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 해안 항구 파업, 공급망, 인플레이션, 대선 위협
https://gcaptain.com/east-coast-port-strike-threatens-supply-chains-inflation-presidential-election/
2024년 9월 20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레드훅 터미널 부두에 컨테이너가 쌓여 있다. REUTERS/Brendan McDermid/파일 사진
리사 베어틀라인과 티머시 에펠 기자 – 뉴욕(로이터) – 동부 및 걸프 해안 항구에 의존하는 미국 기업들은 일찍 수입을 시작하고, 상품을 서부 해안으로 옮기고, 심지어 10월 1일 파업 으로 인한 공급망 마비와 미국 대선을 앞둔 인플레이션 재점화에 대비해 고가 의 항공편에 화물을 실어 나르기도 했습니다.
Chesapeake Specialty Products의 CEO인 케네스 산체스는 "이건 우리가 지금까지 처리해 온 다른 모든 일 이후에 생긴 또 다른 골치 아픈 일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hesapeake Specialty Products는 엔진 블록과 변속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금속 연마재와 주조 모래 첨가제와 같은 제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보냅니다.
그의 주요 항구는 볼티모어에 있는데 , 45,000명의 항구 노동자를 대표하는 국제 선원 협회 (ILA) 노조와 미국 해사 동맹 고용주 그룹 간의 만료되는 계약이 적용되는 30개 항구 중 하나이며 , 이들 간의 갱신 협상은 임금을 놓고 교착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이번 파업 위협은 민주당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 와 공화당 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간의 대선 을 불과 5주 앞두고 발생했으며, 대선에서는 재정 문제가 핵심 문제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바이든-해리스 대 트럼프: 누가 미국의 석유 및 가스 수출을 더 많이 늘렸을까?
보잉의 3만 명의 기계공이 진행 중인 파업과 더불어 장기 파업이 항공기 제조업체의 공급망에 이미 파장을 일으키기 시작하면서 다음 달에 미국의 일자리 시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난주 Oxford Economics의 경제학자들은 두 가지 노동 조치가 10월 중순까지 이어진다면 급여 증가를 10만 개의 일자리로 줄일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산체스에게는 3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다리 붕괴로 볼티모어 항구로의 접근이 대부분 차단된 이후 두 번째로 큰 공급망 차질이 생길 것입니다.
그는 "상황이 막 정상화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금 ILA 회원들이 메인에서 텍사스까지 뻗어 있으며 미국 해상 무역의 약 절반을 처리하는 항구에서 장기 파업을 벌일 경우, 서부 해안 항구로 화물을 기차에 싣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독일의 전기톱 제조업체 STIHL은 버지니아 항구 근처의 공장에서 수출을 계속하기 위한 비상 계획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STIHL의 미국 공장은 80개국 이상으로 제품을 운송합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밴쿠버 항구 곡물 노동자들이 수확 중간에 파업을 벌이다
한편, 소매업체, 제조업체 및 기타 수입업체는 파업 마감일을 앞두고 화물이 갇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의류, 가정용품, 기계 부품 및 기타 품목을 서둘러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7월과 8월에 미국의 수입이 수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 하면서 수에즈 운하의 주요 무역 경로 근처의 선박에 대한 후티 반군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아프리카 주변으로 선박 경로를 변경하는 데 따른 운송 가격 상승이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
DSW 모회사인 Designer Brands DBI.N의 최고 공급망 책임자인 로니 로빈슨은 일반적으로 회사 신발 수입의 약 20%를 동부 해안을 통해 운송합니다. 그는 그 상품의 약 절반을 서부 해안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그는 브라질에서 가죽 부츠와 정장화를 소량으로 운송하기 위해 일반적인 해상 운송보다 10배 더 많은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로빈슨은 "사람들은 줄의 앞에 서기 위해 가능한 모든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그의 회사는 Macy's MN, Nordstrom JWN.N 및 Dillard's DDS.N 백화점과 같은 고객에게 배송이 늦어지는 위험을 감수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빈슨은 "우리가 걱정하는" 동부 해안행 선박을 통해 운송 중인 10,000~20,000개의 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좌초된 화물, 급등하는 운송료
S&P Global의 해상 추적 서비스 Sea-web에 따르면, 토요일 현재 노동 분쟁에 연루된 가장 큰 항구 중 하나인 뉴욕과 뉴저지 항구 에 42척의 컨테이너선이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 13척의 선박은 9월 30일 이후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해양 전략 센터의 수석 연구원인 존 맥코운에 따르면 , 8월에 동부 및 걸프 연안 의 5대 항구는 매일 약 27억 달러 상당의 40피트 수입 및 수출 컨테이너 약 24,766개를 처리했습니다.
유럽에서 들어오는 와인과 자동차 부품은 취약합니다. 물류 전문가들은 파나마 운하를 통한 운송 수단 찾기, 항공화물 또는 기타 시간 소모적이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조치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품을 서부 해안으로 재배송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미시간 주립대 공급망 관리학과의 임시 학과장인 제이슨 밀러에 따르면, 동부 및 걸프 연안의 항구는 미국에 들어오는 바나나의 약 75%를 처리합니다. 그는 이렇게 가치가 낮은 부패하기 쉬운 물품을 다른 경로로 운송하거나 비행기로 운송하는 것은 재정적으로 합리적이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상하이 에서 뉴욕까지 40피트 컨테이너를 보내는 데 드는 비용은 7월에 약 10,000달러로 뛰었습니다. 그 이후로 요금은 하락했지만 파업으로 다시 급등할 수 있습니다.
체서피크의 산체스는 "운송 비용이 오르면 ... 그 비용은 최종 소비자에게 전가됩니다. 자동차를 구매하는 사람이든 철물점에서 금속 부품을 구매하는 사람이든 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Lisa Baertlein과 뉴욕의 Tim Aeppel 및 Dan Burns가 보도함; Richard Valdmanis 및 Anna Driver가 편집, Reuters)
관련 영상 – 항구 파업 – 해운업계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