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지하철 멍청한 정치꾼들의 합작품입니다.
정치적 논리로 만들어진
한마디로 전혀 미래를 내다보지 못한 ...
지금 완전히 무기한 연기된 3호선 노선의 경우 시점과 종점이 신도시와
신시가지로 연결되지 때문에 운영상 어떤 노선보다고 먼저 건설을
했어야 하는데 말이죠
특히 2호선의 경우 1호선 보다 먼저 건설을 했었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었다면 지금처럼 엄청난 운영 적자를 면했을 겁니다.
1호선은 그냥 대구선을 전철화 해서 운영 했으면 훨씬 좋았을 거구요
제대로 지하철이 운영 되려면 순환선도 필요한데 백번죽었다 깨어도
성사가능성은 희박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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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문제는 돈이죠..
또 인천1호선은 중형8량이지만
대구1호선은 중형6량입니다...승객이 없어서..
대구인구가 250만명이 넘는데도 6량전동차가
텅텅 빈걸보면 100만명이 조금 넘는
광주와 대전지하철이 중형4량으로 운행된다고해서
만차가 될 가능성은 별로 없어보입니다.
하여튼 결론은 돈이 문제라는 얘긴데
대구3호선은 무기한 연기되었고 현재 착공은 엄두도 못낸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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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2호선이나 3호선,그리고 광주,대전지하철건설이 늦어지고
있는 것같습니다.
대구2호선은 97~98년경착공해서 2006년경에 개통되고,
광주,대전지철은 96~97년경에 착공했으면서도
각각 2007년,2006년에 개통됩니다.
대구3호선은 99년인가 착공해서 1단계로 2006년개통되는 거구요.
그렇게 된다면 완전개통까지 9~11년정도 걸리는 꼴이 됩니다.
왜 이렇게 오래걸릴까요?
대전광역시 홈피에 있는 "지하철건설24시에서 보니
지하철25KM 를 건설한다치면 설계기간은 3년,건설기간은 7년이라고 나오고
대전지철건설이 늦어지는 까닭이
대전철도,고철,지철통합역장선정문제로 한동안 난항을 겪다 부결되어
99.10에 발주하였고
용문삼거린가?거기 지하상가상인들이 반대가 극심하여 업체를 선정하려 했으나 업체가 없어 설계가 지연되고 IMF 사태로 지방세수입이 적어서
그랬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지방지철의 건설기간이 왜이렇게 오래걸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거의 같은 조건이라 볼수있는 인천지철은 93년 7월5일에 착공했는데
부평역,간석오거리구간의 난공사구간으로 인하여 공정과 설계가 지연되
고, 부실공사,부채(지방광역자치단체의 공통적인 문제...)등등 해서 인천지역 시민단체나 언론에 구설수가 나돌았고 IMF사태에도 꿋꿋이
계속 꾸준히 건설하여 99년 10월6일 6년 3개월만에 개통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인천,대구지철은 8량중량전동차를 투입하였지만
광주,대전지철은 인천지철보다 작은 중형전동차에 4량편성으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그동안 버스만 이용했던 시민들이 지하철로 분산되어
많이 이용할것은 자명한데 그러면 지하철꽉차서 만차되어 못타서 지각사태등이 벌어집니다.
그러면 지하철은 있으나 마나이구요.
그렇게 되면 1~3조원을 투입하면서 까지 경제성없는 지하철을 만드는 셈이 됩니다.
저도 지방지철의 건설기간이 긴 근본적인 까닭이
대구나 광주,대전은 재정자립도가 현저히 낮아 재정압박때문에 그렇다 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자유롭게 말해주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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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Re:Re:대구2,3호선과 광주,대전지하철의 건설이 늦어지고 있는 까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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