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코로나19 종식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신 품질 집중관리에 돌입한다.
SKT는 SKB, 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7월 마지막 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SKT는 이 기간에 주요 관광지 및 해수욕장, 캠핑장, 휴양림, 리조트와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SKT는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인 A-STAR(Access-Infra Service for Targeting & Action Recommendation)를 적극 활용해 휴가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올해는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로 전국 주요 관광지 및 해수욕장 등은 물론, 해외 여행객 증가에 따라 국제 로밍 관련 트래픽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SKT는 고속도로와 해수욕장, 관광명소 등에 사전 품질 점검 및 최적화와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또한, 휴가철 예정된 주요 공연 및 축제에 대해서도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해 통신 품질에 문제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SKT는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인 만큼,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로밍 트래픽에 대비해 용량 증설 및 품질 감시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SKT는 8월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위해 이동기지국 및 추가 기지국을 설치하고, 현장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제 행사인 만큼, 해당 행사 진행 기간에는 로밍 품질 집중 감시 체계도 준비하고 있다.
SKT는 휴가철 TMAP 사용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조해 대응체계를 마련했으며, 그 외 주요 서비스도 집중 모니터링 및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SKT는 여름철 폭염·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재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SKT는 전국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침수/누수 점검을 완료했고, 도서 지역의 고정형 비상 발전기 및 비상 복구물자도 점검했다. SKB도 비상 복구물자 점검, 비상 연락체계 점검 등을 시행했다.
성진수 SKT 인프라서비스CT담당은 “코로나19 종식 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에 많은 트래픽 증가가 예상된다”며 “SKT 고객들이 즐거운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