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신품기대를 작년에 인수하여 올해까지 100시간 좀 넘게 썼네요.
겨울만 되면 경유가 얼어버립니다.세조기 갈아야겠죠.새것인데도,,,
경유가 탱크에 반정도 차 있습니다.
타사의 트랙터 혹한의 추위에서도 시동도 잘되고,중간에 시동꺼지는 일이 없습니다.+
오늘 시동걸었더니 좀 돌아가다가 꺼져버립니다.
동절기 경유 아직 안나옵니다.
대동본사에서는 세조기 개선의지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경운기 세조기처럼 유리컵에 종이가 달린 구형방식의 연료휠터가 항상 문제입니다.
신품기대 3100만원로터리 포함.
후회가 막 밀려오네요.차라리 중고 탑달린거 50마력대로 살걸 그랬습니다.
타사의 기대 혹한에서도 피릭피릭 시동꺼지는일 없이 잘 돌아가고
세조기에 경유파라핀가 막혀 이러는거 잘 보질 못했습니다.
매년 이러고 있습니다.다른 사람들은 트랙터로 눈도 치우는데,
일부로 로더도 큰걸로 했답니다.눈 치울려고요.
겨울에 쓸모가 없습니다.ㅎㅎㅎ
제가 여기서 산것도 아닙니다만,지금 이기대 팔면 반값도 안쳐줍니다.
D4351트랙터 살려는 분 있으시면 말리고 싶답니다.
세조기 경유파라핀 막혀버리는것 해결방법이 없나요??
첫댓글 경유가 어는 경우는 가끔봅니다
신차 출고후 출장간 기대중
경운기엔진 , 운반차, D500, D58트랙터등
동절기 경유를 4개절 주는 경우는
문제없는데 경유가 어는 경우
주유소에서 동절기 경유를 달라고
하는 수밖에요
https://youtu.be/-38XnZBgaNw
PLAY
선생님 경운기는 아무리 혹한에도 흡기에 경유 뿌려주면 되더라구여.
이경우는 운반차인 경유필터
인데필터 D4351트랙터와
동일하며 3,000원 짜리
내부필터 갈고 해결했읍니다
상ㅡ 정상필터
하ㅡ 얼은필터
감사합니다. 휠터갈고,좀 있다가 동절기 경유 들어오면 만땅 채워야 겠네요.
저도 겨울에 파라핀 소동으로 신경이 써입니다. 그래서 터렉터를 사용할때는 경유필터를 자주 확인합니다. 파라핀을 물로 씻어 제거하고 사용을 하려니 드렇게 되지는 않습디다.
임시 방편으로 그렇게 했습니다.
경유는 동절기용으로 별도 출고되고 있는데, 농기계는 가을철에 말통으로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 필터속에서 경유가 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절기 경유가 있다면, 등유를 30% 혼합하여 사용하시면 시동성도 우수하고, 어는점이 낮아져 사용가능합니다.
벤츠에서도 동절기에는 등유를 혼합하여 사용하라는 사용설명서가 있답니다.
감사합니다.그렇게 하겠습니다.
트랙터 탓이 아니고 하절기경유를 아직 사용하니까 어는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등유를 20~30%정도 넣고 사용하시고 다 사용하셨으면 일반경유 사다가 넣으시면 됩니다. 남부지방엔 혹한지경유가 없어서 날씨가 많이 추우면 등유를 섞어 넣어시면 응고가 되질않습니다. 꼭 비율을 안맞추어도 등유가 조금만 섞여도 경유가 어는 현상은 없을겁니다.등유가 어느정도 섞여도 엔진에는 큰 무리가 없을겁니다.
세조기를 등유에 씻어서 넣었습니다.시동 잘 되네요.
후니님의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후니님의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김포지역에서도 원로노인들께서 겨울에 시동안걸려서 각 농기계센터에 시동안걸린다고..~ 그래서 막상 가보면 비동절기 경유로 인해서 이런경우 많지요.~
예전엔 경유가 얼지 않았는데 정부에서 매연 방지를 위해 무슨 성분이 들어가 영하10도 이하면 얼기시작하죠..
연료통을 열어 보면 경유가 뿌엿게 보이면 얼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겨울철에 쓰실일있으면 기계안에 경유를 모두빼서 실내에 놓았다가 부어서 사용하시면 상황종료....
경유와등유를7:3으로해도 기계에는 문제가 없는가요 피스톤 구멍날수도 생각
문제가 없을수는 없겠지요.경유자체가 윤활작용으로 부란자스풀을 구동하는데,아무레도 힘이 약해지거나
섞어서 써 봤는데,시동은 됩니다만,소리가 영 안 좋더라구여 느낌이
트랙터 탓은 아니라고 하는데,트랙터 연료휠터도 한몫합니다.연료휠터 구조가 잘못되었다는 겁니다.얼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경운기세조기처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