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진드기라고 요새 치사율이 엄청 높다고 알려졌는데 미군에서 이를 무기화했나 보군요
"살인 진드기 무기화 여부 밝혀라"..美하원 펜타곤에 명령
(서울=뉴스1) 김서연 기자 = 미국 하원이 국방부(펜타곤)에 진드기를 생물학무기화했는지 여부를 밝히라고 명령하는 국방수권법(NDAA) 수정조항을 통과시켰다고 폭스뉴스 등이 17일(혀지시간) 보도했다.
공화당 소속 크리스 스미스 의원(뉴저지주)이 발의한 이 수정안은 "1950~75년 사이 국방부가 진드기를 포함한 곤충들을 이용한 생물학 실험을 단행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스미스 의원은 지난 12일 수정안을 발의하면서 "사실이라면 실험의 범위와 명령자는 누구인지, 그리고 병원체를 지닌 진드기들이 언제, 얼마큼 실수로 유출됐는지 등을 국방부 감찰관이 조사해 보고하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읽은 자료를 인용, 메릴랜드의 포트 디트릭과 뉴욕주 플럼 아일랜드 등 정부 시설에서 진드기와 타 곤충을 생물학 무기화하는 연구가 상당히 진전됐다는 근거가 있다고 덧붙였다.
스미스 의원은 진드기가 유발하는 치명적 라임병 전문가로 하원내 라임병코커스(위원회) 공동 위원장을 맡고 있다.
첫댓글 헉
저게 아군은 안 물까요?
안물게 만들었어도 전혀 예상치 못한 치명적인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읍니다
적진이나 적국에 몰래 투여하는 방법이겠죠 드론 이용하면 소리소문없이 가능할듯 ㅎ
우리집 멍뭉이가 진드기에 물려 사망한적이 있읍니다
저도 8개월간 고생했고
개도 진드기에 물려 죽는군요
@코난.카페장(경기) 빨리 발견해서 잡아줘야 하는데 발견을 못했지요
비실비실해서 보니까 작은앵두만큼 자랐더군요..
산에 갔다오면 진득이 잘 잡아줘야 합니다
1950-1975년이면 미소 냉전이 한창 진행되던 시기네요.
그 당시라면 진드기 정도야 애교로 봐줘야죠. 지상 핵무기실험도 마구 하던 시절이었으니.
미국 흥해라. 화이팅!
반드시 누구 소행인지 밝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