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다음 핫픽스와 1.5에서 또 새로 추가되는 컨텐츠에 대해서 다루어보겠습니다. (예상 날짜: 11월)
오픈 베타의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새로 소개한 기능 중 일부는 사실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베타가 다 그렇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희는 꽤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렵게 만드는 수준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사항들을 고치는 핫픽스를 당장 내놓을 생각입니다:
게임이 영어로 시작되지 않았을 때 설정에서 언어를 바꿀수 없음
런쳐에서 언어를 바꿈으로써 해결할 수 있지만, 어쨋든 지금은 해결되었습니다.
주를 점령할 때 전선 삭제
주를 점령하여 전선이 움직일 때 전선 자체가 전쟁으로부터 제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경우 시간이 조금 지나면 전선이 다시 등장하지만, 이것은 대형을 다시 전선에 배치해야 됨을 의미합니다. 이 버그는 더이상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전선이 없어질 때 또는 게임을 로드할 때 크래쉬
전선이 없어져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또는 게임을 다시 로드하며 데이터를 다시 계산할 때 가끔 크래쉬가 떴는데, 이제 안뜰껍니다.
무역로 캐러반들 안보임
마차, 기차, 제플린, 무역선 등등 모두 이제 다시 보일껍니다
줌아웃했을 때 점령된 그래픽 안보임
주를 일부 점령했을 때 어떨 때는 그래픽이 올바르게 표시되고 어떨 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는 전투를 누가 이겼는지 알아보기 어렵게 합니다. 이제 항상 똑바로 표시될 것입니다.
AI의 보병 사랑
AI는 보병이랑 소형선 말고 다른 것을 짓지 않습니다. 지금은 고쳐졌습니다. AI는 아직 어떤 병종을 지어야 할 지 최적화되어있지는 않지만, 이제 조금 실험의 여지가 생겼습니다.
이 일자리 구려요
새 일자리 만족도 시스템과 이주 시스템이 부유한 팝들의 고용을 어렵게 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이 밝혀졌습니다:
직원이 기회를 얻어서 자본가가 됨
생활 수준이 높지 않던 직원은 갑자기 다른 자본가들과 자신을 비교하기 시작함
자신이 다른 자본가보다 가난하다는 것을 깨닫고 즉시 직업 만족도가 떨어짐
낮은 직업 만족도로 인해 다른 주로 이주함, 즉 등장한지 1주만에 다른 주로 사라짐
건물은 자본가가 모자라서 다른 직원을 자본가로 고용함
반복
웃기기는 하지만 바라던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직업 만적도에 팝들이 새 일자리에서 임금을 받기 전까지 이주하거나 다른 일자리로 갈아타는 것을 기다리는 요소를 넣었습니다. 이것은 직원들이 부유해질때까지 한 자리에 붙어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거꾸로 이민
사람들의 인식과는 달리, 이민이 거꾸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어디로 가야할지는 올바르게 계산하였습니다. 단지 새로운 이주 시스템이 마지막에 팝을 새 주로 보내는 대신 다시 원래있던 곳으로 돌려보냈을 뿐입니다. 그리고 UI도 꼬여서 이민이 반대로 간다고 표시되었습니다. 사실 아무 이민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고쳤습니다
이 사항들이 여러분들이 읽고 있을 때 쯤이면 이미 공개된 상태이기를 바랍니다!(역주: 이미 고쳐짐) 이제 빅토리아에게 바톤을 넘겨서 1.5 무료 업데이트에서 새로 추가되는 컨텐츠들을 다루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빅토리아입니다. 오늘은 오래 기다리셨던 파리 코뮌 이벤트 개선, 그리고 여기저기 작은 컨텐츠 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은 1.5에서 추가되는 여섯가지 새로운 업적들입니다.
아직 잃지 않았다: 크라쿠프로 폴리투를 형성하고 '폴리투의 확장' 일지를 완료하시오(역주: 폴란드 국가 첫줄)
연방 만세!: 볼리비아로 페루-볼리비아를 만드세요
일어나라 로마니아여!: 로마니아 국가로 로마니아를 형성하고 로마니아 본토를 모두 소유하세요(역주: 로마니아 국가 첫줄)
Stonks: 번영도 만땅의 기업 세개를 소유하시오(역주: 서양 밈에서 유래)
바나나 공화국: 양키 혹은 딕시 국가로 유나이티드 후르츠사( United Fruit Company )의 번영도 만땅을 찍고 바나나 플랜태이션을 75개 이상 소유하세요
(역주: 인게임 양키/딕시 문화 국가들 전용 회사인 유나이티드 후르츠사는 번영도 만땅 버프로 사망률 10%가 달려있습니다...)
