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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니콜라이 아르보】 "오딘의 야생 사냥 Åsgårdsreien"
피터 니콜라이 아르보(Peter Nicolai Arbo)는 모든 역사의 현장과 권력을 그리며, 어둠 속에 폭풍우가 몰아치는 하늘을 흐리고 어둡게 표현하여 수많은 등장인물을 캄캄한 망토에 포장한다, 그들의 신성하고 지옥이 아닌 기원을 강조하기 위해 Arbo가 심판과 징벌이라는 테제로 증언한다. 이 심판과 징벌은 신들에게서 온 것이다.
아래의 땅은 황폐하고 어둡고 파괴되었으며 저승사자 대왕기사의 큰 망또가 하늘을 휘적시는 것만으로도 인간의 과업과 그의 존재를 지울 수 있는 것처럼 어떤 형태의 생명도 생명력도 없다. 실제로 발발한 적이 없거나 아직 없을 수도 있지만, 칼날은 무서운 파괴력으로 이 순간 검과 창은 허공을 파괴하고 화살은 허공을 향해 쏜다. 전쟁터로 돌진하는 우울한 무리의 전사들처럼, 발키리와 전사들은 불모의 땅을 증오와 절망으로 바라보며, 마치 그 폐허가 그들의 일부이기 때문에 그들의 가슴을 더욱 황폐화시키고 염증을 일으키는 것처럼, 마치 그들이 그 파괴의 근원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에게 설명하는 것처럼, 그들이 날아 다니는 말을 타는 적을 무자비하게 공격한다.
여기에 우리는 Arbo의 해석속으로 들러가면 "Wild Hunt"가 저주받은 영혼, 유령, 언데드, 평화가 없는 영혼의 모임이고 무엇보다도 신들이 모여 복수를 향해 격렬하게 밀어 붙인 전사 군대라는 테제를 일관성있게 취한다.
Arbo의 기술은 경이적이고 빛과 그림자의 강한 대비로 고양되었으며 세부 사항을 고집하지 않고 캐릭터의 회오리 바람과 같은 극적이고 역동적인 일관성을 만들어 하늘이 멀리 열릴 때까지 볼 수 있도록 하고 빛의 잔향에서도 입체감을 유지한다.
또한 Arbo는 격렬한 붓놀림으로 첫 번째 전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강조하고 빛에 대항하는 신체의 완벽한 구조에 초점을 맞춘다. 이제 파괴된 이 땅의 파괴로 찢겨진 것처럼 보이는 벌거벗은 소녀들은 누구인가, 납치된 희생자나 구출된 동료가 알려지지 않았다면, 그들의 누드 상태와 금발 머리가 그들을 발키리와 결합시키는 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사실 여기에서 그들은 지쳐 있고, 우리는 그들이 안전한 항구로 가지 않고 난파선에서 구출된 승객처럼 가장 비극적인 전쟁을 향해 구세주를 따라가는 암흑 기사들에게 매달리는 것을 본다.
이 모든 것은 1872년 오슬로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아스가르드스라이엔"인 피터 니콜라이 아르보(Peter Nicolai Arbo)의 그림, 그의 관찰, 작가가 표현하고 싶었던 신화에 대한 지식, 아스가르드스라이엔이 실제로 무엇인지, 모든 신들과 심지어 모든 악마들까지도 괴롭혔던 잔인한 전쟁은 무엇인가?. 스칸디나비아 신화에서 모든 운명 중에서 가장 잔인하고 끔찍한 것으로 기억되는 것, 무섭고 괴기스러운 무리를 풀어 놓고 사냥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이 나라에도 일제 45년 동안의 괴물들의 사냥이 잇었으며, 대동아전쟁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청년들이 야수의 전쟁터에 끌려가고 세뇌되어 죄 없는 사람들, 아무 적의 없는 사람들을 공격하고 학살하고 학살당하고 사냥하지 않았던가. 해방 후에도 악마에게 세뇌당하여 무녀져내린 악마를 공격하지 못하고 그들의 주구가 되어 이념전쟁의 마수에 걸려 같은 민족들을 향하여 총구를 들어내고 잔인하게 싸우지 않았던가?
그리하여 얻은 노예의 자리, 물질의 자리 위에 쭈구리고 앉아 또 다른 형태의 총알받이, 칼받이, 오염수받이를 자처하고 나선 그 무지한 사냥꾼들의 처지와 행동이 부끄럽고 비굴하다.
