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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캐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신캐릭이 구캐릭의 상위호환으로 나오면서 구캐릭들이 안쓰이게 됐으므로 단순 수치상향으로 딜or탱능력을 비슷하게 맞추기보다는 고유한 능력을 부여해야 한다고 생각함.
애초에 이 모든 부분을 압도해버리는게 딜+탱+힐+유틸 혼자서 다해버리는 미래공주의 등장으로 밸런스가 10창나버림.
그래서 미공같은 만능캐릭을 대체해서 기존 캐릭들에게 적어도 하나 이상의 특출난 강점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함.
알아보기 편하게 라이엇식 패치노트로 씀.
1. 마리나
마리나는 팀전투능력이 너무나도 떨어지고, 유일한 장점인 1:1능력도 신캐인플레이션에 의해 입지가 많이 작아짐.
미공, 오그마는 아군에게 방어력을 주지만 마리나는 아군에게 도움이 되는 유틸능력이 없으므로 아군에게도 도움이 되는 새로운 유틸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1:1에서는 풀링을 피하기 쉬운 원딜직업군에게는 난이도가 높지만 근접에서 깡맞딜을 하면 큰 이득을 볼 수 있도록 개선하면 좋겠다고 생각함.
그리고 전용무기 의존도는 모든 캐릭에게 매우 높아야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으로서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마리나에게 전용무기 의존도를 높이고자 함.
풀링
신규 적의 에이스를 무력화하겠다: 아르마다 장착시 풀링이 적에게 적중 시 3초 동안 대상이 입히는 피해량을 30% 감소시킵니다.
신규 에이스는 당연히 딜러죠: 풀링이 DPS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2. 바리
바리는 여전히 쓸 곳이 많은 캐릭이지만 구닥다리 매커니즘에 의해 수동컨트롤이 상당히 불편한 녀석임.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하지만 충분히 좋은 캐릭이기 때문에 DPS면에서는 크게 건드리지 않고자 하며 또한 1:1에서도 상대가 어느정도 대응할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함. 대신, 이는 PVE에서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조정하고자 함.
하지만 바리가 신규 근접캐릭들에 의해 대인능력이 상당히 떨어졌으므로 새로운 능력으로 이 부분을 소폭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함.
마력 충전(5성 특수 능력)
신규 신속 마력탄이 100%라고?: 네이처 에너지 블러스터(일반공격)가 반드시 신속 마력탄으로 강화됩니다.
삭제 충전만 신속하게: 이제 신속 마력탄이 탄환의 속도와 사거리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삭제 추가 공격력: 이제 마력탄 충전이 5초 동안 공격력을 3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전용무기 효과
삭제 특수능력으로 이직했습니다: 이제 메이릴 장착 시 50% 확률로 신속 마력탄을 발사하지 않습니다.
신규 이제 나도 힐러라구: 메이릴 장착 시 플라워 밤의 폭발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의 체력이 3% 회복됩니다. 이는 각 폭발 마다 적용됩니다.
3. 티니아
티니아는 국밥 길레딜러지만 길레 외에는 기용률이 매우 떨어지므로 콜로세움, 카마존에서도 쓸만하도록 개선하고자 함.
따라서 강화된 평타가 아니면 광역 딜링능력이 없어서 콜로에서 잘 쓰이지 않던 티니아를 조금 개선하고자 함.
또한, 전용무기 의존도가 낮기 때문에 전용무기 의존도를 높이고자 함.
관통능력을 주고자 하는데, 티니아의 평타는 뒤로 갈 수록 퍼지기 때문에 후열딜러들에겐 낮은 피해가 들어갈 것임.
전용무기 효과
신규 너희들도 따가울걸?: 티니아의 문양이 각인된 적에게 윈드 애로우(일반공격)로 피해를 입힐 시 화살이 대상을 관통하며 화살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4. 유진
과거에는 특수능력의 원방증가를 기반으로 원딜에게는 딜을 버티며 스킬쿨을 벌고, 근접클래스는 이속을 기반으로 도망치면서 스킬쿨을 벌었지만 신캐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인파이트를 하면 딜교를 개발리고, 아웃복싱을 해도 일방적으로 처맞다가 연계기 실패하면 체력차이로 지는 맹구캐릭이 되었음.
심지어 상대가 잘 흘리면 스킬 3번으로 연계기도 못띄우는 난이도가 높은 캐릭인데, 연계기를 못박을 시 속성우위로도 큰 이득을 못보는 상황이 자주 나옴.
