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수퍼모타드 원문보기 글쓴이: canon세우
몇주전인 11월 초, 이태리 밀라노에서 열린 '밀라노 바이크쇼'에서 효성은 RX450SM이라는 신형 모타드 바이크와 GT650X라는 신형 네이키드 바이크의 컨셉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본 http://www.advrider.com [새창에서 열기] (어드벤쳐 라이더)라는 80%이상의 구성원이 미국인으로 이루어진 오프로드& 슈퍼모타드 커뮤니티에서 가져온 RX450SM과 GT650X에 대한 반응들 입니다.
*주: 모타드, 혹은 슈퍼모타드란 오프로드바이크에 온로드바이크의 휠을 장착한 머신을 말하며, 현재 전세계 바이크시장의 최신 유행상품이며 대세라고 볼수 있습니다.
===============================================================================
11-14-2007, 09:14 PM #1
Mathias
Adventurer
효성이 막 GT650X버젼과 새로운 슈퍼모타드, RX450SM을 발표했어...
두 모델 다 멋지고, 과거에도 효성은 그들이 만든 대부분의 모델을 미국에 판매했었으니까,
미국에서 구입할수 있게 되겠지.
GT650X는 스즈키 SV650시리즈의 또다른 버젼이지만,
전혀 새롭게 공격적인 스타일링과 인젝션을 탑재한 V트윈 엔진으로 무장하고 있지.
RX450SM또한 매우 강력한 50마력 엔진,
그리고 가벼운 264lb의 건조중량(주: 120kg...맞나요?-_-)을 보여주고 있어.
그건 마치 '베이비 하이퍼모타드'같아.
(주: 하이퍼모타드는 듀카티에서 나온 대형 모타드 모델)
과거 효성의 품질은 다소 의심스러운 면이 있었지만,
난 이 모델들에겐 기회를 한번 줘보고 싶구만.
이것들은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매우 적절해 보인단 말이지.
더 많은 정보를 얻고싶다면: http://195.224.59.217/news/archives_...ls.asp?id=5548 [새창에서 열기]
니들은 이것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느뇨??
11-14-2007, 10:34 PM #2
OConnor
Gnarly Adventurer
Joined: May 2004
Location: Midwest
Oddometer: 301
중국제 바이크들한테는 뭔가가 있지...
한국제는 여전히 싸보이는군.
(주:이후에 중국제가 아니라고 다른 회원들한테 태클걸린후 KOREA를 추가한듯)
이게 만일 완성작인 상태가 아니라고 해도,
저 플라스틱들은 월마트에서 파는 전기바이크들같이 보이게 하는구만.
광택이 전혀 없잖아...
난 그들이 점점 나아질거라고 확신하지만,
지금 당장으로선 그러한 리스크를 뒤집어쓸 필요는 없겠지.
난 차라리 "빅4"(주:야마하,혼다,스즈키,가와사키)의 중고모델을 먼저 고려하겠수다.
11-14-2007, 11:27 PM #6
Roadracer_Al
louder, louder, louder!
Joined: Aug 2007
Location: Wheaton, MD, USA
Oddometer:
직접 가까이서 살펴보기전까지는 난 품질에 대한 평가는 접어두겠어...
그래도 효성이 스타일링을 하는 솜씨가 점점 나아지는건 확실해보인다.
내 고민은, 내가 나의 DRZ(주:스즈키의 모타드 모델)를 어떻게 다루는지 알기 때문에...
저 RX450SM이 나의 망나니같은 주행습관을 과연 오랜동안 견뎌낼수 있겠냐는 점이야.
11-15-2007, 12:56 AM #7
DAKEZ
RIDE RIDE RIDE
Joined: Mar 2007
Location: Pitland, OR.
Oddometer: 655 wow
저 위쪽에 중국산은 여전히 싸보인다고 한 친구,
넌말이지... 말을 하거나 게시물을 올리기 전에 네 지식수준이나 좀 향상시키는게 좋겠어.
저 바이크를 보니, 한번 보거나//타보고싶다.
저건 도시에 어울리는 작은 공격형 바이크로 보인단말야.
11-15-2007, 03:42 AM #8
ray_rev
Gnarly Adventurer
Joined: Mar 2007
Location: Manchester UK
Oddometer:
효성은 이곳 영국에서 엄청난 평판을 얻어가고있는 중이라고.