SPQR: 교황청으로 로마 공화국을 만들고 이태리를 만드세요
파리 코뮌
1.3에서 분열된 군주주의자들 등 VoP 컨텐츠를 재작업했듯이, 1.5에서 파리 코뮌 일지 역시 재작업을 거쳤습니다. 이제 갈등의 양쪽을 모두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대신, 플레이어는 시작할 때 둘 중 한편을 골라야 하며, Ai는 다른 한편을 고릅니다.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와 AI 사이에 속도 경쟁을 유도하며, 코뮌의 멸망 또는 승리를 가져옵니다.
피해 없이 점점 말라죽는 대신에, 파리 코뮌은 이제 프랑스 경제에 거머리처럼 기생하며 당신의 부를 빨아먹어서 스스로를 지탱할 것입니다. 이제 내전에서 상대해야 하는 적은 파산한 코뮌이 아닌, 군수 물자와 돈을 충분히 비축하고 언제든지 베르사유 정부에 반격을 가할 준비가 된 코뮌입니다.
추가적으로, 파리 코뮌의 국제 관계를 추가했습니다. 코뮌이 등장할 때, 해외의 좌파 정부들 또는 프랑스와 척진 정부들은 코뮌을 프랑스의 정부로 인정할 수 있으며, 이는 코뮌의 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역주: 모더를 위한 기능들) 새로운 모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et_immune_to_revolutions 변수는 이제 내전 상태처럼 취급하고 싶은 국가들에서 혁명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이는 코딩되어 있는 전쟁이 코뮌 소작농 봉기때문에 꼬이지 않게 해줍니다. 또한 코뮌이 베르사유를 전복시킬 경우 프랑스가 일지를 모두 잃어버리는 버그도 고쳤습니다. 이때, 프랑스는 이제 모든 캐릭터를 잃는 대신, 정부에 속하지 않은 이익집단의 캐릭터는 살아남습니다.
기타 작은 추가들
전선(프론티어) 식민화
(역주: 유로파의 시베리안 프론티어같은 느낌)
신대륙 국가들과 식민지 행정이 들고 시작하는 법으로, 식민지 이주와 비슷하지만 이미 있는 주와 접경한 지역만 개척할 수 있습니다. 전원 주민은 고립주의 이데올로기의 일부로써 이 법을 지지합니다.
(역주: 아르헨티나가 아르헨티나 개척하는데 백년씩 걸리는거 이제 고쳐지려나요)
미국의 전원 주미은 이제 플레이버가 조금 추가되었습니다. 소규모 이주민이라는 특징을 반영한 이데올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제퍼슨주의 이데올로기는 전원 주민이 일반 선거권을 지지하도록 하고, 집단 농업을 반대하도록 합니다. 이제 시작하자마자 아메리칸 드림을 없애버리기는 어려워졌습니다.
적색 공포
역사적으로 사회주의 국가의 등장은 세상에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1.5 패치는 이제 외교적으로 유의미한 국가가 소비에트 공화국이 되었을 때 적색 공포에 대한 컨텐츠를 추가합니다.
적색 공포 일지는 주기적으로 국내 공산주의 운동에 대한 반항에 대한 이벤트를 띄웁니다. 플레이어는 역내 안정을 위해 노동조합을 희생하거나, 상류층의 분노를 대가로 개혁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적색 공포는 결국 사그라들어도, 이때 내린 결정들은 이후로 계속 정치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보너스로 AI 사회주의 국가들은 다음 세가지 전략 중 하나를 골라서 외부 세상을 어떻게 대할지 정합니다.
일국사회주의: 프랑스 코뮌은 성숙한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전까지 자본주의 국가들과 거리를 두고자 합니다
반제국주의: 프랑스 코뮌은 미승인국을 지지하여 제국주의적 팽창을 저지하고자 합니다
세계 혁명: 프랑스 코뮌은 사회주의 혁명을 전세계로 수출하여 다른 국가들이 자신의 대의를 따르게 만들고자 합니다
옷
1.5에서 군사를 패치하며 러시아, 브라질, 오스만, 근대화된 일본에 유니폼을 추가했습니다.
