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수많은 케이터링 사업체는 이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하루에 몇 백 위안만 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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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수많은 케이터링 사업체는 이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하루에 몇 백 위안만 벌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상하이의 한 레스토랑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HECTOR RETAMAL/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9-24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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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9월 24일]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졌고 , 인민의 소비 수준이 하락했으며 , 여름철 성수기 에도 번영 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중국 본토 케이터링 사업자들은 17년 동안 케이터링 업계에 종사하면서 이렇게 불안한 적이 없었다고 한탄했습니다. 9월에 들어서면 하루에 200~300위안(위안, 아래 동일)만 팔 수 있어 곧바로 '얼음 구멍'에 빠진다. 일부 업계 베테랑들은 국경일 이후 또 다른 파산 물결이 일어날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Mainland Red Meal.com의 9월 19일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가벼운" 여름 성수기가 막 끝났고, 음식을 제공하는 "검은 9월"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여름이 끝나가면서 많은 매장의 매출이 급락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광저우 융칭팡에서 곱창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는 카우카우의 매니저 빈센트는 여름방학 이후 매장 매출이 급감해 여름방학 매출이 50% 정도에 그쳤다고 말했다.
정저우의 한 쇼핑몰에서 국수 가게를 운영하는 리빈(가명)씨는 "여름에는 그래도 하루 1000위안 이상 팔 수 있다"며 "9월에는 하루 2~300위안밖에 팔지 못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는 바로 '얼음 구멍'에 빠지게 됩니다."
샤오미(가명)는 지난해 11월 허난성 신샹시 대학촌 인근에 45㎡ 규모의 냉면 가게를 운영했다. 개학 이후 소규모 상점의 주중 매출은 대부분 400위안 안팎이었고, 주말에는 간신히 600위안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에 비해 매출은 20~30% 감소했다.
보고서는 광저우대학타운 인근 고고신천지(GoGo Xintiandi)와 베이강상가(Beigang Commercial Street)에서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일부 저녁식사 및 훠궈 레스토랑이 심지어 암울한 상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신천지 2층과 3층에 위치한 먀오푸 삼겹살 치킨, 주샹위안 후난 레스토랑 등은 한 자릿수 식사만 가능합니다.
수석 케이터링 관찰자 Jie Ge는 여름 휴가가 전통적인 소비 성수기이며 이는 5월과 6월에 비해 비즈니스가 최소 20%~30%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항저우, 베이징, 산시성 등 지역에서는 일부 패스트푸드 체인 브랜드의 매출이 지난해 8월에 비해 전반적으로 20~30% 감소했다.
베이징 교외의 한 작은 국수 가게 주인은 올 여름 매출이 급감했다고 말했다. 8월 그의 수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5% 이상 감소한 8만 위안을 조금 넘었다.
많은 요식업 종사자들은 다가오는 국경절 골든위크를 낙관하지 않고 있으며, 버티지 못한 일부 사업자들은 일찍 시장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이번 여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한다. 충칭의 관광명소인 엘링제2공장 문화창의산업단지에 사천음식점을 연 샤오커(가명)는 부담감을 분명히 느끼고 있다. 매출이 감소했고 하루에 몇 테이블의 고객만 받을 수 있으며 일일 수입은 수백 위안에 불과해 전년 대비 40% 이상 감소했습니다. 9월 이후에는 관광객 수가 줄어들면서 공원 내 케이터링 사업은 점차 인적이 끊길 것입니다.
Xiaoke는 국경일 이전에 매장을 폐쇄하고 임대 계약을 갱신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Xiao Ke는 "지난 며칠 동안 10만 위안이 넘는 장사를 한 후 3~4개월의 긴 비수기를 정말 견디기 힘들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Jie Ge는 파산의 물결이 9월에 올 수도 있고 국경절 연휴 이후에 시작될 수도 있다고 예측합니다. 국경절 연휴 동안에도 매출이 부진하다면 많은 케이터링 업체들은 계속해서 영업을 이어갈 이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공개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는 46만개에 달하는 식당이 문을 닫았고, 2분기에는 거의 60만개에 달하는 식당이 문을 닫았다. 6월 30일 기준 올 상반기 식당 폐업 건수는 1.06개에 가깝다. 백만. 하반기에도 차를 멈출 수 없다면 연말까지 폐점 매장은 모두 200만개를 넘을 가능성이 크다.
중국 본토의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에 따르면, 많은 케이터링 회사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케이터링 산업은 고객당 단가가 하락하고 시장이 침체되고 테이크아웃 사업이 인기를 끄는 등 몇 가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요식업은 '지위 하락'에 나섰다.
Xiabu Xiabu(-2억 7300만 위안), Ajisen China(-0700만 위안) 등 유명 케이터링 브랜드를 포함한 많은 체인 케이터링 회사가 순이익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Haidilao의 순이익은 20억 3,8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9.7% 감소했으며 Jiumaojiu Group의 순이익은 6,8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71% 감소했습니다.
고급 케이터링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분명합니다. Tanggong China의 2024년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순이익은 364.8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29% 감소했으며, 상하이 Xiaonanguo의 순이익 손실은 -2940.3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763.02% 감소했습니다. 매장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31개에서 21개로 줄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