주요 바이크잡지중 하나가 코멧650에 대한 롱-텀 테스트를 했고,
(주: 롱-텀 테스트란 오랜기간 자기차처럼 곁에 두고 타면서 내구성과 성능의 변화를 파악하는 테스트로, 구매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줄수 있기때문에 거의 모든 바이크잡지에서 시행하는 테스트)
유일한 불만은 "둘다 업그레이드하는데 돈이 많이 들지 않을" 브레이크와 앞쇼버 뿐이었지...
현재로썬 유일한 약점은 다시 팔때 중고시세를 제대로 받을수 없다는것...
그래도 오래 곁에두고 탈 생각이라면 큰 문제는 아닐테지.
11-15-2007, 04:40 AM #9
andmoon
Beastly Adventurer
Joined: Oct 2004
Location: NJ exit 10
Oddometer: 1,817
(주: 위쪽에서 효성을 격려하며 유명 메이커들도 조잡한 바이크로 시작했다는 사람에게)
효성은 바이크를 수십년간 만들어 왔어...
이전에 효성-스즈키로 불리던...
11-15-2007, 08:17 AM #10
onbmw
Gnarly Adventurer
Joined: Feb 2002
Location: Abita Springs, LA - Close to the Abita Brewery
Oddometer: 141 450sm
만일 가격이 괜찮다면, 저 RX450SM은 트랙바이크로써 매우 적합하겠구료마는.
11-15-2007, 09:16 AM #11
Mista Bob
Über n00b
Joined: Jul 2007
Location: Alberta, Canada, eh.
Oddometer:
그래, 나도 가격만 괜찮다면 꽤나 성공을 거둘만하다고 생각하네.
나역시 심각하게 고민하고있어... 가격만 괜찮다면 말이지.
두 바이크 모두 디자인이 괜찮지마는 난 특별히 RX450SM이 마음에 드는데...
11-15-2007, 11:48 AM #14
ray_rev
Gnarly Adventurer
Joined: Mar 2007
Location: Manchester UK
Oddometer: 184
가격은 확실히 영국에서도 중요한 포인트지...
코멧650은 SV650보다 1000파운드 (주: 약...200만원인듯?)정도 싸다고.
이미 "저렴한"축에 끼는 바이크야.
저 RX450SM은 아마도 3600파운드 정도 하지 않을까 싶다.
11-15-2007, 10:06 PM #21
wickedsprint
Beastly Adventurer
Joined: Oct 2004
Location: USA
Oddometer: 1,903
난 '허스키바나'와 '아프릴리아'(주:둘다 유럽에서 모타드로 유명한 기업, 특히 그중에서 허스키바나는 모타드에 집중하는 기업)가 마음에 드는데...
비록 효성이 값에 맞는 공격적인 모타드를 내놓았다고 해도 성공할수 있을까 의심이라고...
물론 네가 올린 RX450SM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긴 하지만.
내가 직접 보고 느낀 효성 바이크들의 품질은,
엔진의 마무리는 일본제 바이크들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프레임과 용접상태가 기대했던것과는 "매.우" 뒤떨어지는 수준이었어.
11-16-2007, 07:08 AM #22
Mathias
Adventurer
Joined: Oct 2005
Oddometer: 21
이봐, 내생각엔 공격적인 디자인의 스트리트 모타드를 만든다는거 자체로 대단한것이라 생각하는데...
현재, 스트리트용으로 탈만한 모타드중에 유일하다시피한 스즈키 DR-Z400SM은 너무 비싸다고(9000달러 이상은 줘야한단 말이지).
새로나온 야마하 WR250R이 그나마 괜찮아 보이지만,
약간 모자라는 250cc배기량의 모타드를 사기위해 6000달러씩이나 줘야 한단말야.
효성에서 나온 모델은 다른 모델들보다 확실히 더욱 파워풀하고(더구나 좀더 가볍고) 말이지...
만일 프레임과 용접상태가 가장 큰 품질문제라고 한다면,
음... 그래... 저 프레임은 전혀 새로운것이고
용접이야말로 수년간 가장 발전할수 있는 부분중에 하나라고.
11-16-2007, 07:40 AM #23
Cat0020
Spare no expenses
Joined: May 2002
Location: Northwest of Philadelphia
Oddometer: 2,062
아주 좋아... 효성은 GT650X의 디자인을 모두에게서 디자인을 조금씩 가져왔어.
듀카티같은 격자 프레임,
스즈키같은 삼각형 머플러,
KTM같은 헤드라이트,
야마하같은 후미등과 방향지시등,
혼다 CBR과 같은 스윙암...