피터 니콜라이 아르보 Peter Nicolai Arbo "아스가르드스라이엔" Åsgårdsreien"
북유럽 신화의 장면으로 유명한 노르웨이 화가 Peter Nicolai Arbo는 1851년 Gulskogen에서 태어 났으며 1851 년부터 1852년까지 코펜하겐에서 Frederik Ferdinand Helsted가 운영하는 예술 학교의 학생이었다. 그는 뒤셀도르프의 미술 학교에서 수학했으며, 나중에 화가 C. Mengelberg에서 자신을 회화체계를 완성했다.
그는 1861년 노르웨이로 돌아와 가장 흥미 진진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스칸디나비아 전사들의 폭도들은 무자비한 전쟁을 일으켰다, 발키리가 옆에 있었고, 가끔씩 전사보다 신으로 묘사되었으며, 그의 말은 대초원이 아니라 하늘을 가로 질러 폭풍노도와 같이 달려갔다.
"Asgardsreien"은 Arbo가 북유럽 전사의 신화적인 업적을 그린 그림 중 하나이며, 주제는 중부 유럽 신화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캐릭터와 이름, 다른 특성, 목적, 시간을 가진 여러 인구의 문화 속에 존재한다. 그러나 이 모든 신화는 "와일드 헌트" 신화다.
아마도 야만인 바이킹 부족의 습격을 연상케하는 "와일드 헌트"는 게르만, 스위스, 스칸디나비아, 프랑스, 영국, 영어권 국가의 대중적 신념에 존재하지만 주로 북유럽 민족에서 불행, 초자연 현상의 징후, 재난, 신들이 모여 그들의 지도자 Odin, Wuodan 또는 사람들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표시된 곳, 그들은 하늘에서 떨어지고 탈출구를 남기지 않는 엄청난 파괴적인 분노에 휩싸인다. 그러나 프랑스와 브르타뉴에서는 수석 사냥꾼이 아서 왕, 웨일즈에서는 웨일스가 지하 세계의 신, 독일에서는 워단, 카탈로니아에서는 아르나우 백작의 저주받은 유령을 상징한다. 영국에는 색슨 반란군부터 아서 왕, 지옥의 개들과 다른 사람들에게 쫓기는 고귀한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버전이 있다.
신화는 문화에 따라 표현되며 사냥 지도자가 발키리와 동행하는 이야기를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둘 다 저주를 받았거나 언데드이며 대격변의 메신저며 분노로 무장한 가짜 유령 괴물기사를 신적인 위치로 끌어올려 묘사한다.
신화의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여 사악한 마녀가 등장하는 새로운 버전, 발키리 대신 지옥의 안바를 어내고 있다.
요컨대, Peter Nicolai Arbo의 그림 "Asgardsreien"은 이러한 전설적인 이교도 신앙을 요약한 작품으로, 실제로 여러 형태이기 때문에 아직 잘 정의되지 않았다. 확실한 것은 북유럽 민족의 역사적 약탈적 특성을 투영한 "와일드 헌트"가 엄청난 규모의 재난과 비인간적, 초현실적, 신성한 기원의 도래에 무의식적 표현이 되었다는 것이다.
피터 니콜라이 아르보 - 아스가르드스라이엔 (디테일) - 1872
Tale
형제애를 나누는 민족들이 멀리 떨어져 살았지만 공통의 평화 협정, 같은 얼굴, 같은 노래, 같은 이야기로 살았지만 그들이 살았던 땅은 달랐고 지금은 그들의 땅이 되었다. 그리고 그 후 수세기 동안 살아남은 협정이 있었다: 두 민족 중 누구든지 위험에 처한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에 의해 구출되었을 것이고, 메신저는 최고의 전사들이 멀리 위험에 처한 형제들의 편으로 돌진하는 데 경쟁하도록 하기에 충분했을 것이다.
한 민족이 수십 년 동안 평화롭게 번영한 반면, 다른 민족은 적들에게 둘러싸여 종종 사절을 보내 지원군을 요청하던 때가 있었다. 고대 조약을 재통합하기 위해 최고의 전사들이 항상 구출에 나섰지만 점점 더 적은 수의 전사들이 돌아왔다. 확실히 전투에서 영웅적으로 그려졌고 확실히 그들의 성격과 전통에 충실했다. 그리고 다시 메신저는 위험에 처한 같은 사람들에 의해 보내졌고 여전히 최고의 전사들이 보내졌지만 아무도 돌아 오지 않았다. 이런 일이 거듭일어났고, 아이들과 여자들의 울부짖음과 비명소리는 비록 이것이 이제 그들의 머리에 의심이 스며들 때까지 이것이 확실한 죽음의 징조가 된 것처럼 보일지라도 전사들이 형제 사람들을 구하러 가는 것을 막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죽음에 처한 전사들과 함께 숨겨진 스파이가 파견되었지만 아무도 돌아 오지 않았다. 젊고 힘센 전사들도, 잠복 스파이들조차 돌아올 수 없었을 가능성이 있다? 연합군 전쟁에서 살아남은 사람이 아무도 없을 가능성이 있다? 이 질문은 상처를 입고 열이 나고 혼자서 누군가가 돌아올 때까지 마음을 태웠다. 그래서 그는
"우리에게 이야기하고, 우리 형제들의 땅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말하고, 왜 아무도 돌아 오지 않았는지, 그리고 그들이 최고의 전사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기 위해 어떤 종류의 적들을 가지고 있는지 말해주십시오"라고 물었다.
