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보수 대상이었던 7,200여 제곱미터 잔디를 한지형 잔디로 전면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1억 7천만 원의 추가 예산이 들어가게 됐고,
올해만 2억 4천만 원이 잔디 살리기에 투입 됐습니다.
하지만 시민의 세금이 계속 투입되고 있지만, 정작 시민들은 높은 대관료 때문에 이 잔디구장을 거의 이용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현재 AFC 챔피언스 준경승에 진출해 있고 얼마전 알샤밥에게 4-3으로 패했죠. 그래서 이번 홈경기에서 꼭 이겨야 결승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탄천의 잔디 사정으로 인해 AFC로부터 중립경기, 몰수패 위기를 맞았다가 요 근래 탄천에서 때마침 홈 경기가 없어서 성남시설관리공단에서 긴급으로 한지형 잔디를 보수 했습니다. 이러한 잔디를 보고 국내의 MBC, KBS의 9시 스포츠 뉴스에서 "초라한 K리그"라는 타이틀로 잔디상태와 연관하여 K리그를 비판했으며, 국외로는 AFC 챔피언스리그를 지켜보는 아시아 여러 언론들도 탄천의 잔디상태와 K리그를 비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남 지역 케이블 업체인 '아름방송'은 이러한 탄천의 잔디 사정에는 일체 한줄의 기사도 보도하지 않다가 오늘 탄천 잔디의 보수가 완료되자 마자 탄천의 이용료를 놓고 특혜의혹을 내비치는 군요. 아름방송은 현재 큰 대회를 앞둔 성남구단을 도와주지 못할망정 특혜의혹이라니.. 성남구단은 지역언론으로부터도 환영받지 못하는것을 보며 참 안타깝습니다.
그다지 눈치볼건 없을 것 같은데요...성남 아파트 단지는 대부분 아름방송 케이블로 들어가는 것 같던데..... 분당에만 아파트 단지가 엄청 많으니..... 교회에서만 케이블 보는 것도 아니고..... 그냥 관심의 문제 아닐까요? 아름방송에서 축구 중계해 주는 것도 아니고~~
첫댓글 그 구장을 사용하는 구단이 시민들에게 여가 선용과 문화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외에 성남을 알리고 있거늘 꽉 막힌 인간이네요. 대관비를 안받아도 모자를 판에
성남구단이 종교단체 관련되어 설립되어버려서 문제가 많죠.
성남 지역 방송 같은데 진짜 성남쪽은 성남일화 싫어하는가 보네요... ㄷㄷ
아름방송은 성남지역 케이블tv방송이지요 시민들 대다수가 관심이 없다보니 아무래도 어쩔수없죠 일화편 들어주다가 기독교 단체에서 아름방송 불매운동한다면 아무래도 타격이 있으니까요..
그다지 눈치볼건 없을 것 같은데요...성남 아파트 단지는 대부분 아름방송 케이블로 들어가는 것 같던데.....
분당에만 아파트 단지가 엄청 많으니.....
교회에서만 케이블 보는 것도 아니고.....
그냥 관심의 문제 아닐까요? 아름방송에서 축구 중계해 주는 것도 아니고~~
지역 케이블tv방송국은 예) 대전MBC KBS대전 TJB등 공중파 지역방송과 전혀 다르니까요 아무래도 시민들 눈치를 봐야합니다. 대전같은경우는 대전시티즌에관한 시민들 반응이 있으니 CMB케이블TV대전방송과 지역 공중파에서 중계를 많이하는편 이지요..
성남시민은 혈세만 T T 지난번 세금 T T 엄청나왔는데..
성남일화는 성남팀이 아닌것 처럼 기사를 써버리네요.ㅋㅋ 진짜 징하다~
에라이 똘추들아...옆동네 수원이라던가 그외 구단들은 대관료가 없거나 깍아서 사용하게 해준단다..그럼개네들도 특혜인가? 어이없네..그리고 국제대회를하는건데...뭐 어쩌라는거냐? 그냥 똥잔디에서 망신이나 당할까?
나원 살다 살다 성남일화가 성남시로 부터 특혜받고 있다는 말도 다 듣네..
15개 구단 중 가장 홀대받는 팀이 성남아닌가? 기자양반은 K리그에 대해 최소한의 지식도 없는거 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