종교인 이익집단이 아닌 일본 캐릭터는 이제 메이지 유신을 완료하면 서구화된 복식을 도입할 것입니다
브라질, 오스만, 근대화 일본은 이제 군복도 추가되었으며, 군인과 장교 팝이 입을 것입니다
로마노프 왕조
1.5는 모든 로마노프 왕조의 왕위 주장자를 러시아의 캐릭터로 추가하며, 이들의 죽음이나 즉위와 관련된 이벤트들을 추가했습니다.
각 짜르는 특정 사회 계층의 정치력 버프를 제공합니다. 어떤 경우 자신의 이념의 맞는 조언가의 등장을 촉진합니다
가능한 후보는 알렉산드르 2세, 3세, 알렉산드르 2세의 아들 니콜라이 알렉산드로비치, 니콜라이 2세, 그레고리 로마노프, 미하일 로마노프, 알렉세이 2세를 포함합니다.
카우디요의 시대
현재 모든 남미 국가들의 군부는 카우디요 이데올로기를 갖고 시작합니다. 이는 19세기 초반에 이들 국가의 정치를 군부가 좌우한 것을 표현합니다. 패치 1.5는 카우디요의 시대 일지를 통해 컨텐츠를 확장하여, 남미 플레이어들이 카우디요를 받아들이거나 맞서 싸우도록 합니다.
사진 번역: 상태 막대는 여러 가지 긍정적인 또는 부정적인 조건에 의해 늘거나 줍니다. 막대가 100에 도달하면 %아르헨티나%에서 군벌들의 세력을 굳힐 것입니다. 막대를 끝까지 비우고 군부를 정부에 참여시키지 않으면 군부의 카우디스모를 없애고 군벌의 위협을 제거합니다.
막대는 몇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 늘거나 줄어들고, 군부 또는 민간 정부를 향해 조금씩 흘러갑니다.
사진 번역:
다음 조건은 막대를 한달에 1씩 증가시킵니다:
군부가 유력함
군부가 정부에 포함됨
우리는 전제정, 과두정, 기술 독재, 또는 일당제 국가임
사랑받는 인기를 가진 장군이나 제독이 있음
권위주의자 이데올로기를 가진 국가원수가 있음
다음 조건은 막대를 한달에 1씩 감소시킵니다:
군부가 소외됨
군부가 정부에서 제외됨
우리는 제한선거권/보통선거권이 있음
유력한 이익집단에 속한 사랑받는 인기를 가진 정치인이 있고, 전제정, 과두정, 기술 독재, 일당제 국가를 지지하지 않음
카우디요의 시대 일지는 정치권의 개혁을 군으로 해결하려는 유혹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이 유횩을 뿌리치면 남미에서 문민통제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개발일지는 10월 25일 18시 중앙유럽여름시간(CEST)에 나옵니다.
---------------------------------
안녕하세요 역자입니다. 오늘도 부족한 실력으로나마 번역을 해봤습니다. 1.5는 정말 컨텐츠가 많이 나오네요... 근데 최적화좀 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조금씩 풀프라이스 게임 꼴을 갖춰가는군요 그나저나 중국과 조선 종교는 언제쯤 유교로 바뀔런지
분명히 출시하기 전에 유저들이 엄청 지적했는데도 불교로 만든거 보면 유교 특유의 정부체제를 따로 만들려는거 아닐까요
지금까지는 얼리액세스였군요
이래서 1.5패치가 완전히 끝날 때까진 빅토는 쉬고 있죠
혹시 1.5 나오면 다음 만화는 빅토인가요??
@Titaneagle 상황 좀 보구요
이제야 군주국 군주들 역사대로 출현하네
이게 1.0인 수준이네요
정말 공감되는 댓글입니다... 1년 더 묵히고 출시했으면 훨씬 나았을 것 같습니다
빅토하려다가도 이런 패치내역 볼떄마다 패치하고 해야지 하고 키자마자 1시간도 안되서 끄게 되네요 ㅋㅋㅋㅋㅋㅋ
업데이트 빨리....
지금 할인하던데 지금 들어가서 존버할...
고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