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 7장 4.13
16 내가 생명을 싫어하고 영원히 살기를 원하지 아니하오니 나를 놓으소서 내 날은 헛 것이니이다
17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크게 만드사 그에게 마음을 두시고
18 아침마다 권징하시며 순간마다 단련하시나이까
19 주께서 내게서 눈을 돌이키지 아니하시며 내가 침을 삼킬 동안도 나를 놓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리이까
하나님은 욥을 치실지라도 욥이 하나님을 경외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생명은 해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침을 삼키는 순간도 그의 생명을 붙들고 있었습니다.
그것이 욥 편에서는 고통스러웠습니다. 하나님이 자신을 너무 대단한 사람으로 여기는 것 같았습니다. 아침마다 순간마다 단련하시는 하나님께 이제 그를 놓아주시고 죽게 하시기를 원했습니다.
우리에게 세 분의 질병을 주셨습니다. 주님은 그들이 그 시험을 감당할 만한 대단한 분으로 여겨서 훈련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은 그 훈련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훈련을 받는 편에서는 너무나 큰 고통을 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그 분들에게 긍휼을 베풀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카페를 통하여 알게 된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속이 보이는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자신이 예멘에 있는 여군의관이라고 하고 자신이 이제 군의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돈 오백만원을 요구하였습니다. 나는 그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카톡을 차단하지 않았습니다. 계속 카톡을 보내와도 답하지 않고 가끔 그에게 진실하라고 하였습니다. 어제 그는 진실을 고백하였습니다. 그는 17살 된 나이지리아 소년이었습니다. 그는 번역기로 한글을 사용하고 있었씁니다. 영상 통화를 통하여 그의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진실로 대할 때 사기꾼도 변화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 한 분을 알고 있습니다. 그도 때로는 나에게 돈을 원했습니다. 그는 매우 고상한 박사였습니다. 나는 그에게 나는 돈이 없지만 하나님은 그에게 돈을 주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에게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도록 도왔습니다. 그도 자동차 사고가 났다든지, 동생이 결혼한다든지 거짓말을 하며 돈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는 직장에서 해고당하였습니다. 그도 고상한 거짓말쟁이입니다.
나도 때로는 하나님 앞에서 거짓 되지 않았나 돌아봅니다. 주님 앞에서 항상 진실한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한 마디) 거짓은 탄로 난다.
회개제목
1. 조금 더 진실하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목자들과 잠언공부를 통하여 인격적이어야 함을 배울 수 있어서
2. 한 분과 마태복음 공부하며 그의 수술을 위해서 기도해줄 수 있어서
3. 장 트러블로 인한 심각한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어서
4. 한 목동과 시편 통해서 하나님이 그어 주신 아름다운 구역을 배울 수 있어서
5. 거짓말하는 두 사람을 진실로 대하며 거짓을 밝힐 수 있어서
6. 다음 주일 메시지 정리할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한 목동의 속 울렁거림이 사라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