 하거나 마물이 모인 곳에서 도움요청 게이지를 터트리시기 바랍니다.
4. 마무리 준비
운이 좋게 마지막 보스를 처리하고 정 중앙에 폭탄을 획득했습니다. 중후반부의 센터 폭탄은 2~3개정도 준비해 놓은 후 터트리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마치 나오미의 얼티밋 스킬을 끝까지 참았다가 방출하듯이 여기서도 그런 플레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5. 마지막 한 방
드디어 중앙에 있는 폭탄을 터트렸습니다. 여기서는 하나만 터트렸지만 상당히 효과적으로 터져서 왠만한 두개 터트린 판보다 잘 나온 것 같네요. 운이 좋게도 폭탄을 터트리면서 도움요청 게이지가 충전되어 마지막 스페어 처리까지 해준 모습입니다.
6. 맺음말
좋은 점수와 함께 마숲 프레임 보상에 한발 더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있긴 하지만...)
여기까지 제가 알고 있는 마물의 숲 플레이 요령들을 공유해보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읽는 분들께서 200만점을 넘어 50위 진입과 프레임 획득, 즐거운 마물의 숲 플레이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우와~!프림님~!ㅎㅎ
대박~! 200만이 나오는걸 직접 영상으로 보니 신기하네요~!ㅎㅎ
전 아무리해도 170만대던데 똥손인가봐요~!ㅠ.ㅜㅎㅎ
좋은 공략 "추천해요" 눌렀습니당~!ㅎㅎ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쯤 시도해보세요.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알고있지만 운이 따라주지않으면 잘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프로소탕러가될꺼에요!!
솔직히 프레임 욕심이 아니라면 소탕이 속이 편합니다. ㅎㅎ
현 104등은 이 글을 이제 봄에 웁니다 오늘 트라이할 기회를 날렸네요
아직 4일의 기회가 더 있으니까요. 화이팅입니다.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한번 인100만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신 메인 콘텐츠들을 소화하시는 수준이 높으시니 하나쯤 인간미가 있는 것도 괜찮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