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용 박사님과 며칠 전에 약속을 잡고 ... 설레이는 마음으로 양평을 향했답니다. 계신 곳은 남양주 조안면 북한강가에 여유롭게 위치해 있답니다. 2015년 6월 6일 ... 멋진 풍광에 사진을 몇장 찍고 1층 인형의 집에서 잠시 기다릴 즈음.. 환한 미소로 반기어 두손을 꼬옥 잡으시면서 식사를 먼저하고 여유있게 차 한잔 하자십니다. 길 건너편 ... 삼봉 푸줏간에서 맛있는 한우를 숯불에 올리고, 정말 정말 소식을 하시면서도 ... 즐기시는 소주와 맥주를 곁들여 삶의 철학이 담겨있는 말씀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동의난달을 통해서 의료봉사를 비롯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박사님이 최근 실행한 행사중에 .. 시인이 풍경을 설명하고, 시각 장애인이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작품을 전시하는 등 어려운 이들에게 최고의 추억과 행복을 선사하고 계신답니다.
들려주신 일화 중에 ... 경제적 어려움이 있던 한국의 어린이에게 미국의 크라이슬러 자동차에서 학비 지원을 했고, 크라이슬러 사장이 비지니스로 한국을 방문했을 때 빈민촌에 위치한 어린이 집을 직접 걸어서 방문하여 격려하는 위대한 배려심까지 발휘했답니다. 그 결과 그 어린이는 자동차 디자인을 공부해서 지금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디자이너가 되었답니다. 영화같은 이야기가 현실 속에 존재하네요. 그 디자이너가 지금의 동의난달 마크를 디자인했다고 합니다요...ㅎㅎㅎ
하나의 극적인 예에 불과하지만 이러한 베품의 미학이 편향된 부의 세계에서 경제적 재분배까지는 아닐지라도 그 초석이 되고.. 서로에게 보다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삶이 될 수 있음을 지혜롭게 깨닫게 해 주시는 박사님의 말씀이었답니다.ㅎㅎ
해성(海盛) 신재용 박사님의 해성 한의원(인형의 집) 입구에 이렇게 새겨져있다. 오직 사람의 병만 다스리고 마음은 다스릴 줄 모르니 이것은 근본을 버리고 끝을 쫓는 것이다.(허준 동의보감 중에서...) 그리고, 신씨의가(申氏醫家) 6대에 이르는 명패도 위치해 있답니다.
신재용 박사님은 해맑은 미소와 함께 소프라노 민은홍에게도 힘이되고 희망이 되는 많은 말씀을 해 주셨답니다. 소프라노 민은홍은 예술철학박사학위 과정을 밟고 있는데 .. 그 분야를 정말 잘 선택했다고 말씀하시면서.. 보다 넓은 세계로의 성장에 정말 필요한 분야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아울러 성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어우러짐이 무엇보다 우선되는 것이 좋고, 특히 문인분들과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는 것이 인생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길이라고 하셨답니다. 박사님은 소설가 조정래, 소설가 김홍신 등 대한민국의 중추적인 분들과 다양한 교류를 하시고 계심을 잘 알고 있답니다.
그리고, 성악가로서 춘천을 빛낼 수 있는 곡을 만들어야한다고 하셨답니다. 칠갑산의 " 콩 밭 메는 아낙네야 ~, 소양강처녀~ 등 시대를 넘어선 명곡을 만들기를 주문하셨답니다. 어찌하오리까요? ㅋㅋㅋ..
그리고 또...최고의 선물을 받았답니다. 직접 지으신 < 성경과 의학의 만남 >과 <그리스 신화와 의학의 만남>이라는 책에 직접 싸인을 해주셔서 선물 받았습니다. 영광입니다. 첫번째 싸인에는 진정원망(眞情願望), 진정성취(眞情成就) - 진실된 마음으로 원하고 갈망하라. 참다움에 정성을 다하면 꼭 이루어지리다...라고 쓰셨고. 두번째 싸인에는 peace be will you (평화가 당심과 함께 하기를...)라고 직접 써주셨답니다. 다 읽은 후에 독후감을 써야겠습니다...ㅋㅋㅋ... 감사합니다.
소프라노 민은홍 ~
첫댓글 좋은분과 좋은만남 맛난먹거리~~잘다녀가셨네요...양수리근처까지 ~~^*^
네..손윤애 님.....좋은 시간 보내고 왔답니다...감사해요...