그래서 영웅 설계가 대인능력에 특화된 캐릭이니 만큼 이 부분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스피드 액션(5성 특수 능력)
적중 시 3초 동안 원거리 방어력 30% 증가 ⇒ 적중 시 3초 동안 방어력 30% 증가
5. 란
가테에서 가장 쓸모 없는 캐릭 리스트에 실려있는 녀석. 전사 직업군이지만 파티버프가 체력이라서 길레에 기용이 안되고, 또 몸이 약하고 광역딜링 능력이 낮아서 콜로, 카마존, 궤도에서 쓰이질 않음. 그렇다고 1:1 대인능력이 엄청나게 좋지도 않아서 아레나에서도 쓰이질 않음.
무속성 덱은 원딜 기반인데 혼자 근접방어력 감소를 달고있질 않나, 탱커도 아닌 것이 체력버프 달고 있어서 무속성 덱에서도 쓸 명분이 없음.
아레나와 콜로세움에서도 특수능력이 매우 성능이 낮은게, 아레나에서는 체력이 3배, 콜로세움은 파티장 12배, 파티원 6배의 능력치 보정이 이루어지지만 특수능력은 기존 체력을 바탕으로 체력회복이 이루어짐. 그래서 아레나든 콜로세움이든 특수능력의 효과가 미미함.
따라서 좀 더 기용성이 높은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여 파격적으로 성능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물론 기존의 소생부는 아레나에서도 적용이 되던 능력인 것도 감안하여 아레나에서의 성능을 대폭 상향하고, 추후 개방될 무의 미궁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도록 함.
소생부(5성 특수 능력)
신규 치료하니 새로운 힘이?: 소생부가 발동된 파티원은 5초간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신규 여기 소생부 리필이요: 이제 소생부가 파티원 마다 60초의 충전 시간을 가집니다.
6. 비슈바크
비슈바크 또한 전사 직업군에게 애매한 체력 파티버프와 신규 근접캐릭들이 기존 캐릭들을 압도하면서 설 곳을 잃은 영웅임.
과거엔 역상성을 제외하곤 맞딜에선 최강급이었으나, 이젠 더 강한 캐릭들이 나오고 있고, 스킬싸움도 반드시 들이박아야 하는 비슈바크를 카운터치는 스킬들이 너무나 많아 스킬싸움도 불리해져서 아레나에서도 큰 강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음.
장기간 동안 파격적인 상향을 많이 먹긴 했으나 비슈바크 쓸래? 린, 베스 쓸래? 하면 닥후인 상황임.
따라서 비슈바크의 영웅 설계에 맞는 고유한 강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화염 격투술(일반 공격)
신규 이젠 암살자처럼: 이제 비슈바크가 원거리 딜러나 가장 멀리 있는 몬스터를 우선 공격합니다.
화염 친화력(5성 특수 능력)
신규 화염이 좋아: 화속성인 적에게 받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7. 알레프
신캐릭 아님. 2성캐릭 아님. 원방증이라는 희대의 쓰레기 파티버프를 들고나와 어디에서도 쓰이지 않는 영웅.
얘는 영웅 자체도 묵직한 느낌에다가 특수능력도 방어력 증가인데 근딜클래스 말고 걍 탱커로 냈으면 어떨까 싶음.
얘는 걍 애매한 딜러로 상향시켜주느니 걍 캐릭터 리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그런데 탱힐 하이브리드 탱커 미래공주가 있고 퓨어탱커 오그마가 있으니 팀전투에서 앞 라인을 먼저 처치해 승기를 잡는 딜 보조형 탱커가 있다면 어떨까 싶음.
역할
전사 ⇒ 탱커
기본 능력치
공격력: 714 ⇒ 664
방어력: 154 ⇒ 197
체력 : 25,977 ⇒ 27,125
파티버프
원거리 방어력 +70% ⇒ 방어력 +45%
일반 공격
신규 바위 방패: 주변의 적을 도발하고 5초 동안 방어력이 30% 증가합니다.
전용무기 효과
삭제 적중 시 40%의 확률로 초당 공격력의 40% 만큼 추가 피해
신규 바위가 딱딱해: 피격 시 4초 동안 상대방의 공격력을 15% 감소시킵니다.
