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사의 원
무속 인으로서의 보살행을 하고있는 대각의 혜명 선생님의 원 이기
도한 , 정립된 무당의 길이 우리 나라 모든 무속인들에 표본이 되는
자료가 되지못하는 아쉬움은 있겠지만 , 한사람의 *생* 에서 표준을
정리하고 연구한 불교, 유교,힌두교,기독교,와 달리 개성이 다른 각
자의 생각, 환경이 다른 삶에서 모든 생명체에 이롭게 하라는
우리국조 삼신님들의 국시에 충실한 삶을 살아가는 무당 들이기에
선조님들이 따르며 지켜온 (최초 불교 유입시 우리 고유 민속 신앙
과 손잡고 발전 시켜온 ) 불교 의 정리된 교본을 따라 가며 무당으로
서 본분에 충실하며 살아가는 한 사람의 인생을 보람으로 장식하고
함께 따라와준 모든 중생들에게도 보람된 행복을 함께 나누고자한
대각사 한가족 한사람 한사람 의 원이기도한 대각의 원을세운다
~인연 고리로 연기를 찿아 진정한 우리에 목표를 찿는다~
삶에 있어서 고통은 디폴트값(기본값)이 맞다
그걸 자각하는가 ? 자각하지 못하는가 ? 의 차이가 있을뿐임니다
*부처님은 그걸 절실하고 명쾌하게 대각하신분이시다
불교에서 원증회고(a),애별리고(b) ,만 봐도 그렇지 않는가?
현실삶에서 그걸 피하기는 불가능 그 자체다
원증 회고 :미운 사람과 함께 살아가야 하기에 싫어하는 환경이
나 싫어하는 일을 하하며 살아야 하는 고통
애별 리고 :사랑하는사람과 언젠가는 이별해야하는 고통 (타의)
a)모든이가 마음에 들순없고 사랑하는 이와 이별도 불가피하다
그리고 살아감에 있어 다양한 장애와 어려움이 존재한다는 건
덜 발달된 아기나 유치원생이 아닌이상 직관적으로도 알수있다
b)살아가기위해선 하기싫은 일을 해야하고 *생로병사는 그 누구
도 피할순없다 내 뜻대로 안될때도 많고 과거를 후회,집착하거나
미래를 불안해하고 두려워할수도 있다
이렇듯 다양하게 고통은 산재한다 그래 부처님께서 일체개고
라, 하신것이다 모든것에는 다 자세히 살펴보면 고통이 잠재해
있다고 하신것이다 (디폴트 값)
일체개고 [一切皆苦]
인간이 무상 , 무아, 를 깨닫지 못하여 영생에 집착하는 이유로
온갖 고통을 격고 있음을 이르는 말
다만 매순간 인간이 고통을 자각하며 살면 정신적으로 피폐해
져 버리고 미쳐버릴수도 있기에 아니면 자살 할수도 있기에
그냥 고통도 그냥 받아들이고 무덤덤하게 살아갈뿐이다
하지만 일체개고는 근본적 진리이고 그래서 부처님께선 그걸
대각해 고통을 최대한 없게하는 법을 설하신것이다
뭐가 ? 불교가 ! 어떻게 ?,
~~천상 천하 유아독존 삼계개고 아당안지~~
이 위대한 발상으로 부처가 되신 부처님이기에
대승 불교 의 연으로 (포항 보경사 ,중국 서안의 백마사 , 연기)
대각사 출입문 의 불이문 , 일심불의 방편으로 천궁각,그 중심에
범종루, 이 모두가 부처님의 방 미타전을 수호 하며 중생들의 원
을 풀어주시는 신통력 으로 혜명 선생님에 보살행을 보좌하시는
단계에 오르셨으니 우리 대각사에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
대승불교 경전 법화경에 부처님이 약왕 보살에게 법사를 보호해
줄것을 10명의 나찰녀 와 함께 해야 한다고 주문 하셨으니 우리
혜명 선생님 보호 받으시며 여래사( 법사) 의 임무를 하셔야죠
약왕보살은 법화경을 홍보하는 법사 를 수호할 다라니를
(주문)을 외움니다. (주문은 ?)
*『아니 마니 마녜 마마녜 지례 자리제 샤마 사리다위 선제 목제
목다리 사리 아위사리 상리 사리사예 악사예 아기니 선제 사리
다라니 아로가바사 바자빅사니 녀비제 아변다라녜리제 아단다
바례수지 구구례 모구례 아라례 바라례 수가차 아삼마삼리 못다
비기리구제 달마바리차제 싱가열구사녜 바사바사수지 만다라
만다락사야다 우루다 우루다교사라 악사라 악사야다야 아바로
아마야나다야.』*
이외에 용서보살 ,비사문천왕, 지국천왕,10명의 나찰녀도
다라니를 외우며 법사를 수호하겠다고 다짐함니다.
PS:나찰녀:
붓다에 귀의 하여 불법을 수호하는 신,(예:김수로 왕이 나찰녀로)
해서,만일 이경전을 잘 간직한 이(사람)을 보거든 마치부처님을
본듯 마땅히 일어나 멀리서부터 환영 할지이다.
우리 에 현실은 (법화경 경전)
여래사(법사)의 위대한 뜻을 가진 보살은 ?
여래의 방에 들어가 , 여래의 옷을 입고, 여래의 자리에 앉아 , 이
법문을 청중( 중생) 에게 설명 해야 할것이다 !
1)여래의 방 :모든 중생을 위한 자비의 안식처야 말로 여래의 방
2)여래의 옷:위대한 인내의 기뿜이야 말로 여래의 옷이니라
3)여래의 법의 자리 :모든 법의 공성에 들어가는 것이야 말로
여래의 법 않을자리니라
즉, 자비 ,인내 , 공성(무아, 무의) 3가지 사명을 이렇게 비;유했다
***이 모든 곳을 중생에게 설명 하는 보살이 여래사 입니다 ***
여기서 여래의 옷 (혜명 선생님) 여래의 법 :미타전외 천궁,범종
외 불이문 ,이 수호하는 부처님 도량 , 허면 여래의 방은 ?
여래의 방은 ?
누구나 언제든지 들려 차한잔 하며 줄거운 마음으로 대화 하면서
알고 싶은 생각을 책자나 각종 인쇄물로 보고 상담 할수잇는 공간
준비물 : 음료수 ,및 주점부리 ,편히 앉아 쉴수있는 쇼파나 탁자
채꽃이와 불교 기초 서적 외 인쇄물,쉬러 온 사람들이 찿을 공양물
주의: 절대로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되는데로 여건이 준비 되는데
로 스스로 만들어지게 해야 한다는 조건 (
*주문 예비 자료*
안니 만니 마네 마마네 지례 차리제 샤마 샤리다위
선제 목제 목다리 사리 안위사리 상리 사리 사예
악사예 아기니 선제 샤리 다라니 아로가바사파자
받사니 네비제 아변다라네리제 아단다파례수지
구구례 모구례 아라례 파라례 수가차 아삼마삼리
붓다비기리질제 달마파리차제 승가열구사네
파사파사수지 만다라 만다락사야다 우루라 우루다
교사라 악사라 악사야다야 아바로
아마야나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