유명한 바이크의 모든걸 섞어버렸지..
난 GT650X가 얼마인지 매우 궁금한걸?
11-16-2007, 10:37 AM #24
DAKEZ
RIDE RIDE RIDE
Joined: Mar 2007
Location: Pitland, OR.
Oddometer: 655 What makes you say this?
난 저 위쪽의 당신이 이걸 어찌 봤는지 궁금하구료.
당신은 용접때문에 고장난 효성바이크를 본적이 있는거야?
아니면 단지 용접상태가 미학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는걸 의미하는거야?
(부드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난 그래도 이걸 살수 있으면 흉한 용접상태라도 참고 살겠소.
11-16-2007, 01:59 PM #27
seahorse100
SLUG
Joined: Oct 2007
Location: KEENE,NH.
Oddometer: 17
코멧250을 한번 타봤었는데, 효성에서 재미있는 바이크를 만들었더군...
내 친구가 딜러인데, 난 아직 수리하러 들어온 효성바이크를 한번도 본적이 없다고.
(2년 보증인데도)
11-16-2007, 04:25 PM #28
Techfiend
High Priest of Duh
Joined: Jun 2004
Location: Sacramento, CA
Oddometer: 1,078
연료탱크용량이 얼마나 되는겨? 저 모타드는...
아주 재미있게 생긴넘일세...
11-16-2007, 05:50 PM #29
wickedsprint
Beastly Adventurer
Joined: Oct 2004
Location: USA
Oddometer: 1,903
용접의 주요한 결합점에 구멍들이 있다는거야...
만일 효성에서 최소한 X같은 완성도만 보여준다면 조잡한 용접상태에도 불구하고 구입할 생각이 있어...
암튼, 내가 효성바이크를 길거리에서 본적이 없다는걸 고려하더라도,
고장나 있는 효성바이크를 본 적은 없어...
11-16-2007, 07:08 PM #30
lstzephyr
Gnarly Adventurer
Joined: Jul 2006
Location: Tucson, Arizona
Oddometer: 269
난 효성의 650cc바이크를 직접본적은 있지만 제대로 살펴본적은 없어.
일단 저 RX450SM은 상당히 탈만해 보인다.
만일 효성이 믿을만한 450cc 슈퍼모타드모델을 만든다면 엄청나게 저렴할테고,
그게 바로 내가 바라는거지.
주요부분들이 믿을만하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다른 450cc모델들은 기본적으로 레이스에 적합한 바이크이고,
따라서 내가 하고싶은것 이상의 너무 많은 정비를 요구하곤 했었지...
난 효성의 새로운 450cc모델도 그럴까봐 겁난다.
11-18-2007, 06:12 AM #31
psychsurf
Gnarly Adventurer
Joined: Sep 2007
Location: Northport, AL- just until December
Oddometer: 158
확실히 소비자들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는것 같이 보여서 다행이다.
그리고, 효성은 그들의 디자인을 현재 트렌드에 맞추도록 노력하고 있지.
잘 되었으면 좋겠다.
난 중고시장에서 슈퍼모타드 모델들을 노리고 있어.
새로운 효성의 모델은 비록 많이 팔리진 않더라도, 사람들의 한국제 바이크를 대하는 태도를 바꿀수는 있을거야.
난 당신들이 누군가가 사용하는 한국제 바이크를 부러워해서 훔치게 될것이라는데 내기를 걸겠어...
그리고... 한국의 제조사들에 대해서...
나는 그들을 믿는쪽이야. 현대는 시작단계에서 좀 말들이 많았지만,
내 아내는 97년식 엘란트라(주: 아반테..인듯?;;)를 대학생활내내 몰고다녔고,
총 14만키로의 주행중에 그동안 5만키로를 달렸지.
그리고, 전혀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어.
11-18-2007, 09:36 AM #32
sjbartnik
Gnarly Adventurer
Joined: Mar 2006
Location: Brooklyn, NY
Oddometer: 260
이건 마치 자동차산업에서처럼 단지 반복되는 일반적인 주기일 뿐이야.
일본차들이 미국시장에 진출했을때, 그들은 쓰레기같은 차들을 만들었고,
디트로이트의 사람들(주: 미국자동차업계를 말하는듯)은 그들을 비웃었지...
그러나, 일본인들은 그들의 경험에서 학습을 했고,
일본인들은 그들의 제품을 점점 발전시켜서, 결국 디트로이트의 인간들의 엉덩이를 걷어차주었지.