산사태(연계기)
대상 주변에 초당 공격력의 360% 피해 ⇒ 대상 주변에 초당 공격력의 220%만큼의 피해
신규 전군 포격하라: 이제 산사태를 사용한 곳에 10초 동안 잔해가 생겨 그 위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선 공격 후 방어(5성 특수 능력)
적중 시 4초 동안 방어력 40% 증가 ⇒ 적중 시 4초 동안 방어력 20% 증가
8. 루피나
얘는 몸이 약하면 제발 좀 앞으로 안튀어 나갔으면 좋겠음. 왜 스펙은 원딜이면서 후열 우선 타게팅을 해서 앞에서 탱커들이랑 스플뎀 같이 맞는지 의문. 걍 그거만 좀 고치면 됨.
신규 분수를 알아야지: 이제 루피나가 전방에 있는 적을 우선 공격합니다.
9. 아라벨
아라벨은 메인딜러로서의 입지가 매우 낮음. 애초에 방어를 포기하고 딜에 투자하도록 설계된 영웅인데 딜은 딜대로 약하고 몸은 또 그만큼 약해서 성능이 매우 낮음. 노초월가람보다 풀초월아라벨이 더 DPS가 낮은건 물론이고, 바리보다도 딜이 약함.
파티버프가 암속공인데 암속성 덱은 근딜기반이 돼버렸기 때문에 암속에서도 버프토템이 되버렸고 다른 덱에서는 기용되지도 못함.
모든 상황이 이제 아라벨을 메인딜러로 쓸 수 없게 만들어버렸기에, 아라벨을 보조딜러로 특화시키는게 낫다고 생각함.
물론 상향이기에 기존의 "메인딜러"일 때보다도 상향 후의 보조딜러인게 더 강력할 것임.
기본 능력치
공격력: 843 ⇒ 827
방어력: 120 ⇒ 130
전용무기 효과
신규 난 이제 보조할게: 그레네이드 적중 시 3초 동안 적의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10. 플리트비체
얘는 정말 상향을 많이 많이 먹어서 뭔가 구린 것 같지 않으면서도 막상 쓸데는 없는 녀석임. 근데 이제 화속성덱도 방향이 잡혀서 나름 쓸만한 캐릭이 됐다고 생각함. 그래도 어차피 좋은 캐릭들이 많아서 플비를 소폭 상향을 해줘도 밸런스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임
전용무기 효과
적중 시 60% 확률로 자신의 체력 1% 회복 ⇒ 적중 시 60% 확률로 파티원의 체력 2% 회복
정화의 불꽃(전용무기 스킬)
초당 공격력의 145/155/165/175/185% ⇒ 초당 공격력의 180/190/200/210/220%
면책(5성 특수 능력)
15% 확률로 피격 시 피해를 입지 않음 ⇒ 20% 확률로 피격 시 피해를 입지 않음
11. 아이돌 에바
무속성 딜포터이자 힐 담당이지만 힐 능력이 매우 저조함. 무속성 퓨어힐러가 나오진 않을 것 같으므로 아에바의 힐 능력을 상향시켜줘야 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아에바가 주는 각종 버프들이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조건이 까다로우므로 이를 완화하고자 함.
브레이브 사운드(연계기)
적중 대상 주변 파티원의 공격력을 5초 동안 30% 상승 ⇒ 전체 파티원의 공격력을 5초 동안 30% 상승
응원(5성 특수 능력)
신규 나머지도 치유가 필요해: 이제 사운드 웨이브 사용 시 전체 파티원의 체력이 3% 회복됩니다.
체력이 가장 떨어진 파티원은 기존대로 체력이 5% 회복되며 5초 동안 방어력이 30% 증가합니다.
걍 영웅을 이런 식으로 저런 식으로 상향해보면 어떨까 뇌내망상하다 글까지 써봄. 재미로 보셈
마리나의 풀링이 유저도 끌어당길 수 있으면 아레나가 더 재밌지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그럼 콜로에서 원딜 3초컷 당해서 실현불가라고 생각이 들었음.
각자 유저들이 원하는 상향 방향이 있을텐데 개인적인 주관임. 수치까지 상세히 쓴건 걍 적당히 쓴거임.
캐릭을 이 정도까지 상향을 해? 너무 욕심이 과한거 아냐? 싶으면 걍 미래공주 이후 캐릭들 보면 생각보다 과하지 않다고 느끼게 될거임.
삭제된 댓글 입니다.
새로운 캐릭은 적어도 기존캐릭보다 딜이 쌘데 유틸능력도 더 좋아서 기존 캐릭들의 상위호환으로 나와버림. 기존 캐릭도 컨셉을 해치지 않는 면에서 유틸쪽으로 상향해줘야지
나름 느낌 있네요 퍼센트 쪼금 조정하고 이런것보다 어떤 방향으로 써야할지 보이니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