그리고 그는 아무도 그가 말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말했다.
"나는 보았고, 왜 아무도 돌아 오지 않는지 알고 있으며, 이해했으며,이 혼란이 영원히 끝나도록 말할 것이다. 나는 전쟁에서 살아남지 못했고, 적들로부터 도망친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항상 친구라고 불렀던 사람들로부터 도망쳤다. 우리의 가장 강한 젊은이들은 최고의 전사가 되기 위해 훈련되고, 먹이고, 성격이 단련되었으며, 메신저가 우리에게 형제적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올 때 우리가 보내는 것은 수십 년 동안 그리고 아마도 더 이상 전쟁을 않을 것이며, 우리는 그들을 싸우기 위해 보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항상 친구라고 불렀던 사람들의 손에 합당하지 않은 죽음을 만들기 위해 그들을 보냅니다! 나는 그들이 묶여 있고, 매달려 있고, 재갈을 물고, 불행하게도 쓸모없고, 그들의 훈련이 쓸모없고, 그들의 전문 지식이 쓸모없고, 그들의 지성이 쓸모없고, 그들의 교육이 그들을 훈련시키는 데 걸린 모든 세월이 낭비되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들이 몇 달, 몇 년 동안 밧줄로 묶인 천장에 매달려 있는 것을 보았고, 그들을 살릴 수 있을 만큼만 먹을 것을 주었고, 그들의 몸과 영혼을 서서히 약화시키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들을 보았고 결코 그들을 못 보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는 이름을 짓고, 아직 살아 있는 것을 본 사람들, 그가 자신을 해방시키기 전에 그의 옆에 있었던 사람들의 이름을 지었고, 탈출할 때 그와 함께 갈 수 없었던 사람들의 이름을 지었고, 그를 도왔지만 지금은 너무 많은 상처로 지쳐서 그를 따라갈 수 없고 그를 그에게 맡긴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했다. 가족에게 보고할 메시지만 있다.
"우리가 여전히 공통된 신화를 노래하는 우리의 동맹국이었던 그 나라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더 이상 우리가 상상하는 것처럼 괴물의 나라가되었다. 오랫동안 전쟁은 없었고, 국경 분쟁이 몇 번 있었을 뿐이며, 위험도 없으며, 그들의 경보는 우리가 최고의 사람들을 보내고, 그 후에 그들이 죽을 때까지 그들을 속이고 투옥하도록 우리에게 주어진다. 나는 그들이 송아지처럼 매달려 있는 것을 보았고, 우리가 친구, 여성, 노인, 어린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에 의해 가해진 수천 개의 상처에서 피를 뚝뚝 흘리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인간의 피부 조각을 찢고 잘라내어 피를 뿜어내어 마신다. 그런 다음 그들은 너무 빨리 죽지 않고 다시 시작하지 않도록 음식을 주어 고기 조각과 팔다리를 통째로 자르고 먹고, 마시고 우리 전사들의 피를 마신다. 마녀의 사람들, 가장 작은 것부터 가장 오래된 것까지 저주받은 존재, 아무도 이러한 사악한 의식을 피할 수 없다."
그는 결코 말하고 싶지 않았고 말하고 싶지 않았던 말을 한 후에, 여전히 남아있는 그 희미한 에너지와 그의 숨을 멈추고 마침내 노여움으로 분노로 무장하고 외친다.
한 괴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으로 멈췄다. 남자도 여자도 노인도 아이도 남기지 마십시오. 모두 죽여버리자!"
그런 다음 그는 지쳐서 땅에 쓰러졌다.
아무도 믿고 싶어하지 않았기 때문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침묵하고 믿을 수 없었지만, 말한 사람들의 영혼이 누더기 옷, 흙, 상처, 영양실조로 시들고 시든 피부 아래에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말한 목소리는 너무 권위가 있었고, 모든 말은 그들의 마음에 영원히 지울 수 없는 각인되어 그 진실성을 방해할 수 있는 다른 생각을 지워버렸다.
그리고 나서 고개를 들고 침착하게 일어서서 영원할 것 같은 침묵 끝에 그는 이렇게 말했다.
"아스가르드라이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