난 모터사이클업계도 매우 비슷하다고 본다.
일본인들은 작은 스쿠터와 미니바이크에서 시작해서 천천히 미국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만들게 되었지.
(레이싱에 참가하면서 얻은 기술들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조차 없겠지)
이건 한국의 제조업자들이 80년대에 행했던 일들과 똑같은 내용이야.
난 모두가 미국에서 팔리던 처음의 '현대 엑셀'에 대해서 기억할거라고 확신한다.
그 차는 지대로 똥통이었지...
그러나 제품들은 점점 좋아졌고, 지금은 모두가 인정하듯, 상당히 믿을만한 수준에 이르렀지.
그리고, 미래에는 중국산 제품들이 일본과 한국이 했던 방식대로 미국시장을 공략할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한국산 바이크의 문제점은 아직 믿음직스럽지 못하다는것인데...
효성은 아주 오랜동안 바이크를 만들어왔어.
(현대가 미국에 진출하기 아주 오래전부터 자동차를 만들어왔던것처럼 말이지.)
이것은 그들이 유럽제와 일본제 바이크의 높은 신뢰성과 고성능에 익숙해진 다른나라의 시장에 물건을 이제 막 내놓게 되었다는것을 의미하는것이지.
언젠가는 그들은 그러한 높은 신뢰성과 고성능의 경지에 오르겠지만,
뭐... 아직 한국산 바이크가 거기에까진 미치진 못했다고 본다.
한국의 자동차회사들은 이제 싸고, 믿을만하고, 감성적인 운송수단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지...
일본회사들이 그랬던것처럼.
아직까지 한국산 고출력 자동차를 보지 못했지만,
그들이 제품을 개량하고,
그들의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확장이 아마도 그것을 현실로 해줄거야.
난 효성도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너희들은 효성의 제품들이 클래스를 이끌어가는 성능과 핸들링을 가진 제품이 아니기에
그것들을 구입하는것은 아닐거야...
만일 효성제품을 산다면 그게 저렴한 바이크이기 때문이겠지.
그래도 그들이 앞으로 그들의 제품군을 더욱 향상시킨다면 좀더 경쟁력있는 메이커가 될거야.
그리고, 그래...
효성은 그들만의 '디자인 랭귀지'를 만들어낼 필요가 있어...
남들로부터 표절하는 디자인이 아니라.
11-18-2007, 05:24 PM #34
bill pierce
Adventurer
Joined: Mar 2007
Location: Rockford, Wa
Oddometer: 85
효성의 몇몇 바이크들이 지난해 데이토나 내구레이스에 참가했었는데,
전부 기계적인 고장때문에 시간내에 결승선에 들어오지 못했지...
그들이 노력하는것은 좋지만, 아직 그수준까지 올라오지는 못한것 같다.
(주: 데이토나 8시간 내구레이스에 참가한것은 맞지만, 단 한팀만이 참가했고, 14등중에 13등을 했는데... 14등은 아이러니하게도 스즈키 SV650이 한것으로 보아서, 위의 댓글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11-19-2007, 02:35 PM #36
strongbad
Adventurer
Joined: Jun 2006
Location: Arroyo Grande, CA
Oddometer: 72
난 이 바닥에서 슈퍼모타드를 취급하는 사람인데,
지면상으로 봤을때 효성의 새로운 450cc모델은 대단한것 같다.
인젝션을 장비했고, 6단기어(듣고있나, 스즈키??)까지...
근데, 그들이 발표한 파워와 무게수치에 대해서 나는 매우 회의적인 입장이야.
아마도 최소한 25lbs(주: 12kg정도...인듯;;)이상 더 무거울것이고,
그들이 발표한것에 비해서 10마력정도 낮을것 같다.
난 심각하게 구입을 고려중이지만, 일단은 출시가 되고 리뷰를 먼저 봐야할것 같다.
====================================================================
미국인들도 우리와 생각이 같지만 어느정도는 기대치를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읽었기에 퍼왔구요...
저같은 경우에 가장 공감이 가는 부분은
디자인 랭귀지 라는 표현부분이었던것 같아요...
효성만의 디자인을 만들어서 양산했으면 좋겠다 라는....
오토바이한대걸고 신문에 디자인공모하면 저것보다는
이쁜 오도방구가 나올텐데말이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도 RX450SM 얼른 나와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싸지면 안되겠져???
울나라 고딩들이 죄다 가져갈테니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