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의삼보 하옵고....
드디어 2005년 한해도 다 갔습니다.
2005년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이자 관음재일 이며, 또한 금년의 마지막 일요일이죠.
앗차. 이 말씀을 드리려고 했던것이 아니라, 이제 연말정산을 위해 기부금납입증명서를 떼어가시는데요....
현재는 너무 엉망이라 한 말씀 드립니다.
2005년 연말정산 기부금납입증명서 발급안내.
첫째. 먼저 전화예약을 하십시오.
밀려있는 증명서가 하나, 두개 정도가 아니니 늦는다고 떼쓰셔봐야 서로 기분만 상합니다.
불쑥불쑥 찾아오셔서 갑자기 떼어달라고 하는경우가 많은데 그런경우 다른 일을 뒤로 미루고 떼어드려야 합니다.
이는 사무실 업무의 능률을 굉장히 저하시키는 것이오니 이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저녁 8시이후에는 방문을 자제해 주십시오.
8시 이후부터는 스님들께서는 공부와 수행의 시간인데요.....이런 시간에 예약도 없이 불쑥불쑥 찾아오신다는 것은 스님들의 수행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셋째. 사무실 보살님들의 말씀은 거짓말이 아니니 잘 들어주시기바랍니다.
200만원이 넘어가게 되면 세무서에 신고를 해야 되고 감사 들어옵니다. 안 떼어드리고 싶어서 안 떼어드리는게 아니라 신도분들을 생각해서 입니다.
벌금 60만원 무신분 계십니다....뭐 그래도 떼어달라면 떼어드리겠지만 나중에 불평 마시기 바랍니다.
말한대로 안해주신다고 뾰로통 하셔서 고함지르는 분까지 계시던데...고요해야 할 절에서 그래서야 되겠습니까?
안된다는 것은 안되는것이오니 잘 따라주십시오. 서로 감정만 상합니다.
넷째. 허위사실을 유포하지 마십시오, 우리절 이미지 훼손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구는 얼마를 기부하고 얼마만큼 많이 떼어갔는데, 왜 우리는 안해주냐는 식으로 가끔 안좋은 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이는 우리절 이미지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쌓아온 이미지를 한순간에 무너뜨릴 수 있는 아주 않좋은 소식입니다.
사무실에서 안전한 선에서 발급하므로 믿고 따르시길 바랍니다. 많이 떼어간다고 좋은게 아니에요!
마지막으로, 우리절 신자로서의 자세로 기도와 법회에 참석하신 후 증명서를 발급받으세요
우리절 신자로서 기도와 법회에 참여하여, 자세와 위의를 갖추시기 바랍니다.
수요저녁법회는 저녁에 행해지기 때문에 직장인들께서 많이 나오십니다. 기도 후 증명서를 발급 받으신다면 굉장히 능률 적이죠? 아니면 일요가족법회도 있구요.
★★★★ 동지기도 ★★★★
입제는 "12월 20일 화요일 ~ 12월 22일 목요일" 해서 회향합니다. 마지막 날 팥죽공양이 있지요.
동지는 평일이라 직장에 다니시는 신도분들께서는 못나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그래서 18일 일요가족법회때 팥죽 대중공양을 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불자님들의 가정에 부처님의 무한한 자비와 가피가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참좋은 우리절 ☎ 245 - 8027~8
포 교 원
P.S 정초기도 후 소원성취 부적 및 입춘 때 나눠드릴 삼재소멸부적 신청 미리 받습니다.
또한 증명서 발급은 제 소임이 아니오니 증명서 발급은 저를 찾지 마시고 사무실에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