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21일, 김차애님이 홍천에 있는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장 안에 있는 대명콘도를 빌려 놓았답니다.
그래서 여기서 노는 사람들 몇 명이 스키를 타러 가려 합니다.
현재 성인 남자 2명, 여자 3명에 소인 1명인가?
같이 가실 분 있으면 연락 주세요.
설이 있어서 20일 하루 자고 설 전날인 21일에 돌아올 계획입니다.
교통편은, 자가용이 두 대 있는데(1대는 티코^^) 서울에서 20일 아침에 출발하고, 갈 때는 자리가 있지만 올 때는 자가용 모두가 충청도(천안과 청양)로 떠나는지라 스키장에서 서울을 왕복하는 셔틀 관광버스를 이용하거나 홍천에서 지역터미널까지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스키장의 관광버스는 서울 곳곳을 들르는데, 요금은 편도 7천원입니다. 부천과 일산은 조금 더 비쌉니다. 소요시간은 도로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서울까지 평상시 1시간 30분정도 소요?
인터넷으로 스키장의 정식 요금보다 싼 스키샵을 통해 스키장 요금을 알아보니, 2일동안 오전과 오후 모두 탈 경우 스키 빌리는 비용과 리프트 사용료(샵에서 일반스키 대여 하루 15000원, 카빙스키 하루 17000원, 리프트 주간 종일 할인해 36000원)로 합이 약 10만-10만6천원 정도 한답니다. 스키샵마다 가격이 약간씩 다른데, 여러 명이 스키 빌리면 조금 싸게 해줄지도...
(리프트 할인권은 스키샵에서 파는 것을 예로 든 것으로, 스키샵에서 회원권으로 50%할인을 받아 얼마의 마진을 남기고 20-30%정도 할인 된 가격에 손님들에게 파는 것임. 011, 016, 하나 카드 같은 게 있어도 비발디스키장 내에서 20% 할인 된다고 함. 그리고 난 인터넷에서, 스키복 빌리는 값에 스키복 바지와 스키복으로 쓸 수 있는 오리털 잠바 샀는데... 폼은 안 나지만...)
체력 때문에 2일동안 종일 스키 타기는 힘들 것 같으니 비용은 보다 적게 나오겠죠.
오전이나 오후만 타면 카빙스키 대여 1만 5천, 리프트 사용료 20-30퍼세트 할인해 2만 8천원입니다. 합이 4만-4만3천원 정도겠군요.
스키복이 필요하면 추가비용을 내 빌려야 하는데 일반스키복은 하루 1만 5천원, 고급스키복 하루 3만원 정도 한답니다.
저는 청바지에 잠바 입고 타곤 했는데, 여자분들은 폼 때문에 빌려야 할지도... 집에서 방수가 될 것 같은 나이론 트레이닝복에 따뜻한 잠바로 대용해도 무난 합니다.
겉으로는 스키복 같아 보여도 청바지나 추리닝 입은 사람 많습니다^^ 얇은 트레이닝 복이나 청바지면 가능하다면 속에 내복을 입는 것이 좋겠죠^^
밥은 콘도에서 해 먹을 것이고 삼겹살 등의 안주에 음주가무 및 기타 오락이 있을 예정입니다.
예상비용은 성인으로 2일동안 스키를 탈 수 있는 체력이 상당히 튼튼한 사람은 스키대여(스키복), 리프트, 차비 포함 약 11만-14만 원정도? 스키를 타지 않을 사람과 체력이 튼튼하지 못한 성인, 소인은 1만원부터...
첫댓글 잼나게 잘들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