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현재 기술사 면접 시험 장소는 서울지역 자격센타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서울)에서 기술사면접시험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국가기술자격 최고의 자격이라 지방에 있는 수험생들이 불편했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가 울산으로 이전하였습니다. 당연히 울산본부에서 시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가 아니라 서울지역 자격센타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울산 이전은 큰 의의가 있습니다. 지방화, 분권화 시대를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도하는 공공기관 이전을 계기로 울산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120만이 거주하는 산업수도 울산과 인적 자원 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합쳐져 상당한 시너지 효과로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이전되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의 이전 취지에 맞게 기술사면접시험을 본부에서 시행하여야 하나 서울지역 자격센타로 검정장을 이전한 이유는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공단관계자는 수험자와 기술위원이 서울 경인지역에 많다고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만 그러면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를 다시 서울로 이전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였습니다.
최근 기술사시험위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의 조직적인 부정행위가 적발 되었습니다.
특정인만을 위촉하여 부정행위를 하기 위해 본부에서 시행하는 것을 미루고 있는지 의심 스럽습니다. 신뢰있고 이해가 갈 수 있는 답변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셔서 한국산업인력공단 , 국가인권위원회에 민원제기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차량기술사 시험 유출이 있었네요~
울산거주자인데 울산에서 하면 좋겠네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살고 있어서 그런지모르겠으나, 시험응시인원 다수의 접근성을 고려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본글 복사해서 민원제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