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기 침체에 빠진 경제를 살리기 위한 경기 부양책 발표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9/24/china-rolls-out-stimulus-measures-to-boost-ailing-economy
중국 중앙은행은 이러한 조치를 통해 차입 비용이 낮아지고 시장에 더 많은 유동성이 주입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4년 9월 24일 중국인민은행 총재 판공생이 기자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다 [Adek Berry/AFP]
2024년 9월 24일 게시2024년 9월 24일
중국은 올해 경제 성장 목표가 달성 불가능해질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련의 경기 부양책을 발표했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은 화요일에 차입 비용을 낮추고, 경제에 더 많은 유동성을 주입하고, 가계의 주택담보대출 상환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Russia-Ukraine war: List of key events, day 942list 2 of 4Russia’s new Sarmat missile suffered ‘catastrophic failure’: Researcherslist 3 of 4Singapore ex-Transport Minister Iswaran pleads guilty in graft triallist 4 of 4The Take: Where will Israel’s assault on Lebanon end?end of list
중국인민은행 총재인 판공성(Pan Gongsheng)은 기자회견에서 중앙은행이 은행이 준비금으로 보유해야 하는 현금의 양, 즉 준비금비율(RRR)을 곧 0.5%p 인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판은 이러한 조치로 약 1조 위안(1,417억 달러)의 "장기 유동성"이 시장에 주입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유동성 상황에 따라 올해 말에 금리가 0.25~0.5%포인트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중앙은행 총재는 중국이 통화 정책을 관리하는 데 사용하는 다양한 금리 중 하나인 7일 역환매 금리를 0.2%포인트 인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공정합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팬은 또한 기존 주택담보대출의 이자율을 인하하는 것을 포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동산 부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판의 발표 이후 중국 주식은 2022년 2월 이후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Capital Economics의 중국 경제 책임자인 줄리안 에반스-프리처드는 메모에서 "이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한 걸음입니다."라고 적었습니다. "하지만 더 큰 재정 지원이 뒤따르지 않는 한 성장 반전을 이끌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베이징의 2024년 성장 목표는 약 5%로, 장기 부동산 침체, 디플레이션 압박, 높은 청년 실업률, 지방 정부의 급증하는 부채 수준 등으로 인해 목표 달성이 불투명해졌습니다.
광고
6월에 베이징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최소 현금납입 비율을 낮추는 등 부동산 시장을 촉진하기 위한 대책을 발표한 최신 도시 정부가 되었습니다.
작년 중국 경제는 공식적으로 5.2% 성장했는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을 제외하면 수십 년 만에 최악의 성과입니다.
출처 : 뉴스 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