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이 25살인 한국청년입니다.
한국에서 만난 동갑내기 미국인여자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와 결혼을 하게됬는데 제가 미국으로 가서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대학교를 한국에 있는 대학을 나왔고 전공은 산업공학입니다. 근데 제가 학교다닐때부터 kicpa(한국회계사)자격증을 공부해오다가 여자친구를 만나게되서 미국으로 가게된다면 aicpa 취득 후 거기서 미국회계사로 활동하고싶습니다. 제가 원하는 회사는 big firm이면 좋겠지만 미국학사 석사도 아니고 경력도 없는지라 포기했고, 그냥 중간펌정도나 되면 좋겠습니다. 그냥 먹고살 수 있을 정도... 물론 직장잡기전까지 미국가서 파트잡이라도 열심히 뛸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애 혼자 벌어서 둘이 살 수는 없으니까요.
제 상태는
- 현재 한국거주
- 한국에 있는 대학교 졸업 (비회계학전공)
- aicpa 취득 준비
- 영주권(시민권자와 결혼)
- 기초자본 없음
- 회화는 가능 하지만 아주 잘하지는 못함 (미국여자친구와 3년간 교제)
- 여자친구와 동거해야함
- 여자친구는 미국에 직장이 있습니다. (일반사무직같은)
궁금한 것
- 제 상태에서 미국에 있는 회계펌에 입사 할 수 있을지? (가장 걸리는것은 한국에 있는 대학을 나왔다는 것입니다.)
- 시카고에서 거주해야하는데 그곳에 한인회사들도 많나요?
- aicpa가 있어도 취업전에 경력을 쌓아야 한다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회사에 제가 들어 갈 수 있습니까?
첫댓글 좀 힘들겠군요..
아 그런가요 뭐가 부족한걸까요 역시 한국대학출신이 걸리는걸까요??
Chicago에 있는 교민인데, 미국 CPA는 님이 생각하는것 처럼 그리 좋은 자격증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많은 생활을 하였다면 회계 사무소를 Open하면 되는데, 한국에서 딴 미국 CPA를 여기있는 사람들이 인정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Chicago는 한인이 15만 정도라고 하는데,....
아직 aicpa따신것이 아니고 미국오셔서 시험준비를 하신다는 의미인듯합니다. 미국대학에 다니셔서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셔야 시험 칠수 있는 자격이 있다는걸 아시는지요? 어느 자격증이라도 없는것 보다는 나으니 열심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