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고백 : 사도신경 암송으로 예배를 시작합니다.
은혜찬송 : 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
주간기도 : 가족 혹은 참석자 중
주간말씀 : 누가복음 2장 13~21절
주간은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있던 한 사람이 자신의 형에게 명하여 유산을 자신과 나눌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당시에 유산관 관련된 판결을 내리는 것은 랍비들의 소관이었습니다.
이 사람은 예수님을 랍비로 생각하고 그와 같은 요청을 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판결을 내리는 대신에 오히려 모든 탐심을 물리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사람의 생명은 그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아니함을 강조하시기 위하여 비유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한 부자가 밭에 소출이 풍성해지자 현재의 곳간을 헐고 새로운 곳간을 지어 모든 곡식과 물건을 쌓아둘 것을 계획했습니다.
쓸 물건을 많이 쌓아둔다면 평안히 먹고 마시고 즐거워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게서는 그 부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예수께서는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것을 경계하셨습니다.
하나님께 대하여 부유해지는 것은 현재의 부를 다른 사람과 나눔으로써 가능합니다.
재물을 우상으로 섬기지 않고, 오히려 나눔으로써 하나님 앞에서 부유한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주간나눔
아래의 새길 말씀을 함께 읽고 한 주간의 삶의 경험을 나누어 봅시다.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누가복음 12장 20절).
God said to him, "You fool! Tonight you will die. Then who will get whay you have shtored up?"(Luke 12:20).
주간기도 다음 한 주간 동안 함께 기도할 제목을 세 가지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중보기도와 주기도문으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