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OFFICEJET PRO 8610 프린터기


카트리지용 잉크젯 프린터이지만 무한잉크를 장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에서 프린터 드라이브가 잘 잡히지 않아서 HP고객센타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했더니 HP 8610제품은 HP에서 정식 수입한 제품이 아니라 프린터 업자들이 수입해서 무한공급기를 달아서 판매한 것이기 때문에 서비스를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정식 드라이버까지 있는데, HP제품이 맞는데 왜 서비스가 안되냐고 물었더니 홈페이지는 전세계가 공유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정식 수입 판매가 되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봐도 결국 드라이버를 잡지 못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못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더넷, USB, 네트워크, 모두 오류가 나서 잠시 보류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되는 일인데.... 결국 HP도 프린터 카트리지 장사를 해먹으려고 꼼수를 다 쓰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값비싼 카트리지 대신 무한공급기를 사용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HP 제품을 구입하고도 서비스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한공급기는 프린터기와 완전 수평으로 놓아야 합니다. 잉크통이 1mm정도만 높아도 잉크가 카트리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제색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저는 프린터기를 잉크통보다 약간 높게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HP 8610프린터기는 30Page 정도는 무난하게 인쇄가 되지만 50Page 연속으로 인쇄할 경우 용지가 2~3장씩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참 난감한데.... 20Page씩 나누어 여러번 인쇄하는 것을 권하고 싶고, 용지 카드리지에는 용지가 너무 많거나 적어도 오류가 날 수 있으니 용지 카트리지 용량에 70~80%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씩 용지가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용지 카트리지나 출구에서 용지걸림이 보이지 않으면 뒷면 급지 롤러에 끼인 상태이므로 급지롤러를 열어서 속에 들어있는 용지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무한잉크 공급기는 수시로 점검해서 잉크가 어느정도 소진되면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